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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출시…5,890만 원부터 2023-12-26 09:30:02
소음과 풍절음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했다. G80은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2.5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 복합연비 10.6km/L이며, 3.5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 복합연비 9.0km/L이다. 판매가격은 ▲2.5 가솔린...
"이 정도면 답이 됐으려나"…'현대차 효자' 車의 파격 변신 [신차털기] 2023-12-21 13:47:47
노면 소음이나 풍절음이 이전 모델 대비 크게 좋아진 것은 이 때문이다. 기존에는 앞 유리에만 적용했던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이번에는 1열 도어 유리까지 확대해 외부 소음을 줄이는데 공을 들였다. 세단에 비해 무게중심이 높은 SUV인 데다 경쟁 SUV 대비 높은 시트포지션 때문에 고속주행에서의 불안함이 크지 않을까...
수심 5m 아래서 한 시간 버텼다…'에어포켓' 만든 그 車 화제 2023-11-15 09:45:57
시에도 풍절음 유입이 적어 높은 실내 정숙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박씨 사례에서 처럼 운전자가 침수 1시간여 만에 수심 5m 아래서 구조된 것 역시 풀도어로 인한 강성과 수밀성 영향이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트레일러링 특화 기술이 탑재된 것 또한 아메리칸 픽업트럭의 장점이다. 콜로라도의 경우 순정 트레일러...
[시승기] 주행성능 '업'…이름처럼 업그레이드된 신형 폴스타2 2023-11-06 00:00:01
시 모터 소리나 풍절음을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 시승에서는 동승자와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 상황에서도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방지턱 등 거친 노면을 지날 때 위아래로 '쿨렁'하는 느낌이 있었지만, 테슬라 모델Y 등 다른 전기차와 비교하면 정도가 크지 않았다. 하지만 동승자에게 운전을 부탁하고...
[시승기] 탄탄한 기본기에 운전 재미까지…'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2023-10-23 00:00:00
더 편안했다. 풍절음 차단도 양호했고 시내 주행보다 되레 흔들림이 적다고 느꼈다. 모터와 엔진이 함께 작동하며 발생하는 하이브리드차 특유의 덜컹거림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다소 빠른 속도로 코너에 들어섰다고 느꼈을 때도 스티어링휠의 움직임에 따라 차가 부드럽게 따라왔다. 어코드에 새롭게 탑재된 모션...
[시승기] '강력함'과 '럭셔리'의 화학적 융합…BMW 뉴 i7 M70 2023-10-21 07:00:06
모드를 작동해 동력 성능을 시험했다. 노면음과 풍절음 등 소음 차단력이 탁월하고, 속도를 높여도 승차감에 변화가 거의 없어 가속감을 느끼기가 어려운 수준이었다. 계기판을 보고서야 꽤 높은 속도를 내고 있음을 알았다. M70의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3.7초로 BMW의 전체 순수전기 모델...
"7시리즈 안 사도 되겠는데?"…확 달라진 BMW '뉴 5시리즈' [신차털기] 2023-10-06 06:00:07
풍절음 방어도 상당히 우수했다. 그간 BMW 5시리즈는 벤츠 E클래스 대비 외부 소음 방어가 좀 덜 된다는 평가가 있었으나 이번에는 상당히 개선됐을 정도로 달라졌다. 외형 디자인은 BMW의 전통성을 유지하되 최대한 현대적인 면을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는 게 BMW의 설명이다. 전면은 BMW를 대표하는 트윈 헤드라이트와...
[시승기] 'BMW의 자존심' 드디어 전기차로…미리 타본 5시리즈 i5 2023-10-02 08:47:14
강한 날 사방이 트인 교량을 지나는데도 풍절음 차단력이 좋아 가속이 잘 느껴지지 않는 탓에 뒤늦게 계기판을 보고는 흠칫 놀라 속도를 조절하는 일도 있었다. 전날과 마찬가지로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폭이 좁고 경사로와 급커브가 많은 시골길을 주로 돌았으나 넉넉한 동력 성능과 안정된 서스펜션 덕분에 여유로운 주행...
[시승기] 넉넉하고 조용한 가족용 SUV…혼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 2023-09-27 00:00:02
회피와 차선 유지 등 기능은 긴 구간 운전에 도움이 됐다. 풍절음 등 외부 소음은 스포츠 모드로 달릴 때 외에는 시속 100㎞에 가까운 고속에도 크게 들리지 않았다. 혼다 모델 최초로 전체 우레탄 커버와 소음·진동 흡음재를 사용한 덕분이라고 한다. 다만 차로 우측 후방을 감지하는 '레인 와치'(Lane Watch)...
도요타 7인승 하이랜더, 각열 시트 계단식 배치로 개방된 시야 2023-09-26 16:13:17
발생하는 풍절음을 줄여 뛰어난 NVH(소음진동) 성능을 자랑한다. 가속 때 차체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피치 보디 컨트롤’이 적용돼 탑승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노면 상황에 따라 프런트 및 리어 휠 구동력 배분을 100 대 0에서 20 대 80까지 정밀하게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E-Four 시스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