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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무신사, K뷰티·패션 핫플 '성수동' 놓고 크게 붙었다 2024-09-04 16:35:11
핵심 상권으로 성수동을 지목했다. 성수동은 2020년대 들어 유명 패션·뷰티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밀집하면서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무신사는 성수동 일대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 스퀘어 등 다양한 오프라인 패션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22년에는 아예 본사를 신사동에서 성수동으로...
데킬라 즐기며 디제잉 파티까지…'2030 핫플' 한남동에 팝업 연 이유 [현장+] 2024-09-03 15:51:09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한남동에 위치했다. 포 아모르는 ‘머리가 아닌 마음을 따르라’는 의미를 담은 돈 홀리오의 브랜드 메시지다. 돈 홀리오는 데킬라의 본고장으로 꼽히는 멕시코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이에 맞춰 회사는 예술 작품 등을 더한 공간을 구현했다. 모델 최소라와 남편인 사진작가 이코베의 작품을 통해 포...
"박원순이 1100억 들여 박은 대못"…결국 서울시가 뽑는다 2024-09-02 06:52:30
정책의 핵심이었다. 서울시는 도시재생사업 목적으로 예산 1109억원을 들여 2016년 착공해 2022년 개통했다. 서울시가 개통된지 3년이 채 되지 않은 공중 보행로를 철거하기로 한 것은 시설이 일대 활성화를 저해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서울시에 따르면 공중 보행로 전 구간의 일평균 보행량(2022년 10월~2023년 10월)은...
K애슬레저 '투톱', 패션 불황에도 고속성장 2024-09-01 18:09:41
직원을 부당해고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며 핵심 고객인 2030 여성이 젝시믹스로 이탈해 이듬해 1위를 내줬다. 이후 창업자 신애련 대표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고 에코마케팅이 사업을 인수하면서 재도약에 성공했다. 두 회사는 K애슬레저 대표 기업을 자처하며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올해 중국 시장을...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매장은 면적 1만9800㎥(6000평) 규모로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우선 고객들이 방문 시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1층 핵심 공간을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공간은 495㎥(150평) 규모로 쉴 수 있는 공간과 각종 행사 및 공연을 즐길 수...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매장 면적이 6000평 규모로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조성됐다. 이마트의 30년 유통 노하우가 집약된 그로서리(식품·생필품)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력을 결합했다는 설명이다. ● 휴식-체험-쇼핑 제공…이마트 효율성↑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기존 직영 매장...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핵심 공간인 1층은 촘촘하게 있던 이마트 판매대를 모두 빼고 고객이 쉬고 즐기는 공간으로 바꿨다. 고객이 가장 먼저 들르는 1층이 상업적으로 가장 비싼 공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과감하면서도 파격적인 시도다. 1층은 '매일 1시간의 여유, 우리 동네 소셜클럽(Neighborhood Social Club'이라는 리뉴얼(새단장)...
새벽 6시 오픈런?…이마트, '스타필드 DNA' 더하니 3040 몰렸다 2024-08-29 14:52:24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장 밖 5㎞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삼았다. 이마트는 경기 동남부 지역 중심에 자리해 입지 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죽전점을 스타필드 마켓 1호점으로 선정했다. 또 기존 상업시설의 노후화로 새로운 쇼핑과 여가 공간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매...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이마트는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 능력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걸맞게 문화 및 휴게 특화 공간을 대폭 강화했다.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1만9천800㎡(약 6천평)로 주변 5㎞의 안팎의 동네 상권을 겨냥한다. 이마트는 '매일 1시간의 여유, 우리 동네 소셜클럽'이라는 콘셉트 아래 장보기가 휴식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과감한 공간 혁신을 시도했다. 판매 시설을 촘촘하게 배치하는 데 집중한 과거 방식에서 벗어나 매장의 핵심 공간을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