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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한국 車산업, 생산의 경쟁 개념 바꿔야 2021-05-17 10:38:53
언제부터인가 39개발-생산-판매39 일원화가 무너지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판매자는 시장이 넓은 곳을 찾아다니고 개발은 연구인력이 풍부한 곳을 선호한다. 그리고 생산은 어떻게든 효율성이 높고 비용 절감이 가능한 지역을 주목하기 마련이다. 그 결과 자동차 외에 다른 공산품 또한 이미 개발-생산-판매 분리를...
[하이빔]현대차가 테슬라 충전 막은 의도 2021-04-26 07:20:50
현대기아차의 속도감 넘치는 전동화 행보는 위협적일 수 있다. 특히 인프라 구축 속도만 보면 단연 으뜸이다. 이는 그만큼 현대기아 또한 제품 경쟁력에 확신이 섰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전용 플랫폼 기반의 ev(아이오닉5, ev6)로 테슬라와 제품력을 동등하게 끌어올렸다면 지금부터는 시장을 빼앗아오는 게...
[하이빔]전기차, 전환비용 고민이 시작되다 2021-04-15 11:17:57
현대기아차그룹이 본격적인 충전 사업에 뛰어들면서 빠르게 인프라가 확대되는 중이다. 그러자 정유업계는 석유에서 거둬 들이는 세금으로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공정하지 못한 처사라며 반발, 전기차에도 휘발유 및 경유에 포함된 교통세를 포함시켜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enter"> 친환경차의...
[하이빔]쌍용차의 20년 우여곡절 2021-04-12 09:35:37
현대기아차 등은 이미 쌓아둔 자금력을 기반으로 신제품을 쏟아내며 국내 점유율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쌍용차 대주주인 마힌드라도 인도 내에서 코로나 직격타를 맞으며 주력 소형차 판매가 급감하자 최종적으로 쌍용차 투자 포기를 결정했고 22년 만에 쌍용차 문제는 다시 법원으로 넘어오게 됐다. ...
[하이빔]중고차, 완성차 막는 게 능사? 2021-04-10 08:00:05
39수익 보전의 법칙39이 적용되는 대목이다. 새 차 판매 확대는 물론 중고차의 잔존가치 보존, 그리고 수익이 동시에 확보되는 그림을 완성하게 된다. 수입차 판매사들이 앞다퉈 인증 중고차에 뛰어드는 배경이다. -수입차는 인증, 국내 중소 완성차는 불가 그런데 수입차업계가 인증을 활발히 활용할...
"주식 열풍 이 정도?"…상장사 '동학개미' 1년 새 80% 늘었다 2021-04-07 05:51:01
│ 기아차 │운수장비│ 122│ 249│KPX생명과 │ 제약 │ 708.3%│45│ │││ │ │학│││ │ ├────┼────┼───┼───┼─────┼────┼────┼───┤ │진원생명│ 의약품 │ 114│ 132│삼강엠앤티│ 금속 │ 698.0%│39│ │ 과학 ││ │ │ │││ │...
BMW·현대·기아차 등 39개 차종 23만8914대 리콜 2021-04-01 09:59:11
총 39개 차종 23만8914대를 리콜한다고 1일 밝혔다. BMW코리아가 수입·판매한 BMW 520d 등 31개 차종 22만1172대는 2017년 이후 개선된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쿨러) 일부 제품에서 균열 사례가 확인됐다. 지금까지 EGR 쿨러를 교체하지 않은 차량 등 냉각수 누수 위험이 큰 차량 1만7731대는 EGR 쿨러를 교체하게 된다....
현대·기아차 상대로 12년 담합…4개 부품업체에 824억 과징금 2021-03-24 12:00:05
아이아(45억6천200만원), 유일(39억2천100만원)에 과징금을 내렸다. 전상훈 공정위 카르텔조사과장은 "현대·기아차는 국내 완성차 시장에서 점유율이 80%가 넘어 부품시장에서는 수요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며 "수급사업자인 4개사는 이에 맞서 부당이득을 취하거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려 했고, 장기간에 걸쳐...
2월 개인 순매수 절반 이상 삼성전자…공모주에도 관심 2021-02-21 06:21:11
│삼성전자우│ 1,902,752│ 기아차 │ 663,568│ ├─────────┼─────────┼────────┼────────┤ │현대모비스│ 1,066,727│ 현대모비스 │ 331,334│ ├─────────┼─────────┼────────┼────────┤ │ 현대차 │ 940,891│피비파마│...
[하이빔]전기차 효율, 상세히 표시해야 2021-02-15 10:04:13
충전 후 주행거리는 물론 상온과 저온에서 ㎾h당 주행 가능한 거리(㎞)가 관심을 끌수록 제조사의 효율 높이기도 더욱 적극적일테니 말이다. 권용주 편집위원 ▶ [하이빔]정부와 테슬라, 보조금 눈치 싸움의 결말 ▶ [기획]지도, 탐험가의 손에서 자동차에 들어오기까지 ▶ [하이빔]한국에서 현대기아차의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