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석 연휴 늘어난 술자리…어느 술이 세금 덜 낼까? 2020-10-01 07:38:39
참이슬 오리지널 360㎖ 출고가가 1081.2원, 테라 병맥주 500㎖ 출고가가 1146.66원이다. 양과 가격을 나눈 평균 가격을 따져보면 소주가 실제론 소주가 세금이 더 비싸다. 하지만 올해부터 맥주와 탁주가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전환됐다. 술의 리터(L)당 세금을 매기는 종량제가 적용되면 맥주는 리터당 830.3원의 주세가...
코로나가 바꾼 기업 브랜드 가치 "네이버·구글 등 언택트 대세" 2020-06-30 05:51:01
문화 확산으로 이른바 불황형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과 참이슬은 브랜드가치가 상승했다. 신라면은 지난 분기 7위에서 2분기에는 5위로 올라섰고 참이슬은 45위에서 16위까지 올랐다. 삼성무풍에어컨(13위)과 LG휘센(15위), 삼성QLED TV(26위), 바디프랜드(28위), 삼성비스포크(61위) 등 생활가전 브랜드들도 순위가...
코로나 뚫고 점유율 키운 기업들…주가도 '승승장구' 2020-04-23 17:26:43
직장인 회식 시장을 장악했던 ‘테슬라(테라+참이슬)’가 가정 시장까지 넘어온 것이 주효했다. 차재헌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전체 주류 시장이 부진한 상황에서도 하이트 진로의 맥주 시장 점유율은 40%에 근접한 것으로 추정하며, 진로이즈백의 선전으로 소주 시장 점유율도 이미 60% 중반에 육박한 것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발 브랜드 순위 지각변동…온라인쇼핑↑ 항공·여행↓ 2020-03-31 06:11:01
신규 진입…오프라인 유통은 하락세 신라면·참이슬 등 '불황형 브랜드' 상승세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국내 브랜드 순위를 크게 흔들어놨다. '집콕'에 따라 온라인쇼핑 브랜드들이 급상승한 반면 항공과 여행,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들은 추락했다. 31일...
96년 역사 하이트진로…'테진아'가 술판 뒤집었다 2020-02-13 15:30:47
준비하고 있다. 소주업계에서는 ‘참이슬’과 ‘처음처럼’의 오랜 양강 구도가 깨졌다. 맥주와 소주업계를 한꺼번에 뒤흔든 주인공은 하이트진로다. 96년 역사의 국내 최대 종합주류기업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맥주 ‘테라’와 원조 두꺼비 소주를 재해석한 ‘진로이즈백’ 등...
올해 주세 개편 호재…수입맥주에 고전하던 국산 캔맥주 대반격 기대 2020-02-13 14:59:40
415원 낮아졌다. 생맥주는 445원, 페트맥주는 39원, 병맥주는 23원 인상된다. 캔맥주의 세 부담이 낮아지면서 편의점에서 국산 캔맥주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게 됐다. 작년 최대 히트상품이던 테라의 질주가 올해도 예상되는 가운데 OB맥주의 시장 점유율 방어 여부, 롯데칠성 맥주사업 정상화, 편의점 채널에서의 수입 ...
[표] 브랜드스탁 '2019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019-12-08 08:33:58
│2 │이마트 │ - │52│참이슬│↓ 30 │ ├───┼──────────┼────┼───┼─────────┼───┤ │3 │카카오톡│ - │53│화이트│↑ 9 │ ├───┼──────────┼────┼───┼─────────┼───┤ │4 │KB국민은행 │↑ 1│54│쿠팡 │↑ 46 │...
'갤럭시' 한국 100대 브랜드 9년째 1위…'유니클로'는 탈락 위기 2019-12-08 06:21:00
│2 │이마트 │ - │52│참이슬│↓ 30 │ ├───┼──────────┼────┼───┼─────────┼───┤ │3 │카카오톡│ - │53│화이트│↑ 9 │ ├───┼──────────┼────┼───┼─────────┼───┤ │4 │KB국민은행 │↑ 1│54│쿠팡 │↑ 46 │...
[2019 올해의 핫브랜드] 소주는 '참이슬', 맥주는 카스 제치고 '테라' 1위 2019-11-04 18:01:00
2015년엔 과일소주 유행에 따라 ‘자몽에 이슬’이 1위(17.4%)를 차지하면서 참이슬 후레쉬 2위(15.6%), 처음처럼(11.0%)를 기록했다. 올해는 자몽에 이슬 항목을 빼면서 참이슬과 처음처럼이 1, 2위로 올라왔다. 올해 소주부문 3위는 좋은데이(11.5%), 4위 진로이즈백(10.4%), 5위 한라산(5.9%) 순이었다. 이 가운데 7080...
일본 '횡포'에 브랜드가치도 '들썩'…국산차↑·항공여행↓ 2019-09-30 05:31:00
│ ▲ 1 │893.3 │ │ 55 │ 참이슬 │ ▼ 3 │846.0 │ ├──┼──────┼───┼───┤ ├──┼──────┼───┼───┤ │ 6 │ 신라면 │ ▲ 2 │893.1 │ │ 56 │ 넷마블 │ ▲ 1 │843.9 │ ├──┼──────┼───┼───┤ ├──┼──────┼───┼───┤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