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태깡' 1300만봉 불티나게 팔리자…신제품 또 나온다 2024-01-09 09:49:58
지난해 먹태깡 열풍을 올해도 이어가려는 시도다. 농심은 용기면 '먹태깡큰사발면'과 스낵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은 먹태깡의 짭짤하고 알싸한 맛을 용기면과 감자칩에 각각 응용했다. 먹태깡큰사발면은 먹태깡의 주원료인 북어와 마요네즈, 청양고추를 활용한 고...
"먹태깡 인기 이어간다"…농심, 용기면·포테토칩 신제품 출시 2024-01-09 09:14:40
비빔 용기면이다. 농심이 기존 스낵의 맛을 재해석한 라면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포테토칩의 바삭한 식감에 먹태청양마요 맛을 더한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작년 많은 사랑을 받은 먹태깡의 맛을 활용한 용기면과 감자칩 신제품을 출시한다"며 "앞으로도 인기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매출 어마어마하게 늘었다"…정용진이 극찬한 경쟁 업체 어디 2024-01-08 17:50:25
점 올리고 먹으면 예술"이라며 농심의 한정판 제품 '하얀짜파게티' 사진을 올렸다. 과거 2011년엔 당시 신제품이었던 '신라면 블랙' 시식기를 올리면서 "사골국물 맛이 나서 국물맛이 좋다"고 평한 뒤 "결국 밥 한 공기 투입"이라면서 싹싹 비운 라면 그릇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농심 제품만 정 부회장의...
"농심, 3분기 역성장은 잠깐의 성장통…미국 점유율 확대 지속"-한화 2024-01-08 08:35:55
조정했다"며 "농심과 실적이 비교되며 마치 농심의 점유율이 하락한 듯 해석됐지만 닛신의 호실적은 가격 인상 효과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한 연구원은 "한국은 식습관이 서구화되며 주식 내 밥, 파스타와 면 시장 비중이 축소되는 반면 글로벌 시장의 경우 밥, 파스타와 면 시장 비중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라며 "최근...
K라면 또 날았다…작년 1.2조 수출 2024-01-07 18:09:28
지난해 라면 수출액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9억5200만달러(약 1조2000억원)로 잠정 집계됐다. 라면 수출액은 2015년 이후 9년 연속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해왔다. 지난해 수출액은 10월까지 7억8500만달러로 전년 연간 수출액(7억6500만달러)을 넘어섰다. 라면 수출액은 2015년 2억달러대에서 2018년 4억달러대로 늘어난...
K-라면 날았다…작년 수출액 '사상 최대' 2024-01-07 08:03:13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라면 수출액은 2015년 2억달러대에서 2018년 4억달러대로 늘어나고서 2020년 6억달러대, 2022년 7억달러대를 각각 기록했다. 농심 등 일부 라면 업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K라면의 세계 시장 규모는 수출액보다 더 크다.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주요...
작년 라면 수출액 9억5천만달러로 '사상 최대' 2024-01-07 06:03:00
한 요인이다. 라면 업계는 올해도 한국 라면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농심은 물량 공급을 위해 올해 하반기 미국 2공장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내년께 미국 3공장 설립을 시작하기로 했다. 아울러 해외 소비자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 현지에서 출시하는 한편 기존 제품에 대한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
농심에 'M&A 특명' 내린 신동원 2024-01-04 18:08:35
못해 결국 인수가 불발됐다. 이는 농심 창립 이후 공식화한 첫 M&A 시도였다. 오랜 기간 라면·스낵 사업 외길을 걸어오던 농심의 분위기는 2021년 신 회장 취임 이후 크게 달라졌다. 신 회장은 ‘뉴 농심’을 만들기 위해 해외 사업과 신사업을 강조해왔다. 특정 사업에만 편중된 사업구조는 장기적으로 성장동력이 약화할...
"M&A 나서라" 신동원 회장의 특명…농심, 미래사업실 신설 [하수정의 티타임] 2024-01-04 11:56:52
산정 등에서 합의하지 못해 결국 인수가 불발됐다. 이는 농심이 1965년 창립 이후 공식화한 첫 M&A 시도였다. 오랜 기간 라면·스낵 사업 외길을 걸어오던 농심의 분위기가 본격적으로 바뀐 건 2021년 신 회장이 취임하면서다. 신 회장은 '뉴 농심'을 만들기 위해 해외 사업과 신사업을 강조해왔다. 라면과 스낵...
"역대급 수출 효자 등극"…해외서 인기 폭발한 'K푸드'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2 21:00:02
점과 신선농산물의 경우 특화 유통·물류 인프라 등을 꼽았다. 라면의 경우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가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즐겨 먹는 제품으로 꼽히며 전 세계 팬덤에 제품이 알려졌고, SNS에서 매운맛에 도전하는 '불닭 챌린지'가 확산해 해외에서 입지를 굳혔다. 미국 등 해외에 공장을 둔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