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가 반토막' SGC E&C 가보니…"수천억 잭팟 터졌다" 환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8-04 07:00:02
주요 거점 국가를 중심으로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의 꿈은 ‘대한민국 EPC 대표주자’가 되는 것이다. 그는 “국내 플랜트 발주는 제조기업들이 다 중국과 동남아로 넘어가서 쉽지 않다”며 “시장 규모가 큰 해외에서 답을 찾겠다”고 했다. 특히 “해외는 성장을 위해 절대 빠트릴 수 없는...
CU, 몽골서 400호점 문열어…"한국 편의점 진출 해외서 첫 흑자" 2024-07-25 19:19:52
기업에 브랜드 사용 권한 및 사업 운영권 등을 부여하고 로열티를 수취하는 방식)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는 "CU가 업계 최초로 해외 시장 흑자를 기록한 것은 대한민국 편의점 역사상 매우 기념비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문화와 편의점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파하며 국가...
글로벌사이버대 산학협력단, 중장년 치매예방 두뇌훈련코스 진행 2024-07-25 14:35:07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9년 산학협력단 설립 이후 정부과제 수주 및 연구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여왔다”며 “올해부터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마음건강 프로젝트를 확대 추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세계 최초 뇌교육 학사과정을 시작으로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해...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브랜드 등이다. 넷플릭스와 틱톡 등을 통해 확산된 K-콘텐츠 열풍은 K-뷰티 시즌2의 숨은 공신이라는 평가도 있다. 1. 미국과 일본시즌1 때 K-뷰티의 성장판은 중국이었다. 하지만 시즌2에서 K-뷰티는 중국 내 영향력이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지난해 국가별 수출액에 따르면 중국은...
2030 즐겨먹길래 '베팅'…1억 넣었더니 2500만원 찍힌 교촌에프앤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7-20 07:00:04
부채비율은 97%에서 75.87%로 낮아져 재무 상태는 우수하다. 5년(2019~2023년) 평균 영업이익률은 6.97%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대표는 올해 매출 4800억원(전년 대비 7.87% 증가), 영업이익 290억원(16.94% 증가)을 전망했다. 교촌에프앤비 “글로벌 사업 확장 … 신규 브랜드 발굴 노력” 교촌에프앤비는 신성장동력을...
입지·상품성 호평…순천그랜드파크자이, 계약 열기 '후끈' 2024-07-16 15:04:33
내 브랜드 새 아파트 희소성도 높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순천은 2022년 2800여 가구가 분양된 이후 약 2년 만에 순천그랜드파크자이가 분양에 나섰다. 최근 5년(2019~2023년) 동안 공급된 아파트도 7900여 가구에 불과하며, 특히 1군 브랜드 단지가 드문 지역이다. 정당계약에 나선 수요자들은 순천그랜드파크자이가 가진...
"100원이라도 싸게"…편의점, 해외 직매입 가성비 상품 확대 2024-07-07 07:15:00
브랜드(PB) 상품을 직매입해 선보이고 있다. 미국·태국·대만·베트남·일본 등 5개국 현지 세븐일레븐 인기 상품 36종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일본 세븐일레븐 과자 랑그드샤 13종으로 지금까지 250만개가 판매됐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세븐일레븐 직매입 상품 매출은 전년보다 2.7배 늘었다. 세븐일레븐...
美, 중국 바이오기업 퇴출법 연내 통과…"韓이 빈자리 선점해야" 2024-06-25 17:48:32
입법컨설팅업체인 BGR의 브랜드 델몬트 생명과학헤드는 화상으로 토론회에 참석해 “하원 40 대 1, 상원 11 대 1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상임위를 통과할 만큼 초당적 지지를 받고 있다”며 “다음달 하원 본회의를 거쳐 늦어도 연말에는 입법 작업이 완료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 기업에 호재 가능성미국은 규제 대상...
NH투자증권, 투자를 넘어 문화로 2024-06-24 18:24:20
국가 대표 종합금융투자회사로 자리매김했다. 2019년부터 ‘당신의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브랜딩 작업을 하고 있다. 투자가 문화가 된다는 것은 투자 행위가 수익률만 추구하는 게 아니라 ‘삶의 풍요로움을 추구하는 행위’가 돼야 한다는 뜻이다. 올해 NH투자증권은 새로운 캠페인 ‘엔투(N2)’를...
"공부보다 사업" 대학 포기하더니…'매장 1000개' 깜짝 반전 [방준식의 재+부팅] 2024-06-22 07:00:06
아닙니다. 2019년 시리즈B 투자를 받은 이후 지난 5년간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지속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만들어왔죠. 기존에는 단발성 매출에 의존했지만, 온라인 소프트웨어 사업 등 다각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이익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직영점 확대와 오프라인 공간 융합형 모델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