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박' '찍먹'…K푸드 인기에 해외서도 한글 포장 2024-09-27 17:32:11
관계자는 “한글에 익숙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글 표기 제품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초코파이 수박은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 비비고 브랜드 로고(BI)를 변경하면서 영문(bibigo)만 표기한 이전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었다. 사람과 사람 간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하면서...
베트남 생산 과자에 '수박' '찍먹'…K푸드 한글표기 '붐' 2024-09-27 15:34:17
관계자는 “한글에 익숙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글 표기 제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초코파이 수박은 현지 매장에서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 비비고 브랜드 로고(BI)를 변경하면서 영문(bibigo)만 표기했던 이전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었다.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6일) 2024-09-26 15:48:04
│펩트론 │779,282.4 │152,263.0 │브랜드엑스│277,320.1 │255,074.0 │ │││ │코퍼레이션│ │ │ ├────┼──────┼─────┼─────┼─────┼─────┤ │디앤디파│730,895.7 │172,940.0 │엑시콘│237,013.5 │174,418.0 │ │마텍││ │ │ │ │...
'미원의 원조'마저…일본, '한국 따라하기' 이 정도였어? 2024-09-25 08:01:41
'K-키친' 브랜드를 출시하며 양념치킨과 닭갈비 등 한국식 가공식품을 선보였고, 올해 2월에는 잡채 등 2개 품목을 추가로 출시했다. 이런 흐름은 일본 식품기업들이 일본 내 한식의 인기가 일시적인 트렌드가 아닌 이미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완전히 스며들었다고 평가하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에서는...
노래 내더니 유튜버 데뷔…애경그룹 3세 채문선 '파격 행보' 2024-09-19 17:16:23
채문선 씨(사진)가 본격 유튜브 활동에 나섰다. 브랜드 대표로서 직접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서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채 대표는 최근 탈리다쿰 유튜브 채널 내에 ‘채문선의 달리다 꿈’ 코너를 열고 유튜버로 나섰다. 이 코너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콘텐츠가 공개된다. 채 대표는 지난 13일 영...
국내외 크리에이터 총출동…'칸 라이언즈 서울' 25∼27일 개최 2024-09-11 15:19:52
삼양식품, LG, 하나은행 등의 전문가들도 무대에 올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또 올해 국제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주목받은 주요 연사의 세미나를 한글 자막과 함께 상영한다. 부문별 수상작과 케이스 필름, 하이라이트도 볼 수 있다. 올해는 대학생 대상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YCA)...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9일) 2024-09-09 15:45:52
├────┼──────┼─────┼─────┼─────┼─────┤ │노브랜드│228,260.1 │139,051.0 │바이넥스 │322,141.6 │155,562.0 │ ├────┼──────┼─────┼─────┼─────┼─────┤ │삼천당제│223,018.9 │17,361.0 │블루엠텍 │268,591.1 │116,506.0 │...
"K팝 빌보드 시대 놀랍죠"…화려한 '별들의 전쟁' 숨은 주역 [김수영의 크레딧&] 2024-09-07 21:17:30
하나의 브랜드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K컬처의 화려함 뒤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땀방울이 있습니다. 작은 글씨로 알알이 박힌 크레딧 속 이름들.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스포트라이트 밖의 이야기들. '크레딧&'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을 하는 크레딧 너머의 세상을 연결(&)해 봅니다. 김수영...
요금제까지 만든다고?…20년 넘도록 대학생 5000명 참여했다 2024-09-04 09:00:02
아이디어에서 탄생했다. 'Y'의 한글 독음에 착안하여 'Y(와이)스럽다'라는 의미와 놀라울 정도로 '와! 이롭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또한 와이로운 혜택 캠페인 네이밍뿐만 아니라 이벤트 혜택에도 Y퓨처리스트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KT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혜택인 Y포차에도 Y퓨처리스트들...
현대카드 디자인의 저력, 전용 서체 ‘유앤아이’ 20년사 담은 아카이빙북 펴내 2024-09-04 08:44:22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이 됐지만 2000년대 초만 해도 서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한다는 발상 자체가 전무했다. 그런데 이 정체성을 정립한 곳이 바로 현대카드다. 지난 8월 20일 현대카드가 전용 서체 ‘유앤아이(Youandi)’의 20여 년 여정을 기록한 아카이빙북 ‘아워 타입페이스(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