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카드 'KB국민 위시 카드' [2024 명예의 전당] 2024-12-19 10:12:19
해외 서비스 수수료가 부과되고, 소정의 환전 수수료가 더해진 환율(전신환매도율)이 적용돼 원화 청구금액이 계산되는데, KB국민 위시 트래블 카드는 이런 수수료 부담없이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국내 혜택도 빠짐없이 챙길 수 있다. 고객들이 자주쓰는 일상영역인 △온라인 쇼핑(11번가,...
美 덮친 '에그플레이션'…물가 경고등 켜졌다 2024-12-13 17:48:19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12일 오후 3시(현지시간)께 찾은 미국 뉴저지 북부 버건카운티의 한 대형 마트. 영업 종료까지 5시간 이상 남았지만 이미 달걀 매대 곳곳이 비어 있었다. 한 판(12개입)당 5달러 이하인 비교적 저렴한 제품부터 판매되는 바람에 7달러...
'베트남 랜드마크' 필두로…롯데 "글로벌 사업, AI 혁신 박차" 2024-11-29 14:27:55
번째 해외 기지로 인도를 낙점하고 현지 법인 ‘롯데 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 21억루피(약 330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약 17조원 규모 제과 시장을 보유한 인도에서 빼빼로를 성공시켜 글로벌 브랜드로 키운다는 복안이다. 롯데GRS 또한 북미 시장 진출에 도전장을 던졌다. 지난해 10월 미국 델라웨어주에 ‘롯데GRS...
"이러다 '후르트링' 사라질 판"…'초유의 위기' 맞은 켈로그 2024-11-22 10:19:12
시리얼을 판매하고, 해외에선 더 안전한 시리얼을 선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식품 기업 제너럴 밀스와 제과·식품 기업 마스 등은 10년 전 인공색소 대신 천연색소를 사용을 추진했으나 제품에 얼룩이 생기거나 식감을 떨어뜨리는 색상이 나오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사용을 포기했다. 인공색소 이슈는 미국의 공화당...
더본코리아 첫날 51% 급등…백종원, 4500억대 '돈방석' 2024-11-06 17:46:17
기념식에서 “해외 진출하는 회사에 가장 큰 자격증은 ‘상장돼 있느냐’였다”며 “온 국민이 감시하고 응원하는 기업이 돼야겠다고 생각했고, 오늘 그 첫발을 내디뎠다”고 말했다. 최근 8개 공모주가 상장 첫날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선전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로봇 기업 씨메스부터 바이오신약기업...
[팩트체크] '빼빼로데이'는 제과업체가 만들었다? 2024-11-06 08:15:01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실제 빼빼로데이의 흥행에 고무된 제과·유통업계는 많은 '데이'를 만들어냈다. '삼각김밥데이'(3월 3일·숫자 3이 반복되기 때문), '고래밥데이'(12월 12일·12를 옆으로 뉜 모양이 고래와 닮았기 때문) 등을 만들어 유사한 마케팅을 시도했지만, 대중의 호응을 얻지는...
"11월엔 이 과자"...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렸다 2024-11-04 09:56:41
롯데제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빼빼로데이 대형 옥외광고를 내걸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TSX 브로드웨이 빌딩 초대형 스크린에 광고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올해는 규모를 더욱 키워 현지인과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모이는 위치에 광고를...
올해도 빼빼로 광고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걸렸다 2024-11-04 09:11:10
롯데제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대형 옥외광고를 전개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TSX 브로드웨이 빌딩의 초대형 스크린에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타임스스퀘어 광고로, 올해는 규모를...
"11월11일은 빼빼로데이" 글로벌 전파 시동…美에도 '입점' 2024-10-25 10:39:55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11월11일 ‘빼빼로데이’의 글로벌 전파에 시동을 걸었다. 빼빼로의 올 상반기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신장해 처음 국내 매출을 앞질렀을 만큼 해외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단순한 제품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빼빼로데이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겠다는 게 회사 측...
서촌 들썩이게 한 흑·백수저 듀오…알고 보니 '각별한' 인연 [인터뷰+] 2024-10-19 12:21:00
프랑스로 넘어가 요리와 제과제빵을 배웠습니다. 불어 수업이 너무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임: 배달원으로 시작한 생계형 요리사입니다. 일하던 식당서 우동을 처음 만들었는데, 그게 빈 그룻으로 돌아왔어요. 그때 요리에 꽂혔죠. 20대 초반에는 아버지가 하시던 귀금속 기술도 배워봤는데, 요리에 미련이 계속 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