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칼럼] ESG 또 하나의 유행어로 끝나지 않으려면 2022-06-17 17:25:15
JC데코 등 블루오션 창출에 성공한 기업을 취재하기도 했다. 캠페인은 성공적이었다. 그야말로 블루오션 열풍이 불었다. 삼성전자 LG전자뿐 아니라 국내 웬만한 대기업은 모두 블루오션을 외쳤다. 김 교수와 마보안 교수는 한국 기업들의 특강 초청 1순위였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블루오션은 얼마 지나지 않아 경영전략이...
가구·인테리어·가전제품…혁신 담아 소비자와 '눈 인사' 2022-06-14 15:24:38
낮췄다는 평가다. 한솔홈데코는 지난 2월 인테리어 토털 브랜드 ‘라솔라(lasola)’도 처음 공개했다. 라솔라는 소재·패턴·컬러 등에서 차별화된 디자인 감각을 공간에 펼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솔홈데코는 바닥재, 벽면재, 시트재, 가구 소재 등 모든 제품에 라솔라 브랜드를 적용했다. 단순히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한솔홈데코, PET 시트 접합한 패턴 유리 '시누스'…다양한 디자인에 친환경까지 2022-06-14 15:22:28
하나다. ○친환경 보드로 만드는 ‘안심 부엌’부엌은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공간이자 주부만이 아니라 가족 모두를 위한 제2의 거실이다. 부엌 공간의 핵심은 주방가구이며 주방가구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핵심 소재는 바로 가구도어다. 국내 대표 가구도어 소재 ‘한솔 스토리보드’는 한솔홈데코가 직접 생산한 친환경...
"먹는 것에 진심인 회사"…MZ세대 패션 1위 '에이블리' 본사 가보니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2-05-30 14:25:00
모델이 하나에 최소 100만원이 넘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150만~250만원 정도 제품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사무실 한쪽에는 공기 질을 관리해주는 '스마트 그린월 시스템'도 있습니다. 일종의 수직 화분인데요. 이런 식물들과 함께 일하면 마음이 안정될 거 같았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가습기도 눈에 띄더군요....
중개업소 폐업·포장이사 반토막…주택 거래절벽에 '밑바닥 경제' 비명 2022-04-01 17:27:05
한솔홈데코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인테리어 시판 출고량이 전 분기 대비 약 14% 떨어졌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인테리어 상품 출고량은 아파트 매매 거래가 이뤄진 후 두세 달이 지나면 반영된다”며 “거래절벽 추세가 상반기 내내 이어진다면 타격은 더 커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1~2월이 대목이던 가전업계도...
도시락 팔아 영국 부자 345위…맨바닥서 성공한 한국인 [부터뷰] 2022-03-25 17:30:24
우리가 돈을 모으려 하면 예나 지금이나 방법은 딱 하나입니다. 저축이 핵심이거든요. 비유를 들자면 `돈 많이 버는 거지들`이 정말 많아요. 제 친구 중에도 변호사, 건축가, 사업가 등 돈을 많이 벌지만 버는 족족 쓰는 거죠. 할부로 차도 사고 비싼 물건들도 당겨써요. 이런 사람들은 죽었다 깨어나도 부자 못 돼요. 진...
[책마을] 안경가게 사장님이 말하는 '경영학 원론' 2022-02-03 18:05:48
데코’와 대구·경북 지역을 대표하는 안경원 ‘무극안경’ 등이 그가 선보인 브랜드다. 저자는 발 빠르게 안경원을 전문화하는 전략을 택했다. 대당 1억2500만원에 달하는 검안기기를 대구 안경원 중에서 처음 도입한 것. 당시 소비자들은 한쪽 눈을 가리고 숫자나 그림을 보며 시력을 측정했다. 저자는 “점포 하나를...
현관에 리스를 걸어뒀다…집으로 행운이 들어왔다 2021-12-23 17:00:16
“리스(화환) 하나만 걸어놔도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집니다. 이왕이면 더 고급스럽고 특별한 리스를 만드는 게 요즘 유행이에요.” 서울 마곡동에서 미술소품공방 ‘선의작업실’을 운영하는 정윤선 대표는 23일 이렇게 말했다. 리스는 연말연시 홈데코(집 꾸미기) 대표 소품으로 꼽힌다. 매년 12월이면 유명 백화점, 고급...
"이 정도일 줄은"…송혜교가 입은 '그 코트' 순식간에 완판 2021-11-23 22:00:06
송혜교가 입었던 데코(DECO) 네이비색 슬림 팬츠가 방송 직후 판매량이 두 배로 뛰는 등 화제를 몰고 다녔다. 이후 업체 측은 해당 제품 재주문에 돌입했었다. 앞서 2012년에는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송혜교가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라네즈 실크 인텐스 립스틱'이 인기를 끌면서 '송혜교...
B2C에 사활 건 한솔홈데코, 건축자재 산업 판도 바꾼다 2021-11-03 15:21:19
체험 이벤트도 호평받고 있다. 한솔홈데코는 사내외 전문가그룹으로 구성된 디자인혁신위원회를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마케팅에 열심인 것도 B2C 역량 강화와 같은 맥락이다. 김경록 대표는 “소비자에게 디자인은 물론 친환경과 기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