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정위원장 "상품권 약관 직권조사…집단 분쟁조정도 접수 2024-08-14 15:00:02
사태가 본격화하기 전에 국민신문고 등에 제기된 민원이 총 4건 있었다"며 "대규모 피해를 야기할 수 있는 시장 상황을 좀 더 일찍 감지 대응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깊은 아쉬움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현장 민원, 업계 동향 등을 상시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전담팀 신설·운영...
"슈가, 5일 연장복무" 민원 등장…음주운전 사건축소 의혹도 2024-08-07 20:38:19
현장에서 음주 측정을 한 뒤 귀가했다. 슈가의 음주운전 사실이 전해진 후 국민신문고를 통해 병무청에 '경고처분(5일 연장복무)' 민원이 제기됐다. 민원인은 "병무청은 병역법에 따라 슈가에게 ‘경고처분(5일 연장복무)’ 하는 등 엄중한 처분을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병역법 제33조(사회복무요원의 연장복무...
DL이앤씨, 근로자 '작업중지권' 보장…부상재해 40% 감소 2024-08-05 09:50:23
DL이앤씨는 ‘작업중지권’을 포함한 현장 ‘안전신문고’ 제도로 재해발생을 대폭 줄였다고 5일 밝혔다. DL이앤씨는 모든 근로자들이 ‘안전하지 않으면 작업하지 않는다’는 안전의식을 갖고 스스로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안전신문고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DL이앤씨는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활동에 ...
DL이앤씨, 근로자 ‘작업중지권’ 등 안전신문고 활성화하자 부상재해 줄었다 2024-08-05 09:49:16
DL이앤씨는 ‘작업중지권’을 포함한 현장 ‘안전신문고’ 제도를 운영하며 부상 등 현장 재해 건수가 대폭 줄었다고 5일 밝혔다. 안전신문고 참여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배 늘어나면서 부상 재해는 4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DL이앤씨는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플랫폼인...
DL이앤씨, 근로자 '작업중지권' 보장…부상재해 40% 줄어 2024-08-05 09:36:07
DL이앤씨가 '작업중지권'을 포함한 현장 '안전신문고' 제도 운영을 통해 재해발생을 대폭 줄였다. 5일 DL이앤씨에 따르면 회사는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플랫폼인 안전신문고를 도입했다. 현장 곳곳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작업중지권을 포함해...
DL이앤씨, 안전신문고 통해 작업중지권 보장…부상재해 40% 감소 2024-08-05 09:25:53
수 있는 현장 '안전신문고' 제도를 통해 재해 발생을 대폭 줄였다고 5일 밝혔다. DL이앤씨는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플랫폼인 안전신문고를 2021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현장 곳곳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안전신문고에 접속해 작업중지권을 접수할 수 있으며,...
"퇴계 이황도 깜짝 놀랄 듯"…5680억 쏟고 성수기에 '텅텅' [혈세 누수 탐지기④] 2024-08-02 06:30:01
함께 띄워주는 신문고, 각 테마 존을 설명하기 위해 설치된 움직이는 TV 등이 그 사례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증강현실(AR) 혹은 가상 모드로 유교랜드를 체험해볼 수 있는 앱도 출시해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2002년에는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유교랜드를 메타버스화하는 데 국비...
벤처 지원 밀리고 성과 급감…위기의 '팁스' 2024-07-28 20:33:55
한국엔젤투자협회 등에 미리 알렸다는 입장이지만 현장의 반응은 다르다. 한 스타트업 대표는 “따로 전달받은 내용이 없어 직접 전화하고서야 지연 사실을 알았다”며 “알려줘야 사업계획도 수정할 것 아니냐”고 했다. 엔젤투자협회 팁스 담당부서의 1인당 과제는 2022년 22.4개에서 올해 38.4개로 늘었다. “추천권 빌...
韓대표 창업정책 '팁스'…지원 밀리고 성과 급감 2024-07-28 17:59:37
알렸다는 입장이지만 현장의 반응은 다르다. 한 스타트업 대표는 “따로 전달받은 내용이 없어 직접 전화해보고서야 지연 사실을 알았다”며 “알려줘야 사업계획도 수정할 것 아니냐”고 했다. 엔젤투자협회 팁스 담당부서의 1인당 과제 수는 2022년 22.4개에서 올해 38.4개로 늘었다. 일부 운영사가 팁스 추천권을 빌미로...
우정사업본부, 촘촘한 네트워크…복지 위기가구 발굴 등 공익 수행 2024-07-23 16:04:57
노력하고 있다. 고객만족 경영 차원에서 현장 컨설팅을 통한 우체국별 맞춤 서비스 품질관리, 고객만족서비스(CS) 교육과정 운영, ‘CS데이’ 운영 및 접점 직원 치유·힐링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국민신문고, 민원통합관리시스템 민원 통계를 분석해 고객 불편을 예방하고 업무 외 시간 채팅상담 예약서비스 운영,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