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왜 우리에게 불똥 튀나"…40년차 택시기사의 '하소연' [이슈+] 2024-07-13 16:39:53
"해외여행이나 출장 갔을 때 우버가 얼마나 편했는지 모른다"며 "외국 친구들은 가끔 우버로 용돈벌이도 하면서 부수입이 짭짤한 게 인상적이었다. 한국은 택시 한번 부르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요즘 밤에는 택시 잡기가 매우 어렵다. 최근 택시 기사 고령화도 문젠데 택시 업계나 정부가 현 시스템에 안주하지 말고...
[기고] 100세 시대, 벤처펀드의 새로운 과제 2024-07-12 17:30:03
법령에서 정하는 퇴직연금 운용 방법에 벤처펀드가 포함돼 있지 않을뿐더러 퇴직연금 감독규정에 따라 비상장주식 투자도 금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퇴직연금 가입자들이 적극적으로 노후 자산을 운용할 수 있도록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선결 과제다. 미국 영국 호주 등 해외에선 퇴직연금 사용자(근로기업)...
“해외여행 못 가면 개근거지?”... 외신도 주목했다 2024-07-09 10:26:46
(해외여행) 안 가는 가정이 그렇게 드문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에 국내 여행을 준비했지만, 아들은 "다른 친구들은 하와이 등 외국으로 가는데 나만 한국에 머물기 싫다. 창피하다"라고 말했다. 외벌이 실수령 약 300만 원에 여유 자금이 없다고 밝힌 A 씨는 결국 아들을 위해 결국 한국에 남아 일했고,...
[고용 강화] 임금체계 개편 전제로 계속고용 추진…하반기 로드맵 공개 2024-07-03 12:30:05
분석이 나온다. 정부는 계속고용 도입을 위한 대표적인 해외 사례로 일본을 지목했다. 일본의 법정 정년은 60세다. 1994년 60세 정년 의무화를 입법하고, 1998년 시행했다. 하지만 일본 근로자들은 원한다면 65세까지 일할 수 있다. 2004년 고령자 고용 확보 조치가 의무화되면서다. 기업이 65세까지 정년 연장, 정년 폐지,...
佛총선 '틱토커 총리' 나오나 2024-06-30 18:35:05
해외 프랑스령에서는 전날부터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온라인을 중심으로 바르델라 대표 지지세가 빠르게 확산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바르델라 대표는 유럽의회 선거 때도 SNS를 활용해 젊은 지지자를 끌어모았다. 틱톡과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각각 170만 명, 76만5000명에 이른다. 2012년 불과 16세에 RN에 입당한 바르델라...
佛 조기총선 1차 투표 시작… 극우 틱톡커 총리될까 2024-06-30 16:23:58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프랑스에서 사상 처음으로 극우 성향 정당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조기 총선 1차 투표가 30일 오전 8시(현지시간)부터 시작된다. 프랑스령 군도 생피에르미클롱, 기아나와 뉴칼레도니아 등 프랑스 해외령에서는 전날부터 1차 투표가...
"조선족이지 무슨 동포냐"…MZ들 '중국인 혐오' 커지는 이유 2024-06-30 13:18:24
저가 패키지를 중심으로 해외 관광에 나서면서 구매력이 많이 약화했다는 것이다. 각종 자영업 커뮤니티에서는 "중국인들이 예전만큼 돈을 쓰지 않는다"는 반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예전에는 문화적 차이로 인해 더러 불편함이 있어도 경제적 요인으로 넘어갈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럴 만큼 경제적 효과가 크지 않다는...
프랑스 총선 오늘 1차 투표…극우 집권 현실화하나 2024-06-30 06:10:00
30일(현지시간) 치러진다. 프랑스 본토와 해외령 전역의 577개 선거구에서 이날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권자들이 투표에 나선다. 파리 같은 일부 대도시에선 오후 8시까지 투표가 진행된다. 이번 선거는 국회의원을 뽑는 과정이지만, 사실상 국회 다수당에서 정부 운영권을 쥔 총리를 배출한다는 점에서 총리 선출...
[마켓칼럼] 중국과 다른 美 화장품 시장…기형적 유통구조서 탈피 2024-06-25 15:00:01
건전하다. 해외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총판을 거쳐 아마존과 같은 굵직한 온라인 채널과 얼타뷰티, 코스트코 등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 판매되는 일반적인 수출 형태이다. 그리고 미국에서 한국 화장품이 인기를 얻은 이유를 보면 그야말로 제품 경쟁력 자체로 설명이 가능하다. 해외 명품 브랜드처럼 오랜 세월이 녹아든...
美 시장 뚫었다…'2세대 K뷰티' 상장 채비 2024-06-21 18:16:17
등 해외 사업 비중도 크다. 이들 업체의 공통된 강점으로 미국과 일본, 동남아로 매출을 다각화한 것이 꼽힌다. 그만큼 상대적으로 실적 변동폭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중국 매출 비중이 높던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1세대 화장품 기업과 차별화된다는 시각도 있다. 1세대 업체들은 한한령과 코로나19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