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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21세기 금융패권' 은행이 아니라 결제망이 차지했다 2023-02-10 18:29:37
나눠 가졌다. 카드회사는 모아 둔 명세서를 토대로 회원마다 매월 카드값 청구서를 보냈다. 카드값이 100만원이라면 식당은 93만원을 가졌고, 나머지는 다이너스클럽이 수수료로 가져갔다. 카드는 급속도로 보급됐지만 문제도 많았다. 결제 금액이 클 때는 식당 같은 가맹점이 은행에 전화를 걸어 승인을 요청한다. 혹시나...
나도 모르게 돈 빠져나갔다?…카드 `유료 부가상품` 주의보 2023-01-29 22:36:13
"텔레마케팅으로 유료 부가상품 가입 이후 월 이용료가 카드로 자동결제되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다"며 "카드사 홈페이지나 카드대금 명세서에서 이용 중인 유료 부가상품 내역 및 이용료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채무면제·유예상품은 신용카드 이용대금뿐만 아니라 카드론 잔액 등 모든...
"유료인 줄 몰랐는데"…카드사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31:20
금감원은 "텔레마케팅으로 유료 부가상품 가입 이후 월 이용료가 카드로 자동결제되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다"며 "카드사 홈페이지나 카드대금 명세서에서 이용 중인 유료 부가상품 내역 및 이용료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채무면제·유예상품은 신용카드 이용대금 뿐만 아니라 카드론...
'돈 내는줄 모르고 가입'…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00:08
"명세서 확인하세요"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신용조회 사실안내 서비스 등과 같은 카드사 부가 상품을 유료인지 모르고 가입했다가 소비자 민원을 제기하는 사례가 최근 몇 년 새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인에게 필요 없는 서비스로 매달 새어 나가는 돈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카드 명세서에서 유료 부가상품...
일주일 만에 100만명 끌어모은 '메타버스 패션쇼' [이번주 VC 투자] 2022-12-23 15:22:50
긱워커의 계약 관리를 위한 서비스다. 견적서, 거래명세서, 청구서, 현금영수증 등의 작성과 발행, 관리가 가능하다. 이를테면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1분 안에 할인과 부가세 계산이 적용된 맞춤 견적서 작성을 완료할 수 있다. '배달비 0원' 대학교 전용 배달앱 배달긱, 프리A 유치 캠퍼스에 배달음식 묶음배송...
치킨 튀기는 로봇, 센서 달린 냉장고…스마트 식당 만드는 스타트업 2022-09-29 17:21:45
직원의 급여명세서도 발급해준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올해 3월 포스(POS·판매시점관리) 전문 기업 아임유의 최대주주에 오르며 카드 결제 단말기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우아한형제들도 캐시노트와 비슷한 ‘배민장부’로 매출 관리 데이터 시장에 진출했다. 푸드노트서비스는 배달점포 자영업자를 위한 매출 장부 서비스...
보험사기 가담한 의료진 가중처벌…홍석준, 특별법 발의 [법안 스트리밍] 2022-08-11 13:46:10
것처럼 진료명세서를 꾸며 진료비용을 건강보험공단에 청구한 사례가 적발되기도 했다. 이 사건에는 환자 208명이 가담했으며 이들은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1억9000만원, 보험사로부터 6억3000만원을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홍석준 의원이 발의한 특별법은 보험사기 행위를 알선·권유하거나 유인하는 행위를 처벌할...
국민은행, 부동산 임대관리 서비스 'KB렌트온' 오픈 2022-08-02 14:53:34
없이 간단한 임대물 정보 등록만으로 임대물 현황을 언제든지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 임대료 입금일 알림 기능 및 계좌 연결을 통해 매월 임대료 입금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B기업스타뱅킹은 지난 4월부터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을 이용 중인 기업고객을 위해 ‘급여명세서 만들기’, ‘사업...
KB국민은행, 부동산 임대관리 서비스 'KB렌트온' 오픈 2022-08-02 14:15:10
등록만으로 임대물 현황을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임대료 입금일 알림 기능 및 계좌 연결을 통해 매월 임대료 입금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기업뱅킹을 통해 임대료 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관리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플랫폼...
긁힌 자국 티 안나는데 "80만원 달라"…휴가철 렌터카 수리비 폭탄 조심하세요 2022-07-26 17:53:29
소비자들에게 △계약 체결 전 환급, 면책금, 수리비 한도 등 계약 내용을 꼼꼼히 확인할 것 △차량 인수 시 외관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다면 계약서에 기재할 것 △사고 발생 시 곧바로 업체에 통지한 후 수리 시에는 수리 견적서와 정비명세서 교부를 요청할 것 △차량을 반납할 때는 지정된 장소에 할 것 등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