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뽀로로 제쳤다' 돈 쓸어 담더니…"주식 사둘 걸" 개미들 깜짝 2024-09-09 10:09:43
암탉'(2011년·누적 관객수 220만4870명),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3D'(2012·누적 관객수 105만1710명)에 이어 역대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흥행 톱 3에 이름을 올렸다. 기존 톱 3였던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2013·누적 관객수 93만1953명)까지 제친 것이다. 영화 '사랑의 하츄핑'은...
배기성 노래하자 '소주핑'·'부둣가핑'…요즘 난리라는데 2024-09-07 21:03:35
나온 암탉'(2011, 누적 관객수 220만 4870명),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3D'(2012, 누적 관객수 105만 1710명),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2013, 누적 관객수 93만 1953명)을 잇는 역대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흥행 톱4에 등극했다. 감동과 여운이 있는 스토리, 고퀄리티의 음악 등으로 호평을 얻...
90만 관객 사로잡은 '사랑의 하츄핑'…국내 애니 톱3 눈앞 2024-09-07 15:08:11
애니메이션 누적 관객수 4위에 올랐다. 7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사랑의 하츄핑'은 개봉 32일째인 이날 오전 9시 25분 기준 90만 관객을 넘어섰다. 사랑의 하츄핑은 90만 관객을 확보하면서 '마당을 나온 암탉'(2011, 누적 관객수 220만4870명),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3D'(2012,...
구미대, 2024 전국 고교생 게임아트?웹툰 공모전 2024-09-05 13:05:00
웹툰으로 게임아트는 자유주제의 게임원화, 일러스트, 3D 모델링 등 순수 창작 캐릭터 또는 배경이며, 웹툰은 장르적 제한이 없는 웹툰 형식의 순수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만원, 최우수상 2명은 상장 및 상금 각 30만원, 우수상 5명은 상장 및 상금 각 10만원, 스틸시리즈상 9명은...
영진전문대 아트미디어계열, 아트미디어자율학과 신설 2024-09-04 11:29:43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세부전공으로 웹툰콘텐츠, 게임애니메이션디자인전공으로 구성돼 있으며, 산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수 교수진과 웹툰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3D게임모델링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TA그룹의 멘토링 교육을 통해 현실적인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한다. 방송영상미디어과는 세부전공으로...
메타, 증강현실 스튜디오 사업 접고 AI에 집중키로 2024-08-28 10:40:31
3D 요소, 문자, 애니메이션 등을 결합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AR 효과를 만들 수 있었다. 이 스튜디오는 당초 이미지 필터로 인기를 얻은 사진 공유 앱 스냅챗과 경쟁하기 위해 처음 출시됐다. 메타는 증강 및 가상 현실 사업에서 올해 1월까지 약 500억 달러의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헤드셋을 포함한 가상현실...
넥슨, 게임스컴서 '카잔' 출시 내년 상반기로 확정 2024-08-21 07:03:59
'카잔'이 거대 보스를 상대로 펼치는 액션이 고품질의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으로 생생하게 묘사됐다. ONL 진행자를 맡은 방송인 제프 케일리는 "격렬한 전투와 압도적인 3D 셀 애니메이션이 만난 게임"이라며 '카잔'을 간략히 소개했다. 넥슨은 21일 개막하는 게임스컴 2024에 '카잔'을 출품하고,...
하이퍼마인드-모꼬지 '맞손'… "키즈콘텐츠 혁신 선보인다" 2024-08-20 13:58:09
이하 모꼬지)와 3D모션생성 AI스타트업 주식회사 하이퍼마인드(Hypermind, 이하 하이퍼마인드)가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2024년 8월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모꼬지와 하이퍼마인드는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여...
부모 지갑 털어가는 '하츄핑'…'개미지옥' 창시자는 누구? [인터뷰+] 2024-08-15 11:00:08
드라마처럼 애니메이션도 잘 만들어요. 시청자들 수준이 높아진 것처럼 제작 수준도 높아졌죠. '프리스쿨' 세대에선 뽀로로, 티니핑, 카봇처럼 한국에선 국산 캐릭터들이 유일하게 잘 됩니다. 미국식 캐릭터는 아시아에 안 먹혀요. 하지만 한국식 3D 캐릭터는 글로벌에서도 된다고 봐요. 예전엔 디즈니의 거대한...
[기고] 복잡한 3D 모델·애니메이션, 쉽고 빠르게 만든다 2024-08-12 16:21:03
네이션에이는 이러한 트렌드를 파악하여 3D 콘텐츠 제작의 대중화를 목표로 했다. 3D 데이터 제작은 숙련된 전문가가 오랜 시간 투자해야 하는 노동 집약적인 작업이다. 특히 네이션에이는 가장 어렵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애니메이션 제작, 특히 캐릭터 모델링에 동작을 부여하는 단계에 집중했다. 사용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