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장애인 이용자용 서비스 확대 2022-04-05 13:19:48
원하는 청각 장애인 이용자는 영상전화기나 스마트폰 영상통화 앱을 통해 LG유플러스 이용자센터 전문 수어 상담사와 소통할 수 있다. SNS 메신저 앱을 통해서도 전문 상담사와 수어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엔 시각장애인의 상담 편의를 위한 직접 연결 상담, 발달장애인의 이해를 돕는 쉬운 용어 상담 ...
대우건설, 최신 주거상품 트렌드 보여주는 '써밋 갤러리' 새단장 2022-04-03 17:11:02
인식해 문이 열리는 안면인식 도어폰을 볼 수 있다. 주방에서는 온·습도와 빛을 스스로 조절해 집안에서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스마트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침실에는 외부 날씨에 따라 창호를 자동으로 개폐하는 시스템이 설치 돼 있고, 집안의 다양한 생활환경을 사용자가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스마트폰 없으면 불안·초조한가요'…청소년 이용습관 조사 2022-04-03 12:00:13
결과,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에 해당하는 청소년에게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맞춤형 치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의존 위기 수준에 따라 개인 상담과 집단상담을 시행하고, 추가 심리검사를 통해 심리·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경우 종합 심리검사와 병원 치료 연계를 지원한다. 특히 집중 치유가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장애인 돕는 앱·친환경 단열패널…기발한 ESG 아이템 만발 2022-03-31 17:51:25
코로나19 시대 교육에 걸맞은 다기능 펜(원더헬스펜)을 소개했다. 펜에 체온계부터 미니 공기청정기, 위성항법장치(GPS)가 탑재돼 있다. 펜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공기 정화는 물론 자녀의 위치 확인까지 가능하도록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김세진 심사위원(탈환컴퍼니 대표)은 “환경이나 노약자·장애인을...
[생글기자 코너] 온라인 비속어 사용 늘어…청소년 언어 습관에 관심을 2022-03-28 10:00:43
방송을 통해 폭력적인 콘텐츠나 저속한 표현에 자주 노출되는 것이 청소년들의 언어 습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부모의 언어 습관도 중요하다. 욕설이 아니더라도 습관적으로 쓰는 과격한 표현이 자녀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청소년들의 언어 습관이 더 나빠지지 않도록 가정과 학교에서 더욱...
[2022 관광기업지원센터 스타트업 협업 프로젝트] 부모와 자녀의 관계 회복 프로젝트 ‘자녀와 함께 하는 차박’ 2022-03-21 14:03:37
있는 여행 콘텐츠”라며 “자녀를 둔 고객이라면 소원했던 자식과의 관계를 회복하며 추억을 만드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차박이라는 이색 여행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할 기회를 만들어 주는 여행 콘텐츠입니다. 요즘 어디를 가나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는 아이들이 참 많습니다....
"카톡도 못 보는데 '키즈폰' 사야하나"…고민 빠진 엄마들 2022-03-20 10:12:41
위드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출시했다. 자녀에게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사주는 부모들이 가장 먼저 찾는 스마트폰은 키즈폰이다. 이름부터가 '키즈폰'이듯, 아이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도 많고 위치 추적 등 아이들의 행동을 통제하기 쉬운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탑재돼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ZEM 꾸러기폰에...
"플립으로 10대 감성 저격?"…청소년 전용 'U+Z플랜폰' 써보니 [배성수의 다다IT선] 2022-03-19 16:08:39
선탑재돼 있습니다. U+Z플랜폰 패키지엔 메가PASS 7일 무료 체험권과 단과 강좌 20% 할인권 3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U+Z플랜폰은 플랜 Z를 비롯한 여러 교육 앱이 선탑재됐지만, 사용자가 원한다면 사용을 중지할 수 있어 마치 일반 스마트폰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학습 목적으로 U+Z플랜폰을 구매해...
[2022 관광기업지원센터 스타트업 CEO] 아빠와 자녀의 ‘특별한 시간’을 추천하는 플랫폼 ‘울프플래닛’ 2022-03-15 14:53:52
오는 3월 봄학기부터 ‘스마트폰 크리에이터 클래스’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시작합니다. 아빠와 자녀가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영상을 촬영하고 직접 편집해서 만들어보는 클래스입니다.” 읜드폴리는 지난해 가을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흘 동안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직접 고객들을 만나기도 했다. 이...
이게 초밥집?…"세계서 인스타에 가장 많이 등장" 내건 가게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3-13 08:23:32
등 초밥 이외의 메뉴가 다양하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요괴워치, 귀멸의 칼날 등 인기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3위 하마스시는 평일 초밥 1접시 가격을 90엔까지 내리기도 한다. 코로나19 대응 전략도 한층 진화했다. 가게에 들어와서 계산을 하고 나갈 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