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PC삼립, 포켓몬빵·호빵 등에 '녹색 인증' 친환경 패키지 적용 2023-06-09 10:58:22
포장재, 플렉소 인쇄 등을 적용한다고 9일 밝혔다. 포켓몬빵, 산리오빵, 삼립호빵 등 약 1,600여 품목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메틸에틸케톤(MEK), 톨루엔 등의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색감의 선명도를 유지하는 친환경 포장재 제조 기술을 패키지에 적용한 것으로, SPC삼립은 향후 전 제품에 해당...
온라인은 오프라인 흥행 가늠자…주목받는 편의점 'O4O 마케팅' 2023-06-04 07:15:01
1위를 유지했다. 고대1905 맘모스빵, 백종원 고기짬뽕 등도 '선(先)온라인 후(後)오프라인' 마케팅으로 매출 상위권에 오른 상품이다. CU는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지난 2월 아예 온라인으로 상품을 먼저 판매해본 뒤 오프라인 출시 여부를 결정하는 신규 상품 소싱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온라인 판매 데이터가...
"띠부씰 55종 늘었다"...SPC삼립,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 2023-05-25 09:51:14
포켓몬 '아르세우스' 기간 한정 띠부씰을 동봉해 구매 재미를 높였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25일부터 6월 1일까지 선호하는 신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규 띠부씰 55종(5명)을 증정한다. SPC삼립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즌에 특화된 다양한 포켓몬 제품과 이벤트로...
1년여 만에 1억봉 팔린 포켓몬빵, 아르세우스 띠부씰 떴다 2023-05-25 09:51:10
극장판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아르세우스 포켓몬 띠부씰(뗐다 붙였다 하는 씰)을 담은 포켓몬빵이 나온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신제품 4종과 팔데아지방 포켓몬과 극장판 애니메이션 포켓몬 띠부씰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편의점과 슈퍼마켓에 풀리며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
포켓몬 이어 헬로키티 띠부씰 뜬다…SPC삼립, 산리오캐릭터즈 빵 출시 2023-04-05 10:32:24
'포켓몬(스터)빵' 돌풍을 일으킨 SPC삼립이 산리오캐릭터즈 빵을 선보인다. SPC삼립은 산리오 캐릭터즈를 활용한 '산리오 캐릭터즈 빵' 10종을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마켓에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SPC삼립은 2010년 이후 출생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고객 확대를 위해 산리오캐릭터즈와...
영상 입소문 나더니 145만 팬덤까지…'인기 폭발' 캐릭터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3-30 23:59:02
이 등장했다. 치명적 귀여움으로 시선을 강탈한 주인공은 바로 핑크색 곰 캐릭터 벨리곰. 식품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꾸준하게 펼쳐지던 캐릭터 마케팅이 지난해 포켓몬빵 열풍 이후 업종을 가리지 않고 확산하고 있다. 이러한 캐릭터 마케팅 홍수 속에서 효자로 떠오른 캐릭터는 어떤것이 있을까 2018년 롯데홈쇼핑 MZ세대...
중소 식음료社 등용문…"CU에 올라타라" 2023-03-01 17:46:15
정도다. 이런 SPC삼립에 ‘눈엣가시’ 같은 기업이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다. 독창적인 기획력과 전국 1만7000여 개에 달하는 ‘편의점 플랫폼’을 무기로 ‘삼립 왕국’을 위협하고 있다. 푸드코아라는 중소기업과 제휴해 지난해 5월 출시한 연세우유빵 시리즈(사진)는 1일 현재 누적 판매량이 2000만...
"만들기만 하면 대박"…'SPC삼립'에 눈엣가시 같은 기업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3-01 14:08:15
기업이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다. 독창적인 기획력과 전국 1만7000여 개에 달하는 ‘편의점 플랫폼’을 무기로 ‘삼립 왕국’을 위협하고 있다. 푸드코아라는 중소기업과 제휴해 지난해 5월 출시한 연세우유빵 시리즈는 1일 현재 누적 판매량이 약 2000만개에 달한다. SPC삼립의 포켓몬빵(약 1억개)에...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꺾이지 않는 '레트로 열풍' 2023-02-15 18:05:37
얼음별 대모험’을 4K 리마스터링해 재개봉할 예정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SNS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앞서 2022년 여름 개봉한 추억의 콘텐츠 ‘탑건: 매버릭’은 무려 80일간 박스오피스 5위권에 들며 2022년 외화 최고 흥행을 기록했다. 슬램덩크·포켓몬빵·7세대 그랜저 '인기'사실 이런 복고 트렌드는...
K푸드 인기에 식품사 매출 껑충…'3조 클럽'도 2배로(종합) 2023-02-13 17:42:21
영향과 인도, 카자흐스탄 등 해외사업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다. 덩치를 키우며 단번에 4조원대 매출을 올린 롯데제과는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해 올해는 매출을 지난해보다 4∼6% 높인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부문별 매출 신장률 목표치는 해외사업이 8∼10%로, 제과사업(2∼3%)과 푸드사업(4∼5%) 보다 높다. SPC삼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