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장보기 화제는 모았는데…업체별로 따로따로 결제 '불편' 2020-08-23 18:06:33
수도 없고, 배송비도 따로 내야 한다. 원하는 상품을 고르다가 총 세 곳의 입점업체에서 상품들을 주문하면 배송비만 9000원(각 3000원)을 낼 수도 있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만일 홈플러스와 GS프레시몰 제품을 사서 한 바구니에 배송받을 수 있다면 시너지가 컸을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무리한 발상”이라며...
'네이버 장보기' 써보니…포인트 적립 쏠쏠, 따로 결제는 한계 2020-08-23 14:17:23
번 해야 했다. 배송비도 따로 내야 했다. 원하는 상품을 고르다가 총 세 곳의 입점업체에서 상품들을 주문하면 배송비만 9000원(각 3000원)을 낼 수도 있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만일 홈플러스와 GS프레시몰 제품을 사서 한 바구니에 배송받을 수 있다면 시너지가 컸을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무리한 발상”이라...
기로에 선 한국증시…투자 패러다임 바뀐다 2020-08-18 18:03:28
되어서는 곤란하다. 조금 더딜지는 몰라도 저는 금융위가 최근에 취했었던 점진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서 자칫 우리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안 좋은 몇 가지 이벤트 때문에 사모펀드의 숨을 죽이는 우를 범해서는 곤란하다고 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해당 운용사들에 대해서 아마 법적인 여러 가지를 강구를...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 담았다…현대카드, '앱 3.0' 런칭 2020-08-11 09:17:35
누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혜택부터 회원의 카드사용 특성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맞춤형 소비 컨설팅을 해주는 '현대카드 소비케어' 콘텐츠, M포인트몰 상품 정보 등을 다채롭게 제공한다. 특히 콘텐츠 홈은 이용자들이 내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이 활용하는 '무한...
5분 만에 끝!…키오스크에서 '스마트폰 셀프 개통' 해보니 2020-07-30 15:42:42
직영몰 '유샵(U+Shop)'에서 실시간 피드백과 상품 구매가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유샵Live)도 선보였다. 방송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가까운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배송해주는 '프리미엄 배송'도 시작한다. 온라인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해 홈페이지 내에서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 등...
롯데하이마트, 협력사 지원 500억 동반성장펀드 조성 2020-07-29 17:13:33
하고 있다. 금융 지원, 판로 확대, 복리후생 제공 등이 대표적이다.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판매대금은 현금으로 지급한다. 300여 개 협력사가 대상이다. 5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도 조성했다. 시중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했다. 외부 전문가 컨설팅도 연결해줘 경영 현안에 대한...
온라인몰 키우는 LF…매장 축소 나선 삼성물산 2020-07-28 17:25:09
싹쓰리 등 국내에서 인기를 끄는 캐릭터와도 협업상품을 내놨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MLB’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F&F는 1등 상품을 키우는 틈새 전략을 썼다. 분야는 신발이었다. 지난해 버킷 시리즈 신발을 처음 출시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이 신발만 25만 켤레 이상 팔아 350억원 이상의 매출을...
LF는 온라인, 삼성물산은 오프라인…패션업체들의 엇갈린 전략 2020-07-28 16:20:24
1등 상품을 키우는 틈새 전략을 썼다. 분야는 신발이었다. 지난해 버킷 시리즈 신발을 처음 출시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이 신발만 25만켤레 이상 팔면서 350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뒀다. MLB도 투박한 굽이 특징인 어글리슈즈를 잇달아 선보이며 신발 상품군 강화에 나섰다. MLB는 지난해 ‘빅볼청키’를 히트시킨 데...
내 집 마련의 꿈, 은행 앱서 매물부터 대출까지 [금융실험실] 2020-07-15 10:24:04
정보와 함께 고객의 주택청약상품 정보를 인식해 청약순위 및 1순위 달성을 위해 필요한 입금 금액 및 기간을 계산해볼 수 있다. 우리 원더랜드는 앞서 언급된 서비스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매물과 금융상품 정보에 집중했다. 덕분에 앱에서 접속한 화면도 가장 간결하다. 매도호가와 실거래가, KB시세, 한국감정원시세 등...
‘언택트’ 소비의 진화, 크라콘스 플랫폼이 온다 2020-07-09 18:13:18
니즈(needs)다. 유형의 상품은 이런 점에서 별다른 제약이 없었다. 하지만 여행, 의료관광, 게임, 금융, 부동산 등 무형의 상품은 오프라인 거래를 하거나 인터넷 서핑을 통해 각각의 사이트로 접속,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다. 크라콘스 플랫폼은 유?무형 할 것 없이 전 세계의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연계하는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