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베이 "한국 판매자 3분기 최다 매출은 '자동차 부품'" 2023-10-27 09:18:35
때 전문점에 가지 않고 부품을 사서 직접 하는 경우가 흔하다. K-팝 앨범과 굿즈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8인조 보이그룹 '에이티즈'의 모든 멤버 사인이 있는 앨범은 4천 달러(541만원)에 거래됐고, 태양과 지민이 사인한 앨범도 3천 달러(406만원)에 판매됐다. K-뷰티 제품의 경우 화장품뿐만 아니라...
"한글 간판 아래서 인증샷"…요즘 중국인들 '핫플'로 뜨는 곳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9-29 09:54:01
화장품 대신에 글로벌 명품이나 자국 상품으로 갈아탔다. 기자가 상하이를 방문한 9월경, 이 같은 흐름에 변화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한인 청년 사업가가 만든 ‘제주 이자카야’라는 이름의 한국식 오마카세 전문점은 3개월 예약이 끝났을 정도로 인기다. 난징둥루 보행로에 있는 상하이 최대 아동복 전문 쇼핑몰에선...
일본서 샤넬·랑콤 제친 K뷰티…30년 1위 프랑스 아성 넘었다 2023-08-04 18:16:18
“한국 화장품 업체들은 CICA(피부진정성분) 시리즈같이 여성들이 원하는 제품을 제때 내놓습니다. 포장도 예뻐서 몇 년 전부터 한국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4일 기자가 찾은 일본 도쿄 긴자의 화장품·액세서리 전문점 로프트는 5층 건물 가운데 2층 전체가 화장품 매장이었다. 중앙의 가장 눈에 띄는 진열대를 차지한...
"택시 절대 타면 안된다더니"…일본 '여행 팁' 바뀐 이유 2023-06-12 08:54:58
저렴하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드럭스토어 화장품과 영양제 등 일본에 가서 사와야 하는 쇼핑 목록뿐 아니라 환율 차이를 노려 저렴하게 명품 브랜드 구매를 노리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일본은 물가가 비싸다"는 인식과 함께 "택시비가 비싸니 절대 타면 안 된다"는 여행 팁이 과거엔 공유됐지만, 최근에는 "한국과 별...
문 열고 냉방, 장사 끝나도 환한 조명에…전기료 年 2兆 '낭비' 2023-06-11 18:34:39
전문점도 상황은 비슷했다. 커피숍에서 만난 한 40대 남성은 “책 읽으러 왔는데 가만히 앉아 있으면 으슬으슬 추울 정도”라며 “이렇게까지 에어컨을 세게 틀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라고 했다. 선선한 날에도 문 열고 냉방한국경제신문 취재팀이 최근 서울 주요 지역을 둘러본 결과다. 정부가 국제 에너지 가격 급등과...
한국 소개한다더니…日 유튜버, 화장품 매장서 '몹쓸 짓' 2023-05-08 11:32:36
등 먹거리를 체험하고, 의류와 화장품 등을 쇼핑하기도 했다. 문제는 한 화장품 전문점에 방문하면서 불거졌다. 이들은 장난을 치며 테스트를 위해 배치해 놓은 아이브로우 펜슬을 콧구멍에 집어 넣어 놓으며 "여기, 여기"라고 말했다. 긴 시간 동안 콧구멍 안에 넣은 것은 아니지만 이들은 콧구멍에 넣은 화장품을 다시...
'할매니얼' 간식 열풍에…'약과 전쟁' 돌입한 유통업계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18 14:32:50
있다. 유통 업체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유명 한과 전문점, 카페 등과 손잡고 약과 스콘, 약과 도너츠, 약과 쿠키 등 ‘퓨전 약과’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배경엔 2030세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 ‘할매니얼(할머니 세대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뜻하는 신조어)’ 열풍이 있다. 유명 약과 전문점 앞에는 가게 문도...
치킨집 3만개 육박…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홍수' 2023-03-27 14:39:43
등의 밀키트 포장·배달 전문점이었다. 한식 업종은 브랜드 수가 3천269개에 달했는데, 가맹점이 많은 브랜드는 본죽(891개), 한솥(747개), 본죽&비빔밥(657개), 두찜(571개), 고봉민김밥인(562개) 등이다. 치킨 가맹점 수는 2만9천373개로 13.6% 늘었다. 매년 증가해오던 치킨 가맹점 수가 이제 3만개에 육박하게 된...
치킨집 3만개 육박…재작년 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24% 늘어(종합) 2023-03-27 14:19:50
등의 밀키트 포장·배달 전문점이었다. 한식 업종은 브랜드 수가 3천269개에 달했는데, 가맹점이 많은 브랜드는 본죽(891개), 한솥(747개), 본죽&비빔밥(657개), 두찜(571개), 고봉민김밥인(562개) 등이다. 치킨 가맹점 수는 2만9천373개로 13.6% 늘었다. 매년 증가해오던 치킨 가맹점 수가 이제 3만개에 육박하게 된...
바로고 "아침식사 시간대 배달 20.4% 증가…버거전문점 52%↑" 2023-03-16 10:56:50
버거전문점에서의 배달은 52% 늘었고 죽 배달은 46% 증가했다. 바로고는 이와 관련해 "배달은 점심·저녁뿐 아니라 아침까지 파고들었다"며 "실제 대표 버거 브랜드들이 조식 신메뉴를 내놓으면서 오전 배달 수요를 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달 품목은 음식뿐 아니라 화장품, 반려동물용품 등으로 다양해졌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