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론칭 7개월 만에 이용률 7배"…펫프렌즈 '집사생활' 플라이휠 올라탔다 2024-05-27 15:30:40
등 별도의 마케팅 투자 없이도 펫프렌즈에 접속하게 되는 것이다. 펫프렌즈 고객 대상 자체 설문조사에서도 커뮤니티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확인되고 있다. '귀여운 고양이와 강아지가 많아 눈이 너무 즐겁다', '다른 집 반려동물은 어떻게 지내는지 직접 보기 어려운데 일상을 공유할 수 있어 좋다',...
에스엠, 헬스기구 판매사업 정리 [엔터프라이스] 2024-05-22 14:44:26
갤럭시아에스엠은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펼치는 회사입니다. 스포츠와 관련한 국제대회 유치나 스포츠대회 광고권 대행 같은 사업 외에도, 헬스장 가면 볼 수 있는 이 브랜드 '테크노짐'이라는 이탈리아 헬스기구를 판매 유통하는 업무도 합니다. 에스엠엔터의 본업과는 상당히 거리가 멀어보이죠. 이 회사의...
카카오엔터-SM 시너지 속도 내나…글로벌 공략 어떻게? 2024-05-08 10:39:57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마케팅 프로모션 목적으로 시도했던 라이즈의 웹소설, NCT 웹툰과 같은 IP 협업은 물론, 라이즈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라춘듀오)과의 컬래버 프로젝트와 같이 카카오 사업 모델과 SM IP가 결합하는 사례도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카카오게임즈와 SM이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SM...
펫프렌즈, 1분기 매출 281억원 역대 최대·영업손실 한자릿수 안착 2024-05-07 17:27:30
붙어 올해 들어 수익성이 더욱 좋아진 결과다. 펫프렌즈의 성장 보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부터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는 운영 최적화 노력은 흑자 전환을 위한 발판이 되고 있다. 국내 최대 반려동물 빅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매출 대비 9~10% 수준에 달하던 비용을 5~6%까지 낮췄다....
"어린이날만 기다렸어요"…2030 미혼 남녀 설레는 이유 2024-05-05 12:27:26
펼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오는 8일까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내세운 팝업스토어 '별별춘식'을 연다. 카카오프렌즈 중 춘식이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팝업은 이번이 최초다. 지난 18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팝업스토어 사전 입장 예약은 조기 마감되면서 젊은 층의 관심을...
"어디서 많이 봤는데"...韓 F&B 브랜드된 3억원 원숭이 NFT 2024-04-12 11:01:04
친화적인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에게 접근하고 있다. 웨이크업 보어드는 유가랩스가 BAYC NFT를 활용한 사업체에 부여하는 공식 인증서 '메이드 바이 에잎스'를 다섯 번째로 부여받은 곳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커피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웨이크업 보어드는 BAYC의 파생 NFT 격인 브랜드 멤버십...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같은 해 4월 자사몰을 시작으로 주로 온라인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9월 다이소 입점은 브이티의 국내 사업에서 큰 전환점이 됐다. 기존 제품(50ml) 대비 용량을 크게 줄인 다이소 전용 제품인 ‘VT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2ml 6개입)을 새로 선보였다. 가격은 3만원대인 기존 제품의 10분의 1...
'침착맨' 이말년, 53억 빌딩 사들이더니 결국…위기의 MCN 2024-04-01 15:46:06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30% 이상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골드만삭스는 2027년 글로벌 크리에이터 시장 규모가 4800억달러(630조원)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하기도 했지만, 최근 업계에서는 'MCN 기업은 불황'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샌드박스의 경우 2017년 이후 지난해 3분기까지 적자를...
"확 바꿔야 산다"…CJ온스타일, '파격' 생존 전략의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26 14:22:00
모바일 라방 담당 산하 조직에 편성팀·마케팅팀·신규채널기획팀을 신설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종전에 모바일 라방 조직엔 기획팀과 제작팀만 있었지만 기능을 세분화해 조직 규모를 두 배 키웠다. 몸집이 불어난 조직에 걸맞게 모바일 라방에 특화된 전문 상품기획자(MD)와 PD 육성에도 적극 나선다. 다음달에는 모바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5주년' IP다각화로 글로벌 엔터기업 도약 2024-03-25 16:06:21
확대하고 있다. 다양한 마케팅 시도의 일환으로 웹툰, 게임, 공연, NFT 영역에서 외부 및 자체 지식재산권(IP)을 접목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외부 IP와의 콜라보는 신규 시즌 축제와 어트랙션 오픈 등으로 실현돼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