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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국공립 중고교 신입생 하복부터 교복착용 제안 2016-03-02 12:00:14
교육부에 학교 주관 구매제 관련 제도개선 요청 앞으로 학교주관 구매제를 하는 중·고교에선신입생이 하복부터 교복을 입는 방안이 추진된다. 학교 주관 구매제 입찰에서 탈락한 사업자가 신입생에게 개별구매를 부추겨 낙찰받은 교복 사업자의 사업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를 막기 위해서다. 공정위는...
교복명가 스마트 "6조원 중국 시장서 재도약할 것" 2016-01-31 19:17:46
게다가 지난해부터 정부에서 학교별로 입찰해 교복을 공동구매하는 ‘학교 주관 구매제’를 시행하면서 교복값이 40%가량 하락했다. 스마트에프앤디의 매출은 520억원대에 머물러 있다.스마트에프앤디가 어린 ?시장으로 눈을 돌린 것도 이 같은 상황 때문이다. 최근 출시한 리틀스마트는 영어유치원 사립유치원...
2016년 육아 키워드는...‘안전’이 최고라고 전해라 2015-12-22 14:15:22
학교주관구매제 1위, 스마트학생복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에프앤디는 아이 안전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리틀스마트’를 선보였다. ‘리틀스마트’는 스마트학생복의 ‘바른 교복’ 이미지를 적용, 좋은 원단과 품질, AS 등 스마트학생복의 시스템을 그대로 도입한 유치원복 브랜드다. 내구성, 활동성, 실용성 등이 강조된...
[패션 스트리트]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5-11-03 18:04:56
2015 학교주관구매제 1위에 빛나는 스마트학생복은 이 외에도 몽골, 네팔 및 방글라데시, 카자흐스탄 및 우즈베키스탄 등에 학생복을 꾸준히 기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노숙인 자립지원 캠페인, 여성가족부 주관의 `가족 사랑의 날` 캠페인 등에 잇따라 동참하고 있습니다. 질스튜어트 액세서리가 렉싱턴 골드 버클...
엘리트학생복, `엘맘`과 함께 교복 품질 연구.체험 활동 진행 2015-09-12 11:30:00
교복 학교주관구매제의 실수요자인 엘맘들이 직접 교복을 체험하며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5개의 조로 나뉜 엘맘들은 교복의 재킷, 블라우스, 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며 특징 및 기능을 확인한 뒤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수진씨(44)는 "내년에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할 예정이라...
교복 학교주관구매, 8월안에 납품업체 선정해야 2015-08-13 16:11:55
교복의 학교주관구매제 시행 2년째를 맞는 올해, 의무시행 대상인 국공립학교들의 2016년 학교주관구매 심사가 한창이다. 작년 처음으로 시행된 학교주관구매는 교복 가격 안정화라는 가시적인 효과는 거두었지만, 그 첫 수혜를 보는 올해 신입생들의 입학 당시 탈도 많고 말도 많았다. 각 학교들의 납품업체 선정이...
교복공동구매 피해보상 강화된다 2015-04-28 21:10:55
교육부는 올해부터 전국 국공립 중·고등학교에서 의무적으로 시행 중인 교복 학교주관구매제도의 운용 요령을 개정해 17개 시·도교육청에 안내했다고 28일 밝혔다.학교가 납품 사업자를 선정할 때 경쟁입찰에 참여한 업체의 품질심사를 강화하기 위해 제품 하자에 대한 교환 등 보상과 소비자 불만사항의 처...
재고가 신품 둔갑? 교복업체 8곳 공정위 조사의뢰 2015-02-16 16:34:47
학교주관구매제가 올해 처음 도입됐지만 착용년도 표기 의무사항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교복협회에 따르면 새 학기를 앞두고 학교주관구매에 낙찰된 8개 교복업체가 착용년도를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공정거래위원회에 조사를 의뢰했다. 착용년도 미표기 교복은 재고 상품이 신상품으로...
'학생들 교복까지'…대형 교복업체들 입찰 담합 의혹 2015-02-08 06:06:05
학교주관 구매제와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형 업체들이 담합했다는 의혹을 포착, 대대적인 조사에 나섰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 6일 스마트학생복, 아이비클럽, 엘리트, 스쿨룩스 등 4대 대형 교복업체 본사와 대리점에 인력을 보내 의혹과 관련한 강도높은조사를 벌였다. 공정위 관계자는...
교복 학교주관구매 엄마들의 선택, 10명중 7명은 “직접 입어보고 구매하겠다.” 2015-02-07 14:00:00
‘학교주관구매제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묻는 모바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학교주관구매 낙찰가보다 일반 업체의 판매가와 동일하다면 어떤 교복 구매 방식을 선택하겠는가’라는 질문에 학부모 66%가 ‘매장에 가서 직접 입어보고 비교한 후 구입하겠다’고 답했다. 반면 ‘학교 선정 업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