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카이랩스, 글로벌 리딩 혈압계 기업과 MOU 체결 2024-03-20 10:07:02
가정용 혈압계는 전 세계 110개국에서 제공됐으며, 2023년 7월 기준 업계 최초로 글로벌 누적 판매량 3억 5천만 대를 돌파했다. 이 대표는 “혈압계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오므론과 함께 글로벌 고혈압 환자들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논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오므론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국내 최대 의료 산업 전시회 개막…1천350개 기업 제품 선봬 2024-03-14 17:37:15
셀바스헬스케어[208370]는 자동 전자 혈압계 '아큐닉 BP650'(ACCUNIQ BP650)을 공개한다. 해당 제품은 태블릿을 통해 혈압 측정 결과를 제공하고, 카카오톡 전송 및 병원 시스템 연동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의료기기 기업 메디아나도 핵심 제품인 환자 감시 장치, 자동심장충격기(AED), 기계식 가슴 압박 장비...
화성시, 'AI?IOT 기술 활용,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2024-03-12 14:30:20
활동량계, 혈압계, 혈당계, 체중계를 대여하고, 어르신 친화형 모바일 앱(오늘 건강)을 이용해 ‘매일 걷기’, ‘매일 혈압재기’등 어르신이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미션을 부여한다. 보건소 전담 인력이 6개월간 참여자의 미션 수행 결과와 건강측정 데이터를 지속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건강 상담과 건강교육을...
세라젬, 3월 봄맞이 건강관리 위한 특별 프로모션 진행 2024-02-29 17:11:01
상품권을 제공하며,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체성분계와 혈압계로 구성된 앱 연동 건강 측정 디바이스 세라젬 '홈핏'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더불어 더 뉴 마스터 V4를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사지압박 순환장치인 '에어마사지기'를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전신 안마의자 '디코어 씨러스...
'뱃살 빼려면 필수' 美 해병대도 싹쓸이…매일 1억 넘게 버는 인바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17 07:00:06
체성분 분석기, 체수분 측정기, 혈압계,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등이 주요 수익 모델이다. 천안 제1공장과 제2공장(혈압계)에서 생산돼 중국 일부 고객처를 제외한 전 세계로 수출한다. 또한 인바디 결과를 누적 관리하기 위한 관리자용 소프트웨어도 수익 모델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신성장동력은 무엇일까. 17일...
스카이랩스 '반지형 혈압계', 모든 혈압측정법과 비교해 유효성 입증 2024-01-23 14:50:03
남녀 89명(평균 40세)을 대상으로 커프형 혈압계를 활용한 표준 청진법을 시행하여 기준 수치를 확인하고, 반대쪽 팔의 손가락에 자사의 카트 비피를 착용해 혈압 수치를 동시에 비교했다. 오차를 최소화 하기 위해 양쪽 팔에 각 3번씩 교차 측정했다. 그 결과 카트 비피와 청진법에 사용된 커프형 혈압계 간 평균 차이는...
"의료 AI 임상시험, 식약처 승인없이 실시 가능" 2024-01-09 17:39:22
혈압계, 체온계 등 위해도가 낮은 의료기기의 임상은 보통 질환자가 동네 병원 등 일반 병·의원급 의료 기관에서 진료받는 점을 감안해 이들 의료기관도 임상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는 의료기기의 신속한 제품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관련 산업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아울러...
스카이랩스, 반지형 연속혈압계와 커프형 제품 비교 임상...'성능 동일' 2024-01-04 11:09:23
커프리스 혈압계 검증에 대한 권고안을 반영해 진행된 세계 최초의 사례다. 스카이랩스는 유럽고혈압학회가 제시한 5개 연구 중 가장 검증이 어려운 ‘활동 및 수면 평가(Awake/asleep test)’에 대한 선행 결과를 내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 결과는 대한심장학회학술지(KCJ)에 게재됐다. 스카이랩스 이병환...
롯데홈쇼핑, '액티브 시니어' 대상 헬스케어·뷰티 판매 확대 2024-01-03 09:48:37
충성고객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이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건강식단, 혈압계부터 안티에이징 크림까지 헬스케어, 뷰티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4일 오후 8시 45분 케어푸드 브랜드 '메디쏠라'의 '영양 밸런스 메뉴 14식'을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
롯데홈쇼핑, '액티브 시니어' 겨냥 TV홈쇼핑 방송 확대 2024-01-03 09:11:43
같은 날 '코지마 혈압계'와 '바디프랜드 메디컬팬텀'을 잇따라 선보이고, 6일에는 러닝머신과 염색제, 안티에이징 크림 등도 방송한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50∼60대 고객의 쇼핑 패턴을 다각도로 분석해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뷰티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