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무협, 수도권 해외 기술규제·인증제도 설명회 2024-05-30 11:00:00
한국무역협회는 28∼30일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수주 지원단,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공동으로 '수도권 해외 기술 규제 및 인증 제도 설명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의료기기·의약품, 화장품, 섬유·생활용품, IT·전자기기, 기계·로봇 등 6개 분야의...
한국 스타트업 수출 연평균 43.8%↑…6년새 2.7억→24.2억달러 2024-05-29 11:00:00
수출 동력으로 삼아야" 中·美·日으로 수출 49%…반도체장비·車부품·화장품 등 수출 많아 "해외 실증 지원, 수출바우처 제도 등 맞춤형 제도개선 필요"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벤처기업으로 성장하며 새로운 수출 동력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무역협회가 29일 발간한...
[머니플로우] 서학개미, 미국주식 팔고 美채권 대량 순매수 2024-05-25 08:00:00
"수출 모멘텀이 좋은 전력기기, 화장품, 음식료 등 일부 업종의 강세가 특징적이나 시총 비중이 상대적으로 작다 보니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제한적"이라고 짚었다. 최근 일주일(17∼23일)간 신용거래융자 잔고는 919억원 늘어 23일 기준 19조4천917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개인 머니마켓펀드(MMF) 설정액은...
5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5-18 08:30:01
모처럼 기지개를 켰습니다. 화장품 섹터 ‘빅2’로 불리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1분기 실적 반등에 성공한 데 이어 중국뿐만 아니라 북미·동남아 등으로 수출 지역이 다변화되면서죠. 실적이 개선되는 중소형 화장품주를 중심으로 투자 비중을 확대하란 증권가 의견이 꾸준히 나옵니다. 한국투자증권과 키움증권은...
진격의 K뷰티…中서도 바닥 찍고 반등 2024-05-16 18:11:10
4대 화장품 제조회사인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뷰티부문), 한국콜마, 코스맥스의 올해 1분기 매출 합계는 2조9564억원으로 작년 1분기(2조5062억원) 대비 18% 늘었다. 같은 기간 이들 4사의 영업이익 합계는 1535억원에서 2137억원으로 39.2% 증가했다. 매출과 함께 수익성도 상당히 개선된 것이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충남 14개 기업, 카자흐서 '중앙亞 판로' 뚫었다 2024-05-06 17:50:44
경제도시 알마티에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를 열어 65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천안시 씨에스컴퍼니와 아산 씨허브, 당진시 바이오코스원 등 14개 기업이 상담회에서 건강식품과 기능성 화장품, 김 제품, 홍삼, 자동차용품의 경쟁력을 소개했다. 기업들은 현지 바이어와 1 대 1 상담을...
화장품株 기지개…美·日 수출 활로 2024-05-01 18:11:13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늘어난 것으로 봤다. 다른 화장품 업체의 미국·일본 사업 실적도 나란히 향상됐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 1분기 화장품류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7% 증가한 23억달러로 나타났다. 역대 1분기 기준으로 최대다. 미국과 일본 시장 수출이 각각 55%, 18% 증가한 결과다. 화장품업계의 중국...
"K뷰티, 한철 트렌드 아닌 문화로"…화장품 수출 선봉장 실리콘투 2024-04-28 17:40:43
대표는 수출을 크게 늘려 국가 경제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무역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로부터 올해 1분기 ‘한국을 빛낸 무역인상’을 받았다. 김 대표가 실리콘투를 창업한 건 2002년. 처음엔 D램 등 반도체 제품을 수출하다가 2012년부터 화장품으로 품목을 변경했다. 시작은 일본 큐텐이었다. 제품을 하나씩 입점시켰다....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소비시장인 중국에서 한국 소비재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선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유지하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견해가 나왔다. 한국 제품은 중국에서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지만, 동남아·중국 제품보다는 가격이 비싸고 유럽·미국 제품보다 브랜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
"3년 내 '1조 클럽' 간다"…'매출 3400억' 급성장한 회사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4-26 15:24:26
대표는 수출을 크게 늘려 국가 경제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무역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로부터 올해 1분기 '한국을 빛낸 무역인상'을 받았다. 김 대표가 실리콘투를 창업한 건 2002년. 처음엔 디램 등 반도체 부품을 수출하다가 2012년부터 화장품으로 품목을 변경했다. 김 대표는 "새로 사업을 할지 말지를 결정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