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 스타트업의 생존법... '하이브리드 캐주얼'이 뜬다[긱스] 2023-10-25 09:01:12
늘어났다. 센서타워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권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평균 플레이 시간은 372초였고,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212초였다. 3분, 10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의 비중도 하이브리드 캐주얼은 63%와 37%였지만 하이퍼캐주얼은 각각 47%와 23%에 그쳤다. 60일 기준 리텐션도 하이퍼캐주얼게임에 비해 9배나 높았다....
"그 시절 있었기에"…창업가 4인방 말하는 '내 인생 그때 그 순간' [긱스] 2023-07-06 15:37:38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스타트업 알로하팩토리의 이호진 대표는 26살이던 2012년 배달대행 스타트업인 푸드플라이의 초기 멤버로 일했다. 푸드플라이는 2017년 요기요의 배달대행 서비스 회사에 인수됐다. 이 대표의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은 칼바람이 살을 파고들던 겨울날들이었다. 당시만 해도 '배민' 같은 배달...
신세계백화점, 재단장 100일 '하이퍼그라운드'…MZ세대 패션 명소로 거듭났다 2023-06-07 16:01:18
하이퍼그라운드는 여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미스’, 25~35세 남성들 사이에서 비즈니스 캐주얼과 셔츠로 유명한 ‘포터리’ 등을 부산 지역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스트릿캐주얼 브랜드 ‘미스치프’도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에서 부산 첫 매장을 냈는데 모두 매출 상위권을 휩쓸었다. 수도권에서 인기가 검증된...
"모바일앱 시장 655조 규모 성장…국내 광고수익 1위는 카톡" 2023-06-07 09:43:40
하이퍼 캐주얼 게임 및 퍼즐 게임 등이 광고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다. 반면, 모바일 앱 내 사용자 지출은 2021년 대비 약 2%가 줄어든 1천670억 달러(219조 원)로 집계됐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급증했던 지출이 정상화되는 과정과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국내 모바일 광고 수익 차트에서는...
"AI 챗봇과 놀면서 영어공부 하세요" [Geeks' Briefing] 2023-02-07 15:21:44
중이다. 인디게임과 하이퍼캐주얼 장르를 중심으로 1000가지 이상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식 교양 플랫폼 노틸러스, 베트남 국민 캐릭터와 '맞손' 지식 교양 플랫폼 노틸러스가 베트남 국민 캐릭터 '주키즈' 제작사 플랫팜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노틸러스는 교양 웹툰 분야 전문성을...
과금 다음은 인앱…모바일 게임의 생존법 2022-12-12 19:00:20
인앱광고라고 하는데요. 단순조작게임 이른바 하이퍼캐주얼 장르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국내에서도 인앱 광고 모델에 대한 관심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IT 바이오부 신동호 기자와 이야기나눠봅니다. 일단 인앱광고 개념이 무엇인가요? <기자>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내에서 광고를 할 수 있는 공간을 판매하여 돈...
'투자 빙하기' 헤치고 러브콜 받은 스타트업 7곳 [이번주 VC 투자] 2022-08-12 16:34:03
수준까지 저작권료를 낮췄다. 하이퍼캐주얼이 대세... 알로하팩토리, 60억원 투자 유치 캐주얼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가 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LB인베스트먼트와 크릿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이 회사는 하이퍼캐주얼 장르의 게임을 개발한다. 하이퍼캐주얼...
넷마블 2분기 영업손실 347억원…비용 증가에 적자 전환(종합2보) 2022-08-11 16:54:58
8% 등으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은 캐주얼 게임이 47%, 역할수행게임(RPG)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각 22%, 기타 게임 9%로 집계됐다. 게임별 매출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가 각 10%씩 차지했고 캐시프렌지·잭팟월드·랏처슬롯 등 소셜카지노 게임이 각...
SKT, AI 음성인식 비서 에이닷에 TV·게임 서비스 추가 2022-07-27 12:05:08
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으로 구성됐다고 회사가 소개했다. 게임은 고전 아케이드부터 퍼즐류, 스왑매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간단한 조작만 필요한 게임) 장르다.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다. 에이닷 캐릭터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며, 플레이 보상으로 캐릭터를...
시제품도 없는데 수백억 뭉칫돈…떡잎부터 남다른 스타트업 3곳 2022-07-20 17:20:35
회사는 하이퍼캐주얼 장르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1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간단한 조작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장르다. 슈퍼센트는 선데이토즈에서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렸던 애니팡의 사업총괄을 맡은 공준식 대표가 이끌고 있다. 공 대표는 애니팡 앱 내 광고를 붙여 수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