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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해외직구-역직구 금액 격차 커져…중국이 8배로 최대 2024-10-02 06:11:01
한류' 바람을 타고 역직구가 선전하는 모양새지만 직구와의 격차는 여전하다. 올해의 경우 해외직구와 역직구 간 금액 차가 21억5천만달러(약 2조8천197억원)로 작년(19억1천100만달러·약 2조5천63억원)보다 12.5% 커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중국과 거래에서의 격차가 컸다. 중국발 직구액은 역직구액보다 8배가량...
K패션·K뷰티에 빠진 디즈니…"한류 지렛대 삼아 해외로 확장" 2024-10-01 17:21:45
월트디즈니가 한국 패션,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수출에 적극 나선다. 세계적 현상인 ‘한류’를 지렛대 삼아 디즈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을 세계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질 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소비재 사업부 총괄(사진)은 1일 “디즈니 상품 하면 인형 같은 완구가...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전통의 프랜차이즈 MBA 실무교육 명성 2024-10-01 16:17:11
패션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 여러차례 투자를 유치했다. AI FN MBA(AI 금융 경영학석사) 과정은 주식시장과 자산관리에 대한 이론을 습득하고 재학 중 자산운용사와 자산관리사 자격증 등을 취득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다. 주식시장 변화에 맞춰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있어 금융시장을 분석하고 자산 포트폴리오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1년만에 1천만명 방문 2024-10-01 06:00:02
패션과 음식, 즐길 거리 등 여러 방면에서 한류 열풍을 주도했다. 롯데몰은 베트남을 넘어 글로벌 쇼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점포 현황을 살피고자 하루 평균 10∼20개 업체가 매장을 방문한다고 한다.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넘은 팝업 명소 '아트리움 광장(실내)'과 '분수 광장(실외)'에는 자사...
"5년간 수수료 제로"…'파격 역직구' 서비스 내놓은 알리 2024-09-25 10:40:33
수 있다. 회사는 프로그램 시행 초기 한류 열풍에 수요가 높은 K뷰티와 K패션 카테고리에 집중한다. 이후 시장 반응을 살펴 K푸드와 K팝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5년...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한계K팝에서 시작된 한류가 푸드, 뷰티, 패션 등으로 확산하자 정부 소관 부처도 산업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다. 한국 기업들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원료 생산, 용기 제작,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마케팅...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뉴진스', 오사카에서 한국관광 알린다! 2024-09-13 09:40:19
K-패션 등 다양한 한국 콘텐츠와 지자체, 관광업계 등이 참여해 30여 개의 홍보 부스에서 한국 관광을 알릴 예정이다. 주 무대에서는 한국 창작뮤지컬과 K-팝 커버 댄스, 한일 유명 배우 토크쇼 등 이벤트 시간도 갖는다. 공사는 행사 기간 동안 약 8만 명 이상의 일본인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공사...
관광공사, 필리핀서 K-관광 로드쇼…비자 신청 간소화 추진 2024-09-09 09:53:22
K-패션, K-공연, K-뷰티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캐나다 토론토에서는 오는 21∼22일 '한국문화관광대전'을 열어 시청 앞 광장에 약 400평 규모의 한국관을 꾸려 불교문화, 비건 음식, 웰니스 등을 홍보한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큰손' 염정아도 "이거 맛있네" 감탄…'라볶이' 알고 보니 2024-09-04 08:36:35
영풍의 라볶이는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해당 영상에 노출됐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류마케팅은 K-콘텐츠를 기반으로 농수산식품, 미용(뷰티),...
내년 'K콘텐츠 메가이벤트'…대한민국 랜드마크로 만든다 2024-08-28 18:08:15
등 일부에만 국한돼 있어 한류 콘텐츠 확장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문체부는 비욘드 케이 페스타를 K팝 공연뿐만 아니라 K뷰티와 K푸드, K패션, 전통문화에 이르는 K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행사로 기획하고 있다. 문체부는 콘서트장 인근에 있는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을 수출 상담이나 기업 네트워크 형성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