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꽂이] ' Z세대의 소비경제학' 등 2024-11-15 18:40:16
경제·경영 ● Z세대의 소비경제학 ‘Z세대’의 욕망을 읽어낸다. (히로세 료 지음,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한울, 192쪽, 2만2000원) ●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의 요소는 무엇일까. (백디 지음, 제이펍, 252쪽, 2만원) 인문·교양 ● 나쁜 권력은 어떻게...
日경제, 3분기 0.9% 성장...완만한 회복세 이어가 2024-11-15 13:55:55
증가와 민간 소비가 뒷받침했다. 소비 수요는 가계의 지출이 견조함에 따라 유지되었으나, 일부 악천후로 공장 가동이 중단되고 소비가 둔화되기도 했다. 특히 최근 시행된 소득세 감면이 소비를 촉진하는 데 일조했다. 수출은 1.5% 증가했으나, 엔화 약세로 일본 제품이 해외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해진 점을 고려하면 그...
[오늘시장 특징주] 글로벌텍스프리(204620) 2024-11-15 10:08:58
국가의 관광객은 한국에서 소비를 통해 택스리펀드 수수료 수입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K-컬처, K-뷰티, K-팝, K-푸드 등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지속되면서 글로벌 텍스프리 시장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텍스프리는 향후에도 긍정적인 시각으로 접근할...
美 파월 "미국 경제 탄탄…기준금리 인하 서두를 필요 없다" [Fed 워치] 2024-11-15 09:28:46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중앙은행(Fed)의 제롬 파월 의장이 기준금리 인하를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미국 경제가 생각보다 탄탄하다는 판단에서다. 그는 14일(현지시간) 텍사스 댈러스에서 열린 댈러스 연은 주최 행사에 참석해 "미국 경제가 금리...
뉴로팩, 2024 국제환경기술전 참가 2024-11-15 09:00:01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뉴로팩은 기능성 추출물 및 포장재,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는 청년창업 벤처기업이다. 은행잎이나 참나무 추출물 등을 활용해 식품의 소비기한을 연장시켜주는 기능성 포장재나 수산부산물 굴 패각 등을 업사이클링한 생분해성 필름, 재활용성을 높인 고차단성 종이포장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분기 매출 682억원...역대 3분기 최대매출 2024-11-14 22:49:11
대외환경의 불확실성과 패션산업 전반의 소비 회복 지연 등의 거시경제 상황이 이어짐에도 불구하고 스윔, 러닝 등 수요 높은 카테고리의 개발 및 강화, 글로벌 비즈니스의 공격적 전개로 수익성 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2019년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온 스윔웨어는 올해 소재와 활용도 등으로 제품을 세분화하면서...
내수부진에 식품기업 매출 감소…"당분간 힘들 것" 2024-11-14 17:55:37
영업이익은 1천613억원으로 31.1% 줄었다. 식품사업의 해외 매출은 5.1% 늘었지만,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국내 사업 매출은 6.1% 감소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실질 가처분 소득이 줄어서 그런 것 같다. 월급은 안 오르고 물가는 오른다. 게다가 소비에 적극적인 20∼49세 인구도 줄고 있다"고 지적했다....
JP모간운용 "유망 자산 1순위는 美·日 주식" 2024-11-14 17:21:17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주식과 채권에 6 대 4 비율로 투자하는 ‘60/40 포트폴리오’가 향후 10~15년간 연평균 약 6.4%의 수익률을 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케리 크레이그 JP모간자산운용 글로벌시장 전략가(사진)는 14일 한화자산운용이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주최한 ‘2025년...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줄었다. 영업이익률은 4.4%다. K라면이 인기를 끌면서 중국을 제외한 해외 사업의 경우 국내 수출(33.5%)을 중심으로 베트남(20.4%) 일본(20.3%) 호주(15.4%) 미국(1.4%) 등에서 고른 신장세를 보였다. 회사 측은 “국가별 식문화를 고려해 신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거래선 정비로 직거래 비중을 늘려 적극 마케팅한 효...
농심, 3분기 영업이익 33% 감소…"4분기 신제품·미국 기대" 2024-11-14 16:07:39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출은 해외 사업이 전반적으로 호조를 보였으나 내수와 중국 사업 부진으로 소폭 감소했다. 국내 법인 수출 매출은 33.5% 늘었고 미국과 일본, 호주, 베트남 법인 매출은 각각 1.4%, 20.3%, 15.4%, 20.4% 증가했다. 그러나 중국 사업이 현지 소비 침체 속에 온라인 채널 판매 부진으로 매출이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