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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덕꾸러기 '영패션의 부활'…백화점 간판으로 전진 배치 2023-11-19 06:01:05
끌어모았다. 지난 2월 리뉴얼한 센텀시티점의 영패션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는 2천700여평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47개 입점 브랜드 중 23개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이 중 14개가 백화점에서 처음 만나는 제품들이다. 하이퍼그라운드 리뉴얼 이후 6개월간 20대(101%)와 30대(87%)이 크게 늘었고 부산 이외의...
비싼 명품보다 '가성비'…MZ세대 몰리더니 확 달라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01 10:53:52
하이퍼그라운드’를 만들고 전체 47개 브랜드 중 20개를 K패션 브랜드로 채웠다. 유통업계가 K패션에 꽂힌 배경에 단순히 MZ세대만 있는 건 아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함께 크게 늘어난 외국인 관광객들이 국내 브랜드들을 찾는다는 점도 작용하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1~8월 더현대 서울에서 외국인...
가을밤 서래섬·반포공원서 '빛의 향연' 2023-09-27 17:08:10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 김태근 그라운드엑스(카카오 블록체인 사업 계열사) 그룹장이 반포한강공원 피크닉장 야외무대에 연사로 오른다. 9일에는 정윤수 작가, 이성민 비빔블 이사, 이승환 피이그 대표가 강연한다.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한강 빛섬축제는 새로운 미디어아트와 시민 간 만남의 장이자 서...
2개층 절반에 신진 K패션 … 신세계 센텀 '대변신' 2023-08-27 17:44:01
‘하이퍼그라운드’로 탈바꿈시켰다. 전체 47개 브랜드 중 20개를 새로 입점시켰는데, 대다수가 ‘MMLG’ ‘포터리’ 등 K브랜드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K패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하이퍼그라운드 개장 후 지난달 말까지 이곳의 20대와 30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 87% 늘었다. 부산 외 지역의 고객 수가...
이제는 명품보다 'K패션'…신세계 백화점 승부수 통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8-27 12:05:53
‘하이퍼그라운드’로 탈바꿈했다. 전체 47개 중 20개 브랜드를 MMLG·포터리·인스턴트펑크·이미스 등 K브랜드를 중심으로 재단장했다. 재단장 후 지난달 말까지 하이퍼그라운드의 20대와 30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1%, 87% 늘었다. 특히 부산 외 지역의 고객 수는 6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8월 국내...
백화점 간 힙합…신세계 센텀시티점서 힙합 50주년 기념 축제 2023-08-10 06:00:02
영패션 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힙합 아티스트들의 릴레이 공연과 토크쇼, 힙합 앨범 전시, 힙합 관련 상품 팝업매장 운영 등으로 이뤄졌다. 11∼13일 열리는 릴레이 공연에는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1' 우승자 이영지와 해당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저스디스 등이...
초거대AI추진협의회 출범…"국내 AI기술 글로벌 추진체로" 2023-06-29 16:42:39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실증해보는 플레이그라운드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주요 이슈별 분과를 구성해 협의회 체계를 강화하고 정부와 긴밀히 소통하는 한편 통신, AI 벤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 등 풍부한 회원사를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 국면에서 핵심 역할을...
신세계백화점, 재단장 100일 '하이퍼그라운드'…MZ세대 패션 명소로 거듭났다 2023-06-07 16:01:18
48%다. 부산 외 지역의 MZ세대 소비자들도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전남과 전북 지역에서 방문한 2030 방문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5배 늘었다. 부산 외 지역 2030 전체 방문객 수는 132%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하이퍼그라운드가 부산에 없던 브랜드를 유치한 점이 성공 요인이라고 보고...
신세계 센텀 영패션 전문관, MZ 취향 저격…매출 '쑥' 2023-06-01 11:15:35
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이목을 끌고 있다. 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하이퍼그라운드 리뉴얼 이후 100여일간 영 패션 매출이 전년 대비 75% 이상 늘었다. 특히 20~30대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해 127%의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20대 고객은 137%,...
MZ 취향 저격한 신세계 센텀 영패션 전문관…매출도 '방긋' 2023-06-01 06:00:02
많이 찾는 '명소'가 됐다. 신세계[004170]는 하이퍼 그라운드의 성공 비결을 차별화된 브랜드로 꼽았다. 영 패션 전문관으로는 국내 최대인 2천700평(8천879㎡) 면적에 절반 가량을 부산에서 처음 소개되는 브랜드로 채웠다. 여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미스'와 남성 셔츠 브랜드 '포터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