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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성동 "공정위, 웹젠 확률조작 의혹 철저히 조사해야" 2024-10-21 16:15:16
이전되는데, 중국 법령상 중국 정부가 이를 요구하면 모두 제출하게 되어있다"며 "이런 사실을 알고 있었느냐"고 질의했다. 이에 김 대표는 "대한민국 법령과 약관, (다른) 개발사의 사례를 참조했다"며 "개인정보는 이전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 의원은 또 웹젠이 게임 서비스를 종료하기 직전까지 이벤트...
사은품 미끼로 '구매확정'…주부 울린 로봇청소기 사기 2024-10-18 17:43:49
오지 않았고, B스토어는 피해자의 환불 요구에도 묵묵부답이다. 피해가 발생한 스토어는 총 네 곳으로 대표 명의가 동일해 같은 업체로 보인다. B스토어 피해자 모임에 따르면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자는 28명, 피해액은 3584만원 규모다. 그러나 B스토어 판매 페이지에만 주문 수량이 354개로 표기돼 전체 피해는 훨씬 더...
"완전히 속았다"…中 수족관 '세계 최대 고래상어'의 정체 2024-10-18 13:19:46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샤오홍수에 "처음에는 기대했지만 수족관에 도착해 로봇을 보고 실망했다"고 적기도 했다. 40달러(약 5만 4000원)의 입장료를 낸 관람객 중 일부는 수족관에 항의하면서 입장료 환불을 요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수족관 측은 "고래상어 거래를 금지하는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로봇 상어를...
[단독] 30만원이나 싸길래…'로봇 청소기' 샀다가 날벼락 2024-10-18 11:36:43
않자 피해자들이 환불을 요구했지만 판매자는 이를 차일피일 미루다 결국 잠적했다. 피해가 발생한 스토어는 총 4곳으로, 모두 같은 전화번호와 대표자 명의로 등록돼 사실상 하나의 업체로 추정된다. 피해자들에 따르면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자는 28명, 피해액은 3584만원에 달한다. 그러나 B스토어 판매 페이지를 보면...
무료 숙박권 사기인줄 모르고…400만원 날렸다 2024-10-18 06:56:14
직원 말대로 A씨는 1년 후 계약을 해지하고 환급을 요구했으나 업체는 회원 400명 이상이 환불 대기 중이라며 차일피일 미뤘고 끝내 대금을 돌려주지 않았다. 최근 무료 숙박권 당첨을 미끼로 '유사 콘도 회원권' 계약을 유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피해사례를 연도별로 건수를 보면 2021년...
무료숙박권 당첨?…"유사콘도회원권 상술에 속지 마세요" 2024-10-18 06:00:07
계약을 해지하고 환급을 요구했으나 업체는 회원 400명 이상이 환불 대기 중이라며 차일피일 미뤘고 끝내 대금을 돌려주지 않았다. 최근 무료 숙박권 당첨을 미끼로 '유사 콘도 회원권' 계약을 유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1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올해 6월까지 접수된 유사 콘도...
"저질 광고에 결국 뒤통수 맞았다"…골목식당 사장님 '분통' 2024-10-17 15:00:04
광고비를 요구한다면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광고를 집행할 경우 어뷰징 모니터링 과정을 거쳐 오히려 사업장이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 광고 대행 수수료를 요구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스마트플레이스는 일부 업종을 제외하면 공식 광고 대행사를 운영하고 있지 않다. 광고 계약 해지 위약금을 청구하는지도 중요하다....
또 다시 거리로 나온 티메프 피해자들…"구영배 구속해야" 2024-10-17 14:56:00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요구했다. 또 결제대행(PG)사의 책임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고 여행상품과 상품권 등 모든 상품에 대한 차별 없는 환불 조치를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비대위는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피해자 구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금감원장과의 간담회 개최를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
티메프 피해자들 "구영배 구속해야"…검찰·금감원에 진정서 2024-10-17 14:40:35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 결제대행업체(PG사)의 책임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고 여행상품과 상품권 등 모든 상품에 대한 차별 없는 환불 조치를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피해자 구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금감원장과의 간담회 개최를 제안했다. 한편 이날...
"온라인여행사 항공권, 직접구매보다 비싸…취소·위약금 불만" 2024-10-17 12:00:07
환불 지연 및 거부가 56.1%, 위약금·수수료 과다 요구 등이 24.3%로 각각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지난해 소비자 상담이 많이 접수된 상위 10개 온라인 여행사의 항공권 가격과 취소 수수료, 부가 상품 가격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은 고투게이트(Gotogate)와 마이트립(Mytrip), 아고다(Agoda), 이드림스(E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