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안게임 인기 타고…e스포츠, 新산업으로 뜬다 2023-10-03 18:16:20
국내 기업들도 한국 e스포츠 문화를 무기 삼아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최근 베트남 국영방송사인 VTV캡과 협업해 e스포츠 중계 플랫폼인 ‘온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베트남은 게임 인구가 2000만 명에 달하지만 e스포츠 중계 시장은 걸음마를 막 시작한 단계다. 이 회사 관계자는 “내년엔 태국,...
'가짜' 퇴마사 된 강동원만 믿는다…"이번에 망하면 접어야 할 판"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9-24 11:32:12
분데스리가 중계를 확장하며 스포츠 분야 콘텐츠 다변화에 집중하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앱 분석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 집계 기준 지난달 쿠팡플레이의 월간활성자수는 562만명, 티빙은 539만명이었다. 티빙은 500만명 초반으로 제자리걸음 수준인데, 쿠팡플레이는 해외 유명 축구 구단 초청 이벤트 등으로 지난해 5월부터...
손흥민으로 재미 보더니 신동엽까지…심상치 않은 쿠팡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9-10 13:11:46
배경으로는 스포츠가 꼽힌다.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이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경기 중계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해외 리그들을 독점 중계하면서 이용자 수가 빠르게 늘어났다. 다른 OTT 플랫폼들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기울일 때 스포츠로 시선을 돌리며 영향력을 확대한 것....
'메시 효과' 시즌패스 하루 11만장 팔렸다…의외의 수혜주는? 2023-09-06 07:27:22
등 해외 시즌패스 가입자 수는 집계되지 않은 수치다. 지난해 7월 애플이 25억달러(3조3300억원)를 들여 MLS와 독점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했을 때만 해도 업계 전문가들은 고개를 갸웃거렸다. 미국에서 비인기 종목인 축구가 애플TV+ 가입자 유치에 도움이 될지 의심스럽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애플은 '메시...
스케일이 다른 대륙의 '동네 축구'...EPL과 손잡아 2023-09-05 15:16:53
축구장이 생기면서 대회의 규모는 차츰 커졌고, 소셜미디어(SNS) 등으로 룽장현 축구 리그는 온라인 중계되며 전국적 유명세를 탔다. 덕분에 룽장현은 2021년 '축구 대표 현'으로 선정됐고, 중국 네티즌들이 EPL의 중국식 표현 '잉차오'(英超)에 빗대 붙인 '춘차오'는 룽장현 리그를 지칭하는...
5천만명 시청한 中 '동네 프리미어리그', 영국 EPL과 MOU 체결 2023-09-05 14:58:25
축구장이 생기면서 대회의 규모는 차츰 커졌다. 최근엔 소셜미디어(SNS)의 발달로 룽장현 축구 리그는 온라인으로 중계되는 등 전국적으로 유명해졌고, 룽장현은 2021년 '축구 대표 현'으로 선정됐다. 중국 네티즌들이 EPL의 중국식 표현 '잉차오'(英超)에 빗대 붙인 '춘차오'는 룽장현 리그를...
세계로 영토 넓히는 'K경마'…英 등 22개국서 달린다 2023-09-04 18:38:06
있다. 4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한국의 경마 콘텐츠 해외 매출은 489억원으로 역대 최대였다. 2021년 연간 실적(518억원)을 6개월 만에 낸 셈이다. 작년 상반기(401억원)보다는 18% 증가했다. ‘K경마’ 중계를 사들이는 국가가 빠르게 늘어난 덕분이다. 2019년 8개국(정기 수출국 기준)에서 지난해 22개국으로...
작년엔 손흥민, 올해는 이강인 '진격의 쿠플'…K팝스타들 축하공연까지 2023-07-18 17:19:59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해외 유명 축구클럽을 초청해 개최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에 K팝스타들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직후 샤이니 태민, 몬스타엑스의 첫 유닛 셔누×형원 등의 ...
'스포츠판 배민' 꿈꾸는 스포키 "체육관 전단지 없어질 것" 2023-04-17 16:46:29
“프로야구를 시작으로 프로농구, 해외 축구 등으로 판타지 리그 도입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중계권 획득 경쟁에서는 극심한 출혈 경쟁은 하지 않을 계획이다. 고 담당은 “중계권을 획득하는 건 플랫폼 사업 초반의 마중물로 작용하는 데는 필요하다”면서도 “중계권 획득보다는 사용자가 스포츠를 하는 콘텐츠를...
네이버 스포츠 "월드컵 누적 시청자 수 1억2천만 명 돌파" 2022-12-21 15:14:14
출시한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톡은 2천682개, 축구·해외축구 카테고리 오픈톡은 1천387개 개설됐다. 월드컵 공식 오픈톡에는 이용자 약 278만 명이 방문해 채팅 51만여 개를 작성했다. 오픈톡에 업로드된 숏폼 콘텐츠는 일반 월드컵 영상보다 편당 평균 조회 수가 2.6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월드컵 승부 예측 서비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