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시애틀서 한국 예술품 전시회 개최…도자기·회화 등 전시 2024-08-28 10:33:53
= 미국 시애틀에서 도자기 등 한국 예술품 특별 전시회가 개최된다. 27일(현지시간) 주시애틀총영사관(총영사 서은지)에 따르면 8월 28일부터 내년 3월 2일까지 '시애틀 아시안 아트 뮤지엄'에서 한국 예술품 전시회 '멋(Meot)'이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시애틀 출신 변호사로 이 박물관의 오랜 후원자이자...
눈 돌리는 곳마다 보물…미인도까지 나왔다 2024-08-27 17:10:57
등 한국인이라면 한 번쯤 접한 적 있는 ‘국가대표 회화 유물’을 만날 수 있다. 불교미술과 도자기, 서예 작품들도 그 하나하나가 주요 미술관 고미술 전시의 ‘간판 작품’이 될 만하다. 고려청자인 청자상감운학문매병, 삼국시대 불상인 계미명금동삼존불입상, 고려시대 불교미술품인 금동삼존불감 등 국보가 곳곳에서...
‘컬렉터 인생작’ 모은 서울옥션 전시… 나라 요시토모에서 유영국까지 2024-08-26 17:53:17
주목할 만하다. 이색적인 작품들도 출품된다. 이수경 작가가 도자기 파편으로 만든 '번역된 도자기 아기 코끼리'(6500만~1억원), 양헤규가 스테인리스 구슬과 체인 등을 이용해 만든 길다란 형태의 작품(3000만~5000만원)이 눈에 띈다. 루이비통과 야요이 쿠사마가 협업해 제작한 트렁크, 루이비통과 박서보의 협...
스타 셰프가 만든 호주 그릴 '에버듀어' 국내 들어왔다 2024-08-22 11:23:39
내부를 도자기 에나멜로 코팅했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나고 녹이나 부식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쉽게 녹스는 제품은 오래 사용할 수 없지만 이 제품은 야외에서 사용해도 오랜 기간 쓸 수 있다. 또 도자기 에나멜은 열 유지력이 뛰어나고 열을 고르게 분포하기 때문에 조리 온도를 일관되게 유지한다는 장점도 있다....
"나올 게 나왔다" 출시 전 관심 폭발…'하정우 와인' 뭐길래 2024-08-14 11:10:11
형형색색의 도자기와 카펫의 기하학적 아라베스크 패턴에서 받은 영감을 재치 있고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그림”이라고 소개했다. 이 와인은 뉴질랜드 와이너리 그룹 마틴보로 빈야드가 제조한 '러시안 잭 소비뇽블랑'이다. 세븐일레븐은 뉴질랜드 최고 품질로 꼽히는 와이라우, 아와테레산 포도를 엄선해 제조한...
와인 샀는데, '하정우 그림'까지…'콜 미 레이터' 출시 2024-08-14 08:58:02
한국국제아트페어, LA 아트쇼 등의 국내외 여러 아트페어에도 참가하는 등 작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와인 애호가로도 알려져 그가 추천한 한 와인은 '하정우 와인'으로 불리며 대형 마트에서 구매 수량 제한까지 있었다. '히트 더 로드'는 하정우가 영화 '비공식작전' 촬영을 위해 모로코를...
직선에 갇힌 추상화 벗어던진 '파리의 서예가' 2024-07-31 18:33:28
대표 로고, 프랑스 왕실 도자기 세브르에도 그림을 그려넣으며 프랑스 시민들의 일상 속 작가가 됐다. 전시장 2층에는 그의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인 ‘튜비즘’ 기법을 잘 보여주는 작품도 나왔다. 물감을 칠하거나 바르는 대신 튜브 그대로 캔버스 위에 짜서 작업한다고 해 튜비즘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전시는 8월...
100년 만에 '佛의 제전'…아트파리 올림픽 2024-07-25 18:22:41
한 장면을 묘사한 도자기 등 유물을 선보인다. 제1회 근대올림픽 마라톤 대회 우승자에게 부상으로 주어진 ‘브레알의 은잔’도 주요 볼거리다. 오르세미술관은 근대올림픽이 태동한 19세기 후반~20세기 초반 작품을 중심으로 맞선다. ‘나비파’를 창립한 프랑스 화가 모리스 드니의 회화가 대표적이다. 나무 덤불 속에서...
K뷰티 신성 '달걀 쿠션'으로 세계 홀렸다 2024-07-22 17:20:45
초기엔 이른바 ‘물광 피부’를 선사하는 도자기 크림과 물광 미스트 등 스킨케어 제품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탔다. 2020~2021년 2년 연속 400억원대 매출을 올렸다. 2022년부터는 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비장의 무기는 일본에서 먼저 선보인 ‘마스크핏 쿠션 라인’이었다. 일본 여성은 습도가...
티르티르 3000억어치 '불티' 일본 미국서 인기 폭발 2024-07-22 16:19:36
기업이다. 초기에는 이른바 ‘물광 피부’를 선사하는 도자기 크림과 물광 미스트 등 스킨케어 제품으로 SNS에서부터 입소문을 탔다. 2020~2021년 2년 연속으로 400억원대 매출을 올렸다. 2022년부터는 여세를 몰아 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비장의 무기는 일본에서 먼저 단독 론칭한 ‘마스크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