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바구니 물가 안 오른 게 없는데…"인플레는 이제 초입일 뿐" 2022-02-27 17:18:14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부터 참이슬과 진로 등 소주 출고가격을 7.9% 올렸다. 하이트진로에 이어 롯데칠성음료와 무학, 보해양조, 한라산 등도 출고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최근 홈술 열풍으로 인기인 와인과 위스키, 수입맥주 가격도 코로나19로 인한 물류대란 여파로 오름세다.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임대료, 인건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한라산 소주 칵테일 인기 2022-02-16 16:00:09
한라산 소주 칵테일 4종이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빠르게 자리 잡아 가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한 달간 판매된 한라산 소주 칵테일은 800잔 정도”라면서 “청정 제주의 새로운 풍미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판매 추이가 갈수록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라산 소주는 1950년에...
진로 진격에…대선·무학·한라산만 버틴다 2022-01-17 17:19:25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소주 시장에서 하이트진로(참이슬, 진로이즈백)의 구매경험도는 67.3%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제품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롯데칠성음료(처음처럼)는 26.8%로 2위를 기록했으며 무학(좋은데이·11.3%)...
메종 글래드 제주, 완벽한 여름 호캉스 위한 준비 끝 2021-06-09 12:00:08
등의 메뉴와 함께 칵테일, 와인, 프리미엄 맥주, 한라산 소주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이와 함께 낭만적인 캠핑을 경험하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글램핑존도 오는 6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BBQ세트는 2인용으로 소고기 부채살,...
[게시판] 신라스테이, 지역 경제 돕는 '상생 패키지' 출시 2021-05-21 09:29:18
상생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라스테이 제주는 한라산소주 투어 프로그램을 곁들인 '제주에서 놀당 갑서' 패키지를 내놨다. 신라스테이 울산은 지역 대표 맥주업체 '트레비어'를 둘러보고 베이커리 '윤연당'의 빵을 맛볼 수 있는 '아이 러브 울산' 패키지를 선보였다....
코로나 와중에도 '테진아' 덕본 하이트진로 2021-04-14 07:22:24
반면 대부분의 주류회사는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소주 '처음처럼'과 맥주 '클라우드'를 판매하는 롯데칠성음료의 지난해 별도기준 매출은 2조16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972억원으로 10.8% 줄었다. 맥주 '카스'를 판매하는 오비맥주의 지난해 매출은...
코로나로 술 덜 마셨다…주류회사 줄줄이 실적 부진 2021-04-14 06:01:01
실적은 2019회계연도(2019년 7월~2020년 6월) 기준이다. 소주 업체들도 실적 부진을 겪기는 마찬가지다. 소주 '좋은데이'의 무학의 지난해 매출은 1천360억원으로 전년 대비 10.4%, 대선주조는 712억원으로 17.0%, 한라산은 189억원으로 11.7% 각각 줄었다. 소주 업체들은 대체로 영업이익은 흑자를 냈지만 큰...
[2019 올해의 핫브랜드] 소주는 '참이슬', 맥주는 카스 제치고 '테라' 1위 2019-11-04 18:01:00
차이를 보였다. 2015년엔 과일소주 유행에 따라 ‘자몽에 이슬’이 1위(17.4%)를 차지하면서 참이슬 후레쉬 2위(15.6%), 처음처럼(11.0%)를 기록했다. 올해는 자몽에 이슬 항목을 빼면서 참이슬과 처음처럼이 1, 2위로 올라왔다. 올해 소주부문 3위는 좋은데이(11.5%), 4위 진로이즈백(10.4%), 5위 한라산(5.9%) 순이었다....
학생대회 1883 챔피언쉽 개최, 미래의 전문 바리스타 및 바텐더들의 도전 2019-10-30 10:00:04
시럽의 제조사이다. "1883 Maison Routin France"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애니원에프앤씨는 커피(카페) 관련 향시럽 국내 유통시장에서 국내 최상위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한라산 소주 및 화요 소주와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홈칵테일바"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저변 확대에...
투명, 초록, 하늘색…다양한 색 소주병 소비자 눈길 잡기 2019-06-16 08:32:32
1월 소주 '좋은데이 1929'를 출시했다. 무학은 가볍게 술을 즐기려는 젊은 소비자층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좋은데이 1929' 병 색깔을 투명한 병으로 채택했다. 기존 '좋은데이 1929'에 분홍색을 더하고 병목 상표에 얼굴 형태의 아이콘을 더한 '러브 에디션'도 한정 생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