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보증권 "롯데칠성, 주류부문 호조 지속" 2015-09-02 08:21:30
"순하리의 판매는 2분기 대비 주춤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처음처럼 레귤러 소주의 점유율 상승과 클라우드 증설에 따른 판매량 증가가 이어지고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말 완료되는 소주 생산설비 증설은 전체 소주시장에서 롯데칠성의시장 대응력을 높여줄 수 있는 요인"이라며 "프리미엄 맥주에서 레귤러맥주...
짜왕·순하리 특수…잘 키운 제품 덕에 실적· 주가 대박 2015-08-18 14:24:45
순하리'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3월 내놓은 순하리가 20~30대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면서 2분기 롯데칠성 실적에도 호재로 작용했다.순하리는 출시 100일 만에 이미 누적 판매 4000만병을 돌파했다.이에 힘입어 롯데칠성 2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5.6% 늘어난 6209억원, 영업이익은 65.3% 증가한...
HMC증권 "롯데칠성 실적 호조에 경영권 잡음 일단락" 2015-08-18 08:38:32
39순하리39의 시장 선점에 맥주 39클라우드39 증설에 따른 주류 부문 점유율 확대를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조 연구원은 "음료 부문은 매출액이 0.6% 감소했으나 원두커피 사업을 양도한점을 고려하면 선방한 수준"이라며 "고마진 탄산수 매출 호조 등에 따라 음료 부문영업이익은 55.3% 늘었다"고 덧붙였다....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오렌지커피·자몽소주·딸기치킨까지…상큼함에 푹 빠졌다 2015-08-11 07:10:00
39과일 맛39의 공습순하리·자몽에이슬 등 칵테일 소주 비중 15% 39훌쩍39 생과육 그대로 얼린 아이스바 과일향 첨가한 위스키 등 인기 [ 강진규 기자 ] 식품업계에 과일 맛 열풍이 불고 있다. 소주부터 과자, 커피, 치킨까지 예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품목에서 과일 맛을 접목한 파격적인 제품이 잇따라 나오고...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과음 안하고 가볍게 즐긴다"…도수 낮아 여성에게도 어필 2015-08-11 07:01:00
내놓은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의 알코올 도수는 14도다.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는 3월 출시된 뒤 100일 만에 누적 판매 4000만병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지난달 출시된 유자맛의 후속 제품 ‘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도 14도다. 1990년대 20~25도 수준이던 소주의 알코올 도수가 2007년...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달콤할수록 독해지네…과일맛 소주 전쟁 2015-08-11 07:00:21
39순하리 처음처럼39 유자 이어 복숭아맛 출시무학 39좋은데이 컬러시리즈39 핑크 내놓고 제품군 확대 하이트진로 39자몽에이슬39 알코올 도수 가장 낮아 [ 김병근 기자 ] 식음료업계에서 과일맛 바람이 가장 거센 곳은 단연 소주업계다. 지난 3월 유자맛 칵테일 소주(리큐르) ‘순하리 처음처럼’이...
한국투자 "롯데칠성, 주류 부문 성장…목표가↑" 2015-07-24 08:20:32
한국투자증권은 24일 롯데칠성[005300]에 대해순하리와 클라우드 등의 인기로 주류 부문의 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종전 280만원에서 31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39매수39는 유지했다. 이경주 연구원은 "롯데칠성의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5.5%, 51.4% 증가해...
'처음처럼 순하리 2탄' 복숭아맛 나와 2015-07-21 21:10:24
] 롯데주류는 칵테일 소주인 ‘처음처럼 순하리 복숭아’(사진)를 21일 출시했다. 지난 3월 유자맛 제품을 내놓으며 과일맛 칵테일 소주 시장을 연 롯데주류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주도권을 이어간다는 구상이다.순하리 복숭아는 여름 과일인 복숭아 과즙을 넣은 칵테일 소주다. 용량은 360ml로 기존...
지금 식·음료시장 대세는 과일맛…오렌지 커피·자몽 소주·망고 빙과 '인기몰이' 2015-07-19 21:49:11
‘처음처럼 순하리’로 시장을 개척했다. 지난 3월 출시돼 이달 초까지 5000만병이 팔렸다. 순하리의 최대 경쟁자는 무학이다. 무학은 과일맛 소주 라인업을 다양화하며 맞불을 놓고 있다.무학의 칵테일소주 ‘좋은데이 컬러시리즈’는 출시 두 달 만에 총 2500만병이 판매됐다.무학의 추격에 맞서...
'순하리' 맛에 빠진 증시…리큐르 열풍 수혜 누려볼까 2015-07-14 09:10:28
'순하리'로 대표되는 리큐르 소주 열풍이 금융투자업계를 흔들고 있다.리큐르 소주 인기로 저도주(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는 물론 일반 소주 판매까지 덩달아 늘자 주류업계에 대한 관심을 높여야 한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전문가들은 주류 판매 업체와 주정업체 모두 매출 성장의 기회를 잡았다며 관련 기업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