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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 '대형 SUV·픽업트럭·하이브리드카'로 올 한국시장 입지 다진다 2025-01-21 15:57:51
이상 판매된 푸조 베스트셀러 SUV 모델의 완전변경 모델로, 스텔란티스의 새로운 전동화 플랫폼인 STLA 미디엄이 최초 적용된 차세대 전동화 모델이다. 1.2L 가솔린 엔진과 새로운 6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 21㎾(28hp) 전기 모터, 48V 리튬이온배터리의 조합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효율성을 한층...
"가성비 미쳤네" 아이오닉도 제쳤다…불티나게 팔린 차 2025-01-05 14:28:44
르노의 세닉, 푸조의 시트로엥 등을 제치고 핀란드에서 '2025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는 '2024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SUV' 등에 EV3를 선정했다. 다만 올해는 EV3와 같은 차급의 전기 신차가 줄줄이 출시될 예정이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우선...
스텔란티스, 이탈리아 생산 37% 줄어 47만여대…1956년이후 최저 2025-01-04 02:30:57
PSA의 합병으로 탄생한 글로벌 완성차 기업으로 푸조, 시트로엥, 피아트, 크라이슬러, 지프, 알파 로메오, 마세라티 등 18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탈리아 유일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로, 이탈리아에서 자동차 공장 5곳과 상용차 공장 1곳을 운영 중이다. 이중 이탈리아 북부 모데나의 마세라티 공장의 생산량이...
“우리도 현대차·기아처럼”...혼다·닛산, 합병 승부수 통할까? 2024-12-31 08:51:37
2007년 결별했다. 피아트와 크라이슬러, 푸조와 시트로엥 등을 손에 넣으며 탄생한 스텔란티스그룹도 빼놓을 수 없다. 2021년 출범한 이 그룹은 업계의 새 강자가 될 가능성이 점쳐졌으나 최근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얼마 전 최고경영자(CEO)를 해고하기도 했다. 김필수 대림대 미래자동차공학부 교수는...
"CATL 스페인 공장 잡아라"…모처럼 바빠진 'K동박' 3사 2024-12-29 17:55:44
전망을 내놓고 있다. 여기에 푸조, 시트로엥 등을 거느린 유럽 완성차업계 2위 스텔란티스가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역내에서 소재를 조달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한국 기업의 동박 수주 가능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2027년 6월까지 스페인 카탈루냐에 연 3만t 규모의 동박 공장을 완공할 계획이다....
혼다-닛산 합병 공식화…세계 3위 자동차업체로 '도약' 2024-12-23 17:49:55
방침이다. 양사가 합병하면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과 푸조시트로앵그룹 합병으로 스텔란티스가 출범한 2021년 이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최대 지각 변동이 일어날 전망이다. 혼다의 작년 차 판매량(398만대)과 닛산 판매량(337만대)을 합치면 735만대로 현대차그룹(730만대)을 밀어내고 글로벌 3위가 된다. 양사는 향후...
기아, 유럽서 EV2 10만대 팔고…멕시코産 K4, 美 수출 2024-12-22 18:27:48
미니 일렉트릭(3만7000유로), 푸조 e-2008(3만8000유로), 폭스바겐 ID.2(2만5000유로) 등이다. 테슬라가 2만달러대에 내놓겠다고 선언한 모델Q와 최근 도요타가 중국에서 출시한 bZ3X도 잠재적 경쟁자다. 기아는 EV2가 가격과 품질 측면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자신한다. 유럽을 휩쓸고 있는 중국 전기차에 45%...
도요타·BMW 등 글로벌 합종연횡 활발…닛산·르노, 실패 사례도 2024-12-18 18:17:26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푸조·시트로엥(PSA)그룹이 50 대 50 비율로 합친 신생 기업이다. 중국 지리자동차는 스웨덴 볼보, 영국 로터스 등을 인수해 선진 기술을 손에 넣고 글로벌 완성차 10위권에 진입했다. 자동차회사 간 협업이 늘 성공적인 건 아니다. 닛산·르노는 2010년 다임러(현 메르세데스벤츠)와 지분 교환...
위기의 자동차업계…"中 손잡아야 산다" 2024-12-16 13:06:24
폐쇄를 고려하고 있다. 크라이슬러·피아트·푸조·지프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4위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는 최근 실적 부진 속에 최고경영자(CEO)를 해임하기도 했다. NYT는 비야디(BYD)·상하이자동차(SAIC) 등 중국 업체들이 무역 규제로 미국 시장에서 사실상 판매를 못 하고 있고 유럽 시장에서는 관세에 따른...
위기의 글로벌 자동차 업계…경쟁 격화에 중국차와 손잡기도 2024-12-16 12:38:21
공장 폐쇄를 고려하고 있다. 크라이슬러·피아트·푸조·지프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4위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는 최근 실적 부진 속에 최고경영자(CEO)를 해임하기도 했다. NYT는 비야디(BYD)·상하이자동차(SAIC) 등 중국 업체들이 무역 규제로 미국 시장에서 사실상 판매를 못 하고 있고 유럽 시장에서는 관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