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활건강, 고마진 면세채널 부진…목표가 26%↓"-현대차 2022-01-13 08:24:14
1000억원 수준 감소한 것으로 파악된다. 면세점을 경유한 따이공의 과도한 할인 요청에 응하지 않아 발생한 매출 공백으로 일시적 성격이 있지만 최근 대두된 중국 시장 내 한국 화장품 브랜드력 약화 우려가 재차 강조된 상황인 점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팬데믹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움츠러든 내수株 올해는 숨통 트일까…"이마트·현대百 저평가" 2022-01-11 15:18:05
빨간불이 켜졌다.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점을 포함한 화장품 부문의 회복이 더디다. 주요 브랜드인 이니스프리는 중국에서 매장 폐점을 이어가며 지난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반 토막 났다. 최근 3개월 새 7개 증권사가 목표주가를 적게는 5%, 많게는 30%까지 끌어내렸다. 롯데하이마트와 GS리테일은 오프라인 점유율...
LG생건, 부메랑이 된 '따이궁 전략'…하룻새 시총 2.3兆 증발 2022-01-10 17:29:52
돌아온 ‘따이궁 판매전략’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시장을 공략하면서 비슷한 ‘럭셔리 마케팅’을 펼쳤다. 그러나 판매 전략은 전혀 달랐다. 중국 소비자들은 따이궁이라 불리는 보따리상을 통해 한국 화장품을 구입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점 채널에서 따이궁이 구매할 수 있는 설화수 제품 개수를 제한...
'황제주' LG생활건강의 추락 2022-01-10 17:26:40
영향을 미쳤다. LG생활건강은 “중국 따이궁(보따리상)이 국내 면세점을 대상으로 제품의 과도한 할인을 요구했다”며 “브랜드 관리를 위해 응하지 않았던 게 면세점 채널의 매출 하락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표면적으로는 따이궁과 면세점 문제로 나타났지만 근본적으로는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 둔화가 영향을...
[특징주] 정용진 '멸공' 논란 속 신세계 주가 7% 가까이 급락(종합) 2022-01-10 16:37:52
사업이 중국에 진출해 있고 신세계면세점 역시 중국인 구매 비중이 크다. 설상가상으로 이날 실적 우려에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화장품·면세점주 투자심리가 악화한 점도 악재로 작용했다. 신세계 측은 "중국 시장 전망 불투명에 따라 업계 전반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CES 결산] 쇼핑·콘서트관람·영상 대화까지…넓어진 메타버스 세계 2022-01-09 05:03:03
수 있었다. 면세점이나 하이마트 등에서 옷 또는 가전제품을 직접 골라보는 가상 쇼핑 체험도 할 수 있었다. 캐논은 현실 속 나 자신의 모습으로 다른 사람과 영상 대화를 할 수 있는 통화 서비스 '코코모'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캐논이 이번 CES에서 공개한 '듀얼 피시 아이(fisheye)' 렌즈를 탑재한...
고객만족 향한 노력 빛나는 기업 만든다 2021-12-26 16:19:42
명품 브랜드 유치는 물론 최근 온라인 면세점을 최신 구매 트렌드에 맞춰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국내 대표 면세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이나비는 블랙박스 부문에서 10년 연속 수상하며 올해 처음 퍼스트클래스에 등극했다. 아이나비는 세계 최초 전후방 QHD 모델을 선보이는 등 블랙박스 시장의 기준을 한 차원 높였다는...
[주말N쇼핑] 12월 마지막 주말…연말 선물·다이어리 할인 판매 2021-12-25 07:00:04
등 리빙 브랜드 등의 상품을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 ▲ 롯데면세점 = 31일까지 해외 현지 상품 직소싱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바이)에서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닥터 내추럴', '내추럴 라이프' 등 해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비타민, 프로폴리스 등 400여개 품목을 최대 70%...
에이치피오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신라면세점서 선보여 2021-12-15 13:53:45
'덴프스'(Denps)라는 건강기능식품 대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에이치피오는 3~14세의 성장기 아동에 특화된 유기농 유제품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를 신라면세점 온라인몰에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론칭으로 해외 시장 주력제품인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를 국내 소비자들도 만나 볼 수 있게...
온라인서 하루 100억 매출 올린 올리브영…"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도약" 2021-12-12 09:00:01
시장(면세점 제외) 성장률이 올해 2.8%에 그친 것과 비교해 유의미한 성과라고 자평했다. 호실적 달성 요인으로는 △성공적인 옴니채널 전환 △뷰티와 헬스 상품 경쟁력 △매장의 진화를 꼽았다. 온라인 매출 증가와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매출의 회복,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 카테고리 매출 고성장으로 CJ올리브영이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