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권 "휴게소에서 신권 바꾸세요"…여행객 '환전 이벤트'도 2024-09-14 07:51:00
면세점 등급을 올려주고,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에서 해당 체크카드로 미화 환산 500달러 이상 결제하는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사용 금액의 50%, 최대 5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도 준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연말까지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고객을 위해 외국통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0%...
현대면세점,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 '트래블H카드' 출시 2024-09-12 09:31:35
면세점은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 '트래블H카드'를 업계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선불카드 서비스 핀테크사 한패스와 함께 출시한 트래블H카드는 원화를 달러나 엔화 등 외화로 즉시 환전해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다.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와 원화 재환전 수수료 무료,...
中에 출시만 하면 완판?..."토종에 밀렸다" 2024-09-11 16:27:59
업체들은 중국인 여행객 수가 줄어 공항 면세점을 통한 판매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국인의 해외관광이 아직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어서다. 글로벌 브랜드들의 실적 부진에 대해 WSJ는 기본적으로는 경기 침체를 체감한 중국 소비자들이 소비를 줄이고 있는 데다...
"노다지는 옛말"…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2024-09-11 15:58:51
면세점을 통한 판매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국인의 해외관광은 아직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브랜드들의 실적 부진은 크게 보면 두 가지에 기인한다. 기본적으로는 경기 침체를 체감한 중국 소비자들이 소비를 줄이고 있는 데다 가격 경쟁력이...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에 프리미엄 매장 2024-09-10 17:32:31
매장으로 극복하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제2터미널 출국장 서편에 140개 브랜드가 모인 ‘신세계존’(사진)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2107㎡ 규모로 신세계백화점의 럭셔리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복합 패션 매장에는 투명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쇼윈도를 넣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한우세트 86% 할인…카드社, 추석맞이 '통큰 혜택' 2024-09-08 17:38:55
12월 31일까지 아고다와 호텔스닷컴에서 해외 호텔을 결제하면 숙박비를 최대 10% 할인해 준다. 일본 글로벌 카드 브랜드 JCB와 협력해 환율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일본 규슈와 오키나와 드럭일레븐에서 NH농협카드 결제 시 즉시 할인을, 다이마루백화점 도쿄에서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30일까지...
베디베로, 신민아와 함께한 2024년 팬사인회 행사 개최 2024-09-06 14:09:36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신민아를 초청해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팬사인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신민아는 신라면세점 서울점에 위치한 CAFE LA를 찾아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최근 시작한 드라마 ‘손해보기 싫어서’가 국내는 물론 해외 11개국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면세점 쇼핑을 즐기던 중국인 큰손 관광객 '유커'에 의존하던 관광 산업이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국적의 개별 관광객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저가 상품이 더욱 주목받게 됐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명동 일대에서 다이소 전통 기념품과 지하상가 기념품의 가격을 비교해보니 다이소가 가격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라면 이어 아몬드…'굿즈 맛집' 된 서울시 2024-09-03 18:50:51
좋은 ‘식음료 굿즈(기획 상품)’는 해외여행에서 돌아올 때 빠뜨리면 섭섭한 기념품이다. 최근 서울시 내 마트와 면세점에서도 이런 굿즈가 진열대에 오르고 있다. 서울시가 지난 2월 자체 브랜드 라면인 ‘서울라면’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엔 치킨맛 아몬드를 선보인다. 이처럼 시가 굿즈 개발에 열을 올리는 것은 서울...
K면세점 추락…1위 넘본 롯데, 4위로 밀려 2024-09-02 17:37:12
구매가 관광객의 빈자리를 메웠다. 중국인의 해외 여행이 작년부터 본격 재개되면서 또 한번 도약할 기회가 오는 듯했다. 하지만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중국발(發) 호황은 오지 않았다. 롯데, 신라는 글로벌 면세업계 경쟁에서 점차 밀려났다. 2일 영국 면세 전문지 무디데이빗리포트가 발표한 글로벌 면세점 매출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