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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한진해운, 머스크에 피인수 기대감에 이틀째 강세 2016-09-28 09:16:32
커스턴스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머스크라인이 한진해운과 현대상선[011200] 인수를 시도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대부분 컨테이너 선사들이 이미 동맹체로 결속돼 있거나 가문이나 정부의통제 하에 있기에 머스크의 인수 선택지는 상당히 제한적"이라면서 "가장 가능성이큰 시나리오는 머스크가 현대와 한진...
<특징주> 한진해운, 머스크에 피인수 기대감에 급등(종합) 2016-09-27 15:59:07
해운[117930]과 현대상선[011200] 인수를 시도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대부분 컨테이너 선사들이 이미 동맹체로 결속돼 있거나 가문이나 정부통제에 있기 때문에 머스크의 인수 선택지는 상당히 제한적"이라면서 "가장 가능성이 큰 시나리오는 머스크가 현대와 한진의 자산을 인수하는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징주> 한진해운, 머스크에 피인수 기대감에 급등세 2016-09-27 10:04:24
한진해운은 전 거래일보다 25.65% 오른 1천200원에 거래됐다. 앞서 투자은행 제퍼리스인터내셔널의 운송 분야 애널리스트인 데이비드 커스턴스는 27일자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법정관리 상태인 한진해운과 채무조정 중인 현대상선 모두 강력한 파트너가 필요하며 머스크라인은 인수를 감당할 자금 여력이 있는유일한...
1위 선사 한진해운 결국 좌초…해운發 경제충격 우려 2016-08-30 20:10:55
한진해운은 곧바로 청산 절차를 밟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는 시각이 많다. 정용석 산은 구조조정부문 부행장은 "팬오션은 벌크선 위주여서 사업모델을 유지할 수 있었지만, 컨테이너선사인 한진해운은 해운동맹체 퇴출이나 용선주의 선박회수 조치 등으로 사업 지속이 어려운 구조"라며 청산 가능성을 내비쳤다....
채권단 "한진해운 추가지원땐 해외채권자만 도움"(종합) 2016-08-30 16:21:49
한진해운에 마지막 회생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는 시각도 제기된다. 국내 3위 선사였던 팬오션의 경우 STX 계열사로 있던 2013년 6월 법정관리에 들어가 선박이 대거 압류됐으나 뼈를 깎는 비용절감과 영업 재개 노력으로 2년 만에법정관리를 졸업하고 하림그룹에 매각된 사례도 있다. 이와 관련 정용석 산은...
한진해운 채권단 "신규 지원 불가"…법정관리 수순(종합2보) 2016-08-30 15:51:58
해운 측은 조만간 법정관리 신청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채권단이 추가 지원 거부 결정을 내림에 따라 한진해운으로서는 당장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부담에 직면하게 됐다. 결국 기업의 존속 가능성이 적다고 보고 청산 절차를 밟을...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금융당국 "현실성 부족" 2016-08-29 17:46:13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를 신청할 경우 기업의 존속가치가 청산가치보다 낮을 것으로 판단돼 청산 절차 개시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당장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조치가 예상돼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금융당국 고위...
한진해운 법정관리 가나…30일 판가름 2016-08-29 06:18:39
유상증자 참여 등 총 5,000억원에 달하는 한진해운 살리기 자구안을 채권단에 제출했습니다. 하지만 당초 채권단이 요구한 6,000억~8,000억원 규모와는 큰 차이를 보이면서 채권단은 한진그룹측의 자구안을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입장입니다. 채권단의 추가 지원 거부 결정으로 자율협약이 다음 달 4일 종료되면 은행권의...
한진해운 법정관리 이번주 판가름…당국은 후속대책 준비 2016-08-28 06:05:08
만기 연장도 무산된다. 관계당국은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로 갈 경우에 대비한 비상대책을 이미 세워둔것으로 전해졌다. 당장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조치가 예상된다. 결국 기업의 존속 가능성이 적다고 보고 청산 절차를 밟을 것으로...
한진해운 운명 쥔 채권단…조선업 살리고 해운업 죽이나? 2016-08-26 17:17:04
될 확률이 크다.한진해운 관계자는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면 화주들이 즉각적으로 운송 계약을 해지하게 된다"면서 "선박압류, 용선계약 해지 등 선박 운항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내몰리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즉각적으로 해운 동맹체에서 퇴출돼 공동운항 노선에서 출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