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들 화이트데이 마케팅 개시…올해도 캐릭터 상품이 대세 2024-03-04 09:27:48
30여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츄파춥스 머그컵 등 온라인 전용 상품 19종은 포켓CU엡에서 주문하면 직접 집으로 배송해준다. 세븐일레븐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캐릭터 상품에 주력한다.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 가운데 하나인 한교동과 애니메이션...
금감원, DART 편집기 기능 개선…'상용프로그램 편의기능 추가' 2024-03-03 12:00:04
16만2000명에 달한다. DART 편집기는 공시서류를 작성·편집해 제출할 때 쓰인다. 금감원 제공 서식 530여종에 맞게 문서를 작성·편집할 수 있다. 작성 지침 조회·제출 등 기능도 탑재돼 있다. 금감원은 사업 분·반기 보고서 간 자동변환, PDF 파일 첨부 기능, 키워드를 검색해 다른 단어로 바꾸는 기능, 글꼴 모양 등...
노브랜드 버거 햄버거 값 평균 3.1% 인상 2024-02-28 10:20:45
30여종 제품 가격을 3.1% 올리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정으로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단품) 가격은 4400원에서 4800원으로 조정된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공공요금 등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을 위한 비용 부담이 커지는 상황이라 가맹점주들의 수익 보전을 위해 판매가를...
[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의약품 및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하는 ‘엔테로바이옴’ 2024-02-22 21:43:24
10년간 2000여편이 넘는 효능효과에 대한 논문이 발표되는 등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만큼 두 균종은 인체 장 점막과 같은 극혐기성 환경에서 서식해 균주의 분리부터 대량 생산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매우 까다로운 난배양성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술적 난제로 인한...
"300만원 와인을 23만원에…" 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22 15:39:25
‘5대 샤또’ 와인 등을 판매하는데도 두 달 만에 2000명 이상 방문했다. 비결은 ‘코라빈’. 코르크를 제거하지 않고 얇은 바늘을 꽂아 와인을 딱 한 잔 뽑아내는 기술이다. ‘최고급 와인을 보틀의 10분의 1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난 이유다. 이 곳은 와인 소매점 ‘와인나라’로 유명한 1세대 와인유통업...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미생물배양시스템 사업을 하는 기업 ‘에코비즈넷’ 2024-02-12 15:24:23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조정섭 대표(57)가 2000년 4월에 설립했다. 조 대표는 “에코비즈넷은 2000년도에 두산그룹에서 분사해 설립한 회사로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미션과 글로벌 넘버원 미생물 솔루션 공급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에코비즈넷은 강원도...
'올해 밸런타인데이도 캐릭터 전쟁'…편의점업계 마케팅 개시 2024-02-01 10:18:38
30여종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꽃과 초콜릿을 함께 선물하는 수요를 고려해 꽃 정기구독 서비스 전문 기업 '꾸까'와 함께 꽃다발 배달 서비스도 운영한다. 오는 26일까지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이번 밸런타인데이 메인 캐릭터 스폰지밥과 친구들을 활용한 팝업 매장을 연다. CU는...
제이투케이바이오 "친환경 화장품 적극 공략…글로벌 기업 도약" 2024-01-22 14:07:33
교보11호스팩의 1주당 합병가액은 각각 1만7267원, 2000원으로 양사의 합병비율은 1대 0.1158278이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다음달 1일이다. 합병기일은 오는 3월6일,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같은달 25일로 예정돼있다. 제이투케이바이오의 합병 후 총 발행주식수는 557만4115주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가성비 최고"…불티나게 팔리는 인도산 제품 2024-01-11 06:14:30
찍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000년대부터 인도 여행객을 중심으로 히말라야 등 인도 브랜드 제품이 국내에 알려졌고 이후 네이버스토어 등 오픈마켓을 통해 관련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국내 시장에선 온라인쇼핑몰의 해외 직매입 상품 상당수가 중국산이고,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쇼핑몰이 한국 시장에...
'가성비 쇼핑템' 중국 이어 인도산 뜬다…립밤·비누 인기 2024-01-11 06:11:01
2000년대부터 인도 여행객을 중심으로 히말라야 등 인도 브랜드 제품이 국내에 알려졌고 이후 네이버스토어 등 오픈마켓을 통해 관련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국내 시장에선 온라인쇼핑몰의 해외 직매입 상품 상당수가 중국산이고,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쇼핑몰이 한국 시장에 잇달아 진출하면서 중국산 제품이 여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