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이 와인데이? 뭐 먹을까"…이젠 'AI 소믈리에' 찾는다 2024-10-14 14:14:15
AI 추천 서비스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고 말했다. 와인 플랫폼 '칠링'도 오픈AI의 챗GPT를 기반으로 한 AI 소믈리에 서비스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와인데이 직전 주말인 지난 12~13일 칠링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전주 주말(5~6일)보다 137.6% 증가했다. 신규 유입자 수도 같은 기간 121.9% 늘었다. AI...
악마 셰프·하몽 마스터…글로벌 백수저 요리사 서울 입맛 잡으러 온다 2024-10-10 18:34:47
홍연’에서 열리는 ‘레드 노트 와인 페어링 클래스: 엘 클라시코’. ‘스페인 하몽 마스터’ 칭호를 받은 호세 솔이 라이브로 잘라내는 하몽 플래터와 함께 레몬그라스 소스 깐풍새우, 블랙빈 소스 이베리코 항정살 볶음 등 스페인 요리를 중식으로 재해석한 코스가 펼쳐진다. 마드리드·바르셀로나 와인 페어링과 스페인...
우리술컴퍼니, 제주은희네해장국과 '희소주' 런칭 2024-10-04 11:05:46
전통주의 페어링을 소개하고 전통주시장 확대를 위해 양사가 공동으로 제품 개발과 함께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희소주는 25도로 출시됐다. 보틀벙커 한국주류 매대와 우리술한잔 온라인 판매채널, 전국의 ‘제주은희네해장국’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우리술컴퍼니는 특정주류 유통을 겸하고 있는...
박준형·브라이언 'XYOB' 시즌2, 매운맛 교포 형들의 K-컬처 토크쇼 2024-10-02 19:33:22
시즌1은 2MC 박준형과 브라이언의 찰떡 케미를 필두로, 토크와 푸드가 페어링 된 유일무이한 영어 토크쇼로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메가 트렌드 콘텐츠'로 급부상했다. 인기에 힘입어 'JohnMaat' 채널의 구독자 수는 빠르게 10만 명을 달성했고, 영상 누적 조회수 역시 1300만 뷰를 넘어섰다...
'숭아야, 그릭다''너 T야??'…배스킨라빈스, 색다른 맛 선보인다 2024-10-01 14:13:20
완성했다. 홍차와 초콜릿을 조화롭게 페어링해, 홍차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MBTI 테스트에서 파생된 밈(meme)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명도 눈길을 끈다. 그래이맛 콘테스트 공식 후원사인 ‘쿠팡이츠’ 이름에 착안한 2등상, ‘쿠팡이츠 상’을 수상한 ‘너 T(tea)야??’는...
GS25, 홈파티용 간편식 '스몰다이닝' 출시…"와인과 어울려" 2024-09-30 09:12:40
연구원이 여러 차례의 주류 페어링(짝을 짓다) 및 시장조사 과정을 거쳐 내놓았다. GS25는 다음 달 3일 볼로네제 후실리 파스타와 크림 파지올리니 파스타를, 같은 달 9일에는 크래미아 샐러드와 프레시콘 샐러드, 베이컨 포테이토 샐러드 등 샐러드 3종을 출시한다. 또 다음 달 중으로 스페인의 식전음식으로 잘 알려진...
[기고] 유럽·미국 넘어 중남미로 뻗어가는 K푸드 2024-09-29 17:17:59
최초로 ‘K푸드 페어’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현지 소비자와 수입업체들은 김치, 떡볶이, 유자차 등 우리 농식품에 큰 호응을 보였고 행사 직후 총 200만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과 양해각서가 체결되는 성과가 있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 라면 수출도 중남미 지역에서 급성장세다. 올해 1~8월 라면 수출액은 작년...
타이틀리스트, 더 멀리, 똑바로…GT 드라이버·우드의 진화 2024-09-29 16:12:36
GT4)과 페어웨이 우드 2종(GT2, GT3)으로 구성된 GT 시리즈엔 타이틀리스트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됐다. 먼저 독자적으로 개발한 헤드 크라운 소재와 정교한 심리스 접합 기술을 적용했다. 헤드 크라운에 티타늄보다 3배 이상 가벼운 매트릭스 폴리머를 사용해 빠른 헤드 스피드, 깔끔한 타구음을 선사한다. 최적화된...
올리브 오일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올리오 올리바', 국내 런칭 2024-09-27 10:01:15
잘 어울리는 페어링 푸드 등 평소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해소하고, 올리브 올리바가 엄선한 올리브 오일과 테이스팅 푸드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올리오 올리바 측은 해당 클래스와 더불어 향후에도 다양한 시음회 활동 및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클래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요즘 누가 카톡 써요?" 하더니…10대들 이제 어쩌나 2024-09-19 22:00:04
'패밀리 링크' 앱을 사용해 보호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계정을 연결하면 부모는 자녀들의 구독, 시청 기록, 댓글, 업로드 수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자녀가 새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하면 부모의 계정 이메일에 알림이 바로 전송된다. 월간활성화이용자(MAU)가 1억명을 훌쩍 넘는 틱톡은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