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은행, AI로 보이스피싱 탐지…대포통장 거래 차단 2023-12-04 16:08:43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사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로 2년 연속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은행’이라는 가치 아래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중심 경영 정착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은 ...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 선보여 2023-12-04 16:07:54
정상혁·사진)이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소비자보호 부문 대상을 받았다. 소비자보호에 대한 리더의 확고한 의지와 전행적인 지원을 통해 정교한 소비자보호 체계를 조성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신한은행은 고객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각종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관점에서 재설계하고 있다. 은행권 최초...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기업 경쟁력 진단평가제도로 '우뚝' 2023-12-04 16:05:49
한국의경영대상’은 총체적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주위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고 있는 기업을 발굴, 격려하고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운영하고 있는 진단평가제도이자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상이다. 기업의 경영 역량과 혁신 활동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기업이 보다 성과 지향적인...
KB국민카드, 한국의경영대상 수상···"ESG 금융 확대" 2022-12-07 11:15:38
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 부문 `한국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6년간 `퓨처나인(FUTURE9)`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선정된 기업과 협업·공동사업화를 통한 대기업,...
DB생명,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명예의 전당 헌액 2022-12-07 10:02:50
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고 7일 밝혔다. 1988년 시작된 한국의경영대상은 혁신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대내외적으로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명예의 전당은 한국의경영대상에서 5회 연속...
NS홈쇼핑, `2022 한국의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 2022-12-06 09:38:50
NS홈쇼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지속가능경영 부문은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가치를 증진시키고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DB생명, 2022 한국의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액 2022-12-06 09:37:34
DB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DB생명은 지난 2016년 고객만족경영을 선포하고 `고객이 신뢰하는 경영효율 1등 보험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전사의 전략/조직/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금융소비자보호...
혁신으로 고객가치 창출…디지털 전환·ESG 경영 빛났다 2022-12-05 16:32:12
기여한 ‘2022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기업 27곳을 선정해 5일 발표했다. ○존경받는 국내 기업 발굴올해로 35회를 맞은 한국의경영대상은 경영혁신으로 성과를 창출해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진단평가제도이자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기업의 경영 역량과 혁신 활동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기업이 더...
에쓰-오일,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ESG경영…미래 성장동력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2022-12-05 16:27:02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사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 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명예의 전당은 각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기업 중 탁월한 경영성과로 산업계 모범이 되는 기업을 기리는 상이다. 에쓰-오일은 2017~2021년 5년 연속...
DB생명, CEO가 직접 금융소비자 보호 '지휘'…'신뢰받는 경영효율 1위 보험사'로 도약 2022-12-05 16:25:26
DB생명(대표 김영만·사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DB생명은 지난 2016년 고객만족경영을 선포하고 ‘고객이 신뢰하는 경영효율 1등 보험사’라는 비전을 수립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DB생명은 지난해 금융소비자 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