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합 ESG 브랜드로 ESG 경영 고도화합니다” 2023-09-06 09:22:32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한섬, 현대리바트 등 주력 계열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고도화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와 접점이 많고 협력 업체, 중소상인 등 이해관계자가 다양한 만큼 친환경 제품 인증, 판로 개척 지원, 소비자 안전 개선 같은 광범위한 영역에서 ESG 경영을 추...
락앤락, 이유기·학령기 아이들 위한 알록달록 ‘안전’ 신제품 선봬 2023-08-21 11:42:53
푸드자’와 ‘스쿨핏 츄잉 원터치 텀블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리틀럽 푸드자'는 이유기 아이들을 위해 소재 안전성과 디자인에 공들인 제품이다. 푸드자 내부에는 임플란트, 인공관절 등 의료기기나 항공부품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316L 스테인리스를 사용했다. 항균성과 내부식성이 우수하고 음식물의...
KT, 로봇·케어·교육으로 AI 다각화…"2025년 매출 1조3천억"(종합) 2023-06-21 11:59:15
한 장만으로 손쉽게 식단을 기록하고 영양 성분을 분석하는 'AI 푸드 태그' 기술이 활용됐는데, KT는 이 기술에 초거대 AI를 적용해 인식 가능한 음식 종류를 약 2천 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독거 노인 등 취약 계층을 위한 AI 돌범 케어 서비스를 TV로 확장한 '지니 TV 케어'도 시작할 예정이다. KT는 또...
삼양·팔도 '소스 맛집' 됐네 2023-05-26 17:57:27
협업을 시작으로 이삭토스트, 스쿨푸드, 엔제리너스 등 10개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불닭소스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불닭소스를 1000억원대 매출을 올리는 핵심 제품으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비빔면 강자’ 팔도 역시 ‘팔도비빔장’을 내세워 시장 영향력을...
SKT, 장애 학생 대상 ICT 교육 프로그램 운영…"키오스크 사용법부터 AI까지" 2023-05-24 10:31:46
단말기를 지원했다. 무인정보 단말기에는 패스트푸드, 분식, 한식당, 카페, 아이스크림, 휴게소, 푸드코트와 같은 요식업 매장에서 주문하는 방법이나 지하철, 열차, 고속버스, 비행기, 여객선 예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탑재했다. 장애 학생들이 생활 속 IT 기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텔레콤은...
매출 부진 소상공인 돕는 대기업…온라인 마케팅·영업 노하우 전수 2023-05-17 17:49:19
백 대표에게 ‘KB 소호 멘토링스쿨’을 소개했다. 백 대표는 “한식 전문 셰프가 멘토로 와서 인테리어, 메뉴 개선 등 다방면으로 도와줬다”고 말했다. 김태우 김정문설렁탕 대표도 코로나19로 매출에 직격탄을 맞았다. 앞길이 막막하던 지난해 2월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신한SOHO사관학교’(사진)에서 마케팅 전문가와...
어린이날 연휴, '핑크퐁과 아기상어' 드론쇼 열린다 [Geeks' Briefing] 2023-05-04 16:39:40
스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S2W 논문 채택 보안 스타트업 S2W가 세계 최고 수준의 자연어처리(NLP) 학술대회인 ‘ACL’에서 2년 연속 논문이 채택됐다고 밝혔다. 오는 7월 열릴 ACL에서 S2W가 발표할 논문 주제는 ‘다크버트: 인터넷의 어두운 단면을 위한 언어 모델’이다. 논문 준비를 위해 S2W는 독자적으로 보유한...
"판매금 전액 기부" 학생들 손으로 1.5억 규모 바자회 연다 2023-04-26 19:21:07
△슬로푸드(농업 사회적 기업·대표이사 이강삼) 등이 참여했다. 바자회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초구 방배동에 자리한 SDC인터내셔널스쿨에서 진행된다. 한편 SDC인터내셔널스쿨 학생들은 최근 다양한 대외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국회 의원회관에서 ‘해외동포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청소년문화축제’를...
"젊은 암환자 회복 지원"…한화생명, 치유 프로그램 운영 2023-04-24 09:22:45
한 스쿨 오브 히어로즈는 암 경험자들이 일상에서 정서적, 사회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1월부터 2030세대 암 경험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암 경험자와 가족, 정신종양학 전문의, 직업 및 취업 교육 전문가, 푸드케어 스타트업 등 암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연결한 통합 치유...
맛집 정보도 '챗GPT'로…리멤버, '억대 연봉' 인증해준다 [Geeks' Briefing] 2023-04-19 15:13:03
적용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자사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에 챗GPT를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식신은 전국 75만여 개의 식당 중 인기 있는 맛집 8만7000여 곳을 ‘핫플레이스’로 정하고, 이중 별도 심사 과정을 거친 6800여 곳을 ‘별맛집(스타 레스토랑)’으로 분류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식신은 이번 챗GPT 도입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