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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개인투자자, 전쟁 신경 쓰지 않는다 3분기 실적과 성장률 발표, 옥토버 서프라이즈?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3-10-17 08:11:21
- 엔데믹 따른 보복 소비 관련 기업도 실적 개선 - 4분기 실적,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랠리 Q. 오늘도 이스라엘-하미스 간 분쟁 소식이 미 증시에 전해졌습니다만 미국 증시가 아랑곳하지 않고 오르는 특별한 배경이라면? - 美 증시, 개인 투자자들의 집단지성 장세 - 개인 투자자 비중 61%…美 증시 설립 이후 최고 -...
'돈 풀면 경기 회복'은 착각…때론 기업 지갑 닫게 만든다 2023-10-02 18:36:42
한다. 승수효과는 국민이 추가로 얻은 소득 중 얼마를 소비하느냐, 즉 한계소비성향이 얼마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한계소비성향이 50%라면 100만원의 재정지출은 200만원의 효과를 낸다. 한계소비성향이 80%로 높아지면 재정지출 100만원의 효과는 500만원으로 커진다. 재정 지출 늘면 민간 투자 위축재정 지출 효과가 이렇...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정부 지출 2023-10-02 18:36:17
[문제1] 어떤 나라 국민의 한계소비성향이 0.8이라고 하자. 만약 이 나라가 완전고용을 달성하는 데 200만큼의 생산량 증대가 필요하다고 한다면 이 나라 정부는 완전고용을 달성하기 위해 정부 지출을 얼마만큼 늘려야 하는가?(단, 정부 지출 때 구축효과가 발생하지 않고 세금도 고려하지 않는다.) (1) 20 (2) 40 (3) 80...
더 멀어진 美 추월의 꿈…"中, '장기 불황' 日보다 더 최악"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3-06-09 14:52:04
인구 감소로 노동력와 소비 성향이 떨어지고 있다는 점, 한계 기업이 은행 빚에 의존해 연명하고 있다는 점, 미국과 무역 분쟁을 벌이고 있다는 점 등은 장기 불황을 전망하는 이유들이다. 시중 유동성이 부동산과 주식 시장에만 머물고 기업으로 흐르지 않으면서 통화정책이 효과를 내지 못하는 '유동성 함정'...
`만년 2등` 펩시는 어떻게 코카콜라 매출 2배가 됐을까 [조연 기자의 바이 아메리카] 2023-01-16 05:37:48
콜라 소비가 더 늘어난다고 하죠. 인플레이션 시대, 가격 결정력을 갖고 있는 것도 장점인데, 고물가가 길어질수록 코카콜라보다 싼 펩시가 유리하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여기에 펩시도 지난해 `배당킹`, 50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기업에 이름을 올렸죠. 배당성향은 약 60%에 달합니다. 매출은 펩시가 2배, 영업이익률은...
‘미드나잇 호러: 6개의 밤’ 유영선 감독 “각기 다른 감독의 다양한 스타일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좋은 기회” 2022-10-25 09:10:09
그것은 작품의 한계로 남게 되는데, OTT는 그런 면에서 큰 매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다채로운 강렬함은 이 작품의 가장 큰 미덕이다. 최근 대중들의 영상 소비 패턴에 맞춰 짧지만 인상적인 이야기를 선사한다는 점에서 시기 적절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미드나잇...
미국 중앙은행이 무너진다…韓銀의 선택은?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2-10-10 17:36:12
소비성향과 한계소비성향은 고소득층보다 높기 때문이다. Fed는 인플레를 잡는 것이 최우선 목표일지 모르지만 국민은 물가, 소득, 고용이 모든 면에서 안정돼야 한다. 인플레를 잡기 위해 국민이 다른 부문에서 많은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면 ‘제2 에클스 실수(Eccles’s failure)’에 해당하는 ‘파월의 실수(Powell’s...
"SKY 출신 샘만 모았다"…과외 시장 판 바꾸겠다는 이 스타트업 [긱스] 2022-09-14 17:58:07
학부모에겐 검증된 선생님을, 선생님에겐 성향이 맞는 학생을 매칭해주는 식으로 과외를 '상품화'한다"고 덧붙였다. 우선 선생님의 학력을 서울대·연세대·고려대로 제한했다. 대학 포털의 이메일 계정이나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를 이용해 1차 서류평가를 거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는 일종의 시범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이끄는 ‘클래스101’ 2022-09-01 16:27:52
수강생의 성향, 국가마다 다른 사용성 등을 파악하면서 이에 적합한 마케팅 활동으로 거래액과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상승을 만들었다. 최근 구독 서비스로의 전환 역시 이같은 데이터 기반 테스트 결과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이뤄졌고, 여기에 고도화된 마케팅 기법을 결부시켰다. 김현우 클래스101 마케팅 리드는...
본격적인 고금리 시대 도래…韓, 가계부채발 위기 가능성은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2-08-29 07:33:15
평균소비성향(APC)과 한계소비성향(MPC)은 고소득층보다 높기 때문이다. 한은은 물가 안정이 최우선 목표일지 모르지만 국민은 물가, 소득, 고용 모든 면에서 안정돼야 한다. 물가를 잡기 위해 국민이 다른 부문에서 희생을 많이 감수해야 한다면 금리인상은 효과를 보지 못하면서 한은이 실수(BOK’ failure)‘를 저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