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월의 수산물에 '대구·가리비'…여행지는 '포항 창바우마을' 2024-10-31 11:00:06
잡히는 한류성 어종이다. 주요 생산지는 경남 거제 인근이고, 살이 하얗고 비린내가 적은 게 특징이다.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대구는 모든 부위의 맛이 좋아 탕과 찜, 전 등 다양한 요리 재료로 쓰인다. 가리비는 껍데기가 부채처럼 생겨 '부채조개'라고도 불린다. 가리비에 많이 들어있는 타우린은...
중소기업들, 오스트리아 한국상품박람회서 유럽진출 날개 달았다 2024-10-30 03:08:34
"한류 실감"…지자체 홍보관도 주목 (빈[오스트리아]=연합뉴스) 강성철 성도현 기자 =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탄탄한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를 발판으로 까다로운 유럽 시장 진출에 날개를 달게 됐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와 연합뉴스는 2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 소재 오스트리아센터 빈에서 '제28차...
유럽 바이어 "K기업과 거래 트자"…개막 전 대형 수출계약 잇따라 2024-10-29 17:46:09
관련 상품도 위상이 예전과 다르다. 영국 등에서 한류 상품 매장 소콜랩을 운영 중인 이상훈 오즈파트너스 대표는 “K팝에서 시작한 한류 열풍이 화장품, 음식, 아기자기한 소품 등으로 이어지며 영국 10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번 대회 때 독일과 네덜란드에 문을 여는 3, 4호점에서 판매할 ...
아프리카 가발왕·중동 패션대모…46개국 한인 경제인들 모였다 2024-10-28 17:53:10
공동 주관하며 국민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다음달 1일까지 닷새간 이어진다. 월드옥타 소속 기업인만 850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이들은 해외 진출을 원하는 ‘K중소기업’ 제품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보부상 역할을 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지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수출 판로 개척은 물론 신한류...
“중동 수출길 연다”…롯데홈쇼핑, 두바이·리야드서 中企 수출 상담회 2024-10-28 10:16:32
Boulevard Riyadh City)에서 상품판촉전과 한류 문화 공연, 한국 문화 체험 행사 등을 기획했다. 전 세계 170만명의 팬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4m짜리 조형물도 설치해 상품 홍보를 지원한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중동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소비재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이번 ...
롯데홈쇼핑, 리야드·두바이서 '브랜드 엑스포'…중기 수출 지원 2024-10-28 08:56:38
시티'(The Boulevard Riyadh City)에서 상품판촉전과 한류 문화 공연, 한국 문화 체험 행사 등을 기획했다. 전 세계 170만명의 팬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4m짜리 조형물도 설치해 상품 홍보를 지원한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중동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소비재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지역"...
한인경제인대회 첫 유럽 개최…中企·지자체 '해외 네트워크' 다진다 2024-10-27 18:17:41
명이 참여한다. 과거엔 제조업 중심이었다면 올해 행사엔 한류 열풍에 맞춰 K푸드와 콘텐츠 기업 등이 대거 함께한다. 유럽 현지의 관심도 뜨겁다. 유럽 바이어 500여 명이 출동해 한국 제품의 보부상 역할을 하고, 유럽 진출을 도와줄 오스트리아 정부 관계자와 해외 경제 단체인 100여 명도 참가한다. 총참가자만 3000여...
넷마블, 프랑스 K-박람회에 '나 혼자만 레벨업' 출품 2024-10-25 16:15:15
주관하는 한류 종합행사다. 관계부처 간 협업을 통해 ▲농식품 ▲수산식품 ▲소비재 등 연관산업의 유망 제품·서비스와 K-콘텐츠의 해외 동반수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대표 K-게임 콘텐츠로 출품됐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특별관'은 게임을 직접...
넷마블, 프랑스 K-박람회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출품 2024-10-25 14:49:29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류 종합 행사다. 넷마블은 이번 박람회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대표 게임 콘텐츠로 출품하고 게임 체험 부스와 굿즈 전시 공간 등을 운영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K-콘텐츠의 대표적인 IP 확장 사례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넷마블, 프랑스 파리行…'나혼렙' 게임 알린다 2024-10-25 14:23:27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류 종합행사다. 2022년부터 열려 올해 3년째다. 넷마블은 이번 박람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특별관’을 운영한다. 게임을 해볼 수 있는 공간, 게임 관련 굿즈(상품) 전시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넷마블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의 대표적인 지식재산권(IP) 확장 사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