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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비싸 집밥만'...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 2024-05-16 16:47:03
1천8억원으로 3천742.9% 늘어 지난해 1분기의 39배에 육박한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사업이 호조를 보였고 국내 사업에서는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전했다.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 판로를 확대,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3천742.9% 늘어나면서 지난해 1분기의 39배에 육박한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사업이 호조를 보였고 국내 사업에서는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여 이 같은 호실적을 냈다고 전했다. 국내 식품 사업에서는 내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역대급이라더니 치킨값도 못 벌어"…따따블 노린 개미들 '실망' 2024-05-08 09:59:29
"따따블은 무슨…치킨값도 못 벌었네." (종목토론방) 8일 상반기 '최대어'인 HD현대마린솔루션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2년 전 상장한 LG에너지솔루션 이후 최대 기업공개인 데다, 기관 수요예측과 일반 청약에서 흥행몰이를 거둔 만큼 청약한 주주들은 짭짤한 시세차익을 예상했지만 주가가 시장 기대에는...
외식 물가 상승률, 35개월째 전체 평균 상회…넉달째 둔화세 2024-05-06 06:15:01
줄줄이 인상…외식 39개 중 내린 품목 없어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외식 물가 상승률이 지난달에도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평균을 웃돌면서 이런 현상이 약 3년째 지속됐다. 6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4월 외식 물가 상승률은 3.0%로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평균(2.9%)보다 0.1%포인트 높다. 이로써 외식...
맘스터치, 日 도쿄 직영1호점 개점..."일본시장 본격 공략" 2024-04-16 10:27:56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선 약 418㎡, 220석(B1~2F, 총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에 위치해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들로 붐비는 지역이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도쿄에 직영 1호점 열자 2주치 예약석 마감 2024-04-16 09:47:45
맥도날드가 39년 동안 영업한 자리에 들어섰다. 3개 층(B1∼2F)에 220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맘스터치는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둬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라고 설명했다. 판매 메뉴는 대표...
맘스터치, 도쿄 시부야에 직영 1호점 열어…2주치 예약 마감 2024-04-16 09:41:34
일본 맥도날드가 39년 동안 영업한 자리에 들어섰다. 3개 층(B1∼2F)에 220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둬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라고 맘스터치는 설명했다. 판매 메뉴는 대표...
외식물가 상승률, 34개월째 평균 상회…가공식품은 두달째 하회 2024-04-03 06:01:02
39개 중 64.1%인 25개 물가 상승률이 평균을 웃돌았다. 물가 상승률은 비빔밥이 5.7%로 가장 높고 뒤이어 떡볶이(5.3%), 김밥(5.3%), 냉면(5.2%), 구내식당식사비(5.1%), 햄버거(5.0%) 등 순이었다. 39개 품목 중 물가가 내린 품목은 없었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1.4%로 평균보다 1.7%포인트 낮았다. 가공식품...
17년 만에 금리인상 앞둔 日…韓 반사이익 기대 [박찬휘의 이슈레이더] 2024-03-19 08:27:48
두 배 넘게 많았습니다. 심지어 외식 물가 39개 품목 중에선 전년 대비 물가가 떨어진 것은 아예 없었습니다. 주요 품목을 살펴보면, 가공식품 중에선 소금과 설탕이 2년 전에 비해 30% 넘게 올랐고, 전년 대비로도 20% 가량 올랐습니다. 빵과 우유도 2년 전에 비해 19%, 16% 상승했고, 라면의 경우 지난해 보다 5% 정도...
먹거리물가 둔화체감 '글쎄'…가공식품 오른 품목이 두배 넘어 2024-03-18 06:01:01
외식 부문을 구성하는 세부 품목 39개 중 지난해 같은 달 대비 물가가 떨어진 품목은 없었다. 이 중 69.2%인 27개는 물가 상승률이 전체 평균(3.1%)보다 높다. 가공식품을 구성하는 세부 품목 73개 중에서는 물가 상승률이 플러스(+)를 보이는 품목이 49개로 마이너스(-) 품목(23개)의 두배를 넘었다. 가공식품 품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