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불닭볶음면’만큼이나 한국 과자를 찾는 외국인들이 늘어난 덕분이다. 업계는 인기 K팝 걸그룹 뉴진스를 앞세우는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사상 첫 조 단위 수출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이다. 한류 열풍에 과자...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한류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과자 수출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우리 기업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면서 현지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킨 것도 수출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국내 제과업체도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와...
[윤성민 칼럼] 어떻게 키운 경제인데, 폭망을 운운하는가 2024-09-19 17:42:34
기업인, 언론인, 기관들이 우리 경제 발전과 한류 열풍, 기업 브랜드 파워를 극찬하는 글이 말 그대로 줄을 잇고 있다. 얼추 기억나는 것만도 최근 석 달 새 네 건이 된다. 지난 6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는 ‘한국 브랜드의 성공 이면’이란 논문이 실렸다. 필자는 명문 비즈니스 스쿨 인시아드의 다비드 뒤부아 교수로...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한계K팝에서 시작된 한류가 푸드, 뷰티, 패션 등으로 확산하자 정부 소관 부처도 산업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다. 한국 기업들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원료 생산, 용기 제작,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마케팅...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뉴진스', 오사카에서 한국관광 알린다! 2024-09-13 09:40:19
보이고 있다"며 "일본인에게 친숙한 한류 콘텐츠로 한국관광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10~11일 일본 고배에서 열린 '제10회 한중일 관광장관회의' 이후 일본에서 개최된 첫 행사로 당시 한일 정부는 양국 관광교류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문화를 통한 민간교류를 강조한 바...
외신이 주목하는 고피자…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혁신적 BM 주목 2024-09-13 09:15:49
마케팅 등 사업 전 단계에서 협력하며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포춘은 기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메뉴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고피자에 대해 "파괴적 혁신은 상당히 드물게 나오는 것이고, 점진적 혁신을 해내는 게 중요하다"며, "고피자는 그걸 잘하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는...
인천항, 플라이앤드크루즈 '인기' 2024-09-11 18:17:16
노선 다양화, 인천공항과 인접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 한류문화 인기에 따른 서울 관광 수요 증가 등이 꼽힌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플라이앤드크루즈 고객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내년 크루즈 입항 횟수를 40항차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크래프톤, 숏폼 플랫폼에 1200억 지분 투자 2024-09-11 17:21:39
시장의 한류 열풍을 숏폼 시장에서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스푼랩스는 현재까지 60개 콘텐츠를 비글루에 독점 공개했다. 연말까지 총 120여 개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달부터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일본, 미국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사업 다각화 나서는 크래프톤…숏폼 플랫폼 스푼랩스에 1200억원 투자 2024-09-11 11:30:35
시장의 한류 열풍을 숏폼 시장에서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스푼랩스는 현재까지 60개의 콘텐츠를 비글루에 독점 공개했다. 연말까지 총 120여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부터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일본과 미국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글로벌 마케팅에 큰돈을 투자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프로농구 명문 구단인 LA 레이커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구체적인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레이커스의 구단 가치가 약 6조원임을 감안하면 거액을 건넸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팀 소속인 세계적 농구 스타 르브론 제임스가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