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토닉워터, 포켓토닉을 만드는 스타트업 ‘넷(NET)’ 2023-11-21 23:47:40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예비·초기 창업자 팀빌딩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다양한 칵테일 발포정을 만들고, 카페에서 손쉽게 무설탕 스파클링 에이드를 만들 수 있는 제품 등 다양한 발포정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1년 9월 주요사업 : 세상에서...
"스타벅스도 시작은 동네 가게"…로컬 브랜드 스타트업의 성장 [긱스] 2023-10-12 09:22:32
보면 강원도 강릉의 커피, 충북 영동의 와인, 제주의 녹차 등 대표 지역 제품으로 앞세워 다양한 기업이 나오고 있다. 지역명이 제품명에 들어간 제품으로는 제주맥주 등이 유명하다.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가형 소상공인 울산 기업인 복순도가는 막걸리 등 한국 전통주로 성장한 지역 업체다. 국내산 누룩과 쌀만을 이용한...
한국장학재단 입주기업 다온, 문화부 예술성장 대회서 최고상 수상 2023-09-20 10:30:46
3팀, 우수상 3팀을 선발하여,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명의에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정희재 입주생은 오픈데이터를 활용, 장애인분들이 여가생활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온’이라는 플랫폼을 개발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2월부터 한국장학재단 대구 창업기숙사에 입주한 정희재 입주생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단돈 만원에 미술품 살 수 있다더니…가치 산정은 어떻게 [개화하는 조각투자①] 2023-09-19 09:36:39
심사팀도 뒀다. 금융위원회도 혁신보단 투자자 보호가 우선이라는 기조에 힘을 싣고 있다. 자산별 평가 기준, 현실적으로 가능한가 이승행 투게더아트 부대표는 지난 12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실과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공동 개최한 핀테크 혁신 더하기 토큰증권 플러스' 세미나에서 "발행사...
삼쩜삼, 각자 대표 체제로…NASA 프로젝트 맡은 파블로항공 [Geeks' Briefing] 2023-08-02 15:54:35
상품을 선보인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함께하는 이번 기획전은 △담양 커피농장 체험 △원주 카파슬로우 요가 클래스 △영월 예밀 와이너리 투어 △제주 수제초콜릿 클래스 △인천 국화리 팜랜드 △홍천 너브내 와이너리 투어 △영월 그래도팜 토마토 미식투어 △함양 하미앙 와인밸리 투어 △부안 청호수마...
스타트업 다큐 '베팅', 왓챠서 본다... 비즈니스 앱 수익 1위는 '링크드인'[Geeks' Briefing] 2023-07-20 16:01:56
와인을 배송해주는 방식이다. 와인나라가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 중 조단 카베르네 쇼비뇽, 산 필리포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같은 프리미엄 와인 40여 종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콘진원,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예비창업랩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3 아이디어...
호텔 부럽지 않은 하늘 위 미슐랭 스타 '에어프랑스' 2023-07-04 11:30:37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개개인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생일·결혼기념일 등의 기념일부터 항공 스케줄 변경 등을 즉각 확인해 대응한다. 1974년부터 다문화 지원팀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 일본·중국·인도·브라질·아랍·라틴계 직원 약 30여 명이 근무 중이다. 오는 7월부터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단했던...
엔데믹으로 글로벌 대면행사 폭발…마이스 시장 2000조로 커진다 2023-05-28 18:30:14
와인 박람회인 비넥스포의 아시아 행사는 1998년 첫 행사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될 때까지 20년간 줄곧 홍콩에서 열렸다. 누구도 의심하지 않았던 홍콩의 위상은 2020년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으로 흔들리기 시작했다.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일본 등 아시아 주요 와인 수입국은 저마다 ‘포스트 홍콩’을 위해 치열한 물밑...
신동빈 "MZ직원 도전이 롯데 미래 만들 것" 2023-04-21 18:03:18
롯데칠성음료 소주BM(브랜드매니지먼트)팀이 받았다. 새로는 출시 7개월여 만인 지난 18일 누적 판매 1억 병(병당 360mL)을 돌파했다. 한국 성인 인구 4300여만 명이 7개월간 인당 2.3병씩 마신 셈이다. 이 같은 판매 속도는 출시 당시 롯데칠성이 세운 목표보다 6개월가량 빠른 것이다. 롯데칠성은 소주시장에서 정체된...
[단독] '한 병 4400만원' 초희귀 위스키, 편의점에서 판다 2023-04-14 15:02:56
팀 MD는 “오픈 첫날부터 위스키 애호가들의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해외의 최고급 위스키가 한국의 편의점 문을 두드린 건 국내 위스키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다양한 유통 채널을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서울 내 3개 점포에서 ‘발베니12년더블우드’, ‘히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