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표] 코스피 지수선물·옵션 시세표(19일)-2 2024-11-19 16:30:45
│SK텔레콤 F 202412 ( 10)│55900 │500 │7907│42112 │ ├─────────────┼────┼────┼────┼─────┤ │한화오션 F 202412 ( 10)│37200 │-1000 │166356 │193005│ ├─────────────┼────┼────┼────┼─────┤ │LG F 202412 (...
SKT AI 펠로우십 6기 성료…"AI 미래 인재 육성 창구" 2024-11-19 15:17:39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 중인 ‘SKT AI 펠로우십’ 6기 과정을 마쳤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AI를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현직 개발자와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2019년부터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인크로스 수주공시 - T deal 서비스 연간 영업 및 운영대행 58.3억원 (매출액대비 12.44 %) 2024-11-19 14:50:25
19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SK텔레콤 주식회사이고, 계약금액은 58.3억원 규모로 최근 인크로스 매출액 468.2억원 대비 약 12.44 % 수준이다.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24년 01월 01일 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로 약 11개월이다. 한편 이번 계약수주는 2024년 11월 18일에 체결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수주 공시는 향후...
SK텔레콤 AI 펠로우십 6기 마무리…특허 출원 등 성과 2024-11-19 08:42:58
SK텔레콤 AI 펠로우십 6기 마무리…특허 출원 등 성과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 6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이 AI를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현직 개발자와...
SKT 상담 업무 AI가 지원…'텔코 LLM' 내년부터 적용 2024-11-18 17:25:44
SK텔레콤은 자체 개발한 통신사용 대규모언어모델(텔코 LLM)을 활용한 고객센터 인공지능(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텔코 LLM은 통신에 특화한 언어모델이다. SK텔레콤은 앤스로픽 등 해외 주요 LLM 업체와 텔코 LLM을 개발해 왔다. 대표적인 기능은 상담사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표] 코스피 지수선물·옵션 시세표(18일)-2 2024-11-18 16:30:43
│SK텔레콤 F 202412 ( 10)│55400 │-600│9987│42278 │ ├─────────────┼────┼────┼────┼─────┤ │한화오션 F 202412 ( 10)│38200 │-950│198138 │186160│ ├─────────────┼────┼────┼────┼─────┤ │우리금융지 F 202412 (...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18일) 2024-11-18 15:46:05
SK텔레콤 │39.5 │7.1 │ │에버││ │ │ │ │ ├────┼──────┼─────┼─────┼─────┼─────┤ │대한항공│47.6│19.8 │LIG넥스원 │37.2 │1.6 │ ├────┼──────┼─────┼─────┼─────┼─────┤ │카카오 │47.2│13.4 │KB금융│37.0...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18일) 2024-11-18 15:45:38
│SK텔레콤 │64.9 │11.7 │ ├────┼──────┼─────┼─────┼─────┼─────┤ │하이브 │105.7 │5.1 │하나금융지│64.3 │10.7 │ │││ │주│ │ │ ├────┼──────┼─────┼─────┼─────┼─────┤ │HD한국조│94.0│4.9 │삼성물산...
방통위, 망 이용계약 가이드라인 첫 이행점검…"제도 개선" 2024-11-18 14:11:42
방통위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기간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부가통신사 겸 콘텐츠제공사업자(CP)인 네이버·카카오·구글 등에 대해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방통위가 2019년 '공정한 망 이용계약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한 후 5년 만에 처음 이뤄진 것이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통신사와 CP,...
SKT, AI 고객센터 오픈...내년 전면 적용 2024-11-18 09:14:03
정리하는데 평균 30초 정도 소요됐지만 AI가 자동으로 처리하면 상담사는 상담 종료 이후 후속 업무 처리 없이 보다 빠르게 대기중인 고객들에게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 담당은 "SK텔레콤은 텔코 LLM 기반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술을 고객 상담 업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