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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CS,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 6천352억 원…역대 최대 2024-02-14 18:34:39
= KT[030200]의 콜센터를 운영하는 자회사 KT CS는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이 6천352억원으로 전년 대비 7.4%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KT CS가 6천억 원대 매출은 기록한 것은 지난해가 처음이다. 이 중 컨택사업 매출은 1천437억원으로 재작년보다 10.7% 늘었으며, 비건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 등 유통사업은...
"통신산업 AI 활용 규모, 2032년까지 10배 증가" 2024-02-12 07:00:01
개발하고 있다. KT[030200]는 인프라부터 응용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AI 풀스택' 전략을 채택했으며, 초거대 인공지능 '믿음'(Mi:dm)을 콜센터 등에 활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032640]는 맞춤형 거대언어모델 '익시젠'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추천 요금제, 문제 해결법 등을 제시하는...
고객 대응에 AI 활용하는 통신사들…SKT, 상담검색 서비스 도입 2024-01-29 06:01:01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통신사는 SK텔레콤뿐만이 아니다. KT[030200]는 지난해 출시한 초거대 인공지능 '믿음'을 콜센터 등에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이어가고 있으며, LG유플러스[032640]도 고객센터 상담 내용을 인공지능으로 분석·처리한 검색 시스템 'VOC 랩'을 운영하고 있다. acdc@yna.co.kr...
[게시판] KT, 콜센터 품질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 2024-01-26 09:37:56
[게시판] KT, 콜센터 품질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 ▲ KT[030200]는 콜센터 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 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의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로,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2026년까지 매출 1천억원"(종합) 2023-10-31 13:39:00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KT는 내부 업무 프로세스와 고객 서비스에서도 개선을 도모한다. 회사는 '믿음'을 시범 적용한 콜센터에서는 봇 인식률이 5% 개선됐으며, 후처리 속도와 지식 구축 속도도 각각 20%, 30%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토대로 금융과 통신영역, 지니TV 마케팅, 시니어와 육아 상담 등의...
환각현상 70%·비용 50% 줄였다…KT 초거대 AI '믿음' 출시 2023-10-31 11:23:45
사업들의 인공지능을 ‘믿음’으로 고도화하고, KT의 무선서비스, IVI, 로봇 등에도 초거대 AI를 적용한 사업화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믿음을 적용해 내부 업무 프로세스 등도 대폭 개선할 방침이다. 실제로 믿음을 시범 적용한 KT 콜센터에선 봇 인식률 5% 개선, 후처리 속도 20% 및 지식 구축 속도 30% 향상 등 다양한...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환각현상 70% 감소 2023-10-31 10:00:02
활용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T는 내부 업무 프로세스와 고객 서비스에서도 개선을 도모한다. 회사는 '믿음'을 시범 적용한 콜센터에서는 봇 인식률이 5% 개선됐으며, 후처리 속도와 지식 구축 속도도 각각 20%, 30%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토대로 금융과 통신영역, 지니TV 마케팅, 시니어와 육아상담...
맛보기는 끝…'유료 생성AI' 속속 등장 2023-09-21 17:54:18
기업들도 비슷한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네이버는 서버를 기업 내부에 두고 특화된 LLM을 만들 수 있게 하는 서비스에 주력할 전망이다. 삼성SDS는 지난 12일 자체 브랜드로 기업용 생성 AI 플랫폼 및 서비스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선언했다. KT는 대화형 생성 AI를 AI콜센터(AICC)에 적용해 수익을 올릴 계획이다. 정지은...
"훨씬 똑똑해졌으니 돈 내고 써"…생성 AI 경쟁 '2라운드'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9-21 16:21:51
자체 브랜드로 기업용 생성 AI 플랫폼 및 서비스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선언했다. KT는 대화형 생성 AI를 AI콜센터(AICC)에 적용해 수익을 올릴 계획이다. 프리시던스 리서치에 따르면 기업용 AI 시장은 올해 210억달러(약 28조원)에서 2030년 1029억달러(약 138조원)로 커질 전망이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KT CEO 리스크 해소에…외국인도 돌아온다 2023-09-20 18:24:20
리스크가 사라지자 투자자들이 KT에 눈을 돌리고 있다고 해석하고 있다. KT 계열 상장사로 콜센터를 운영하는 KTcs는 지난 18일 뚜렷한 호재 없이 거래량이 급증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같은 날 KT의 광고서비스판매 계열사인 KTis도 16.54% 올랐다. KT 주가도 활기를 띠고 있다. KT는 지난해 8월 장중 고점(3만3650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