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유통업체, 골목상권 중소업체와 직접 경쟁 피해야" 2018-04-18 14:29:28
"대형유통업체, 골목상권 중소업체와 직접 경쟁 피해야" 이정희 교수, 상생 생태계 포럼 주제발표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는 18일 "대형유통업체가 골목상권의 중소유통업체와 직접적인 경쟁을 피하고 시장 생태계를 보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교수는 이날 서울 여의도...
부산경실련 "이마트 '노브랜드' 앞세워 지역상권 잠식" 2018-04-18 10:54:14
내고 대형 유통업체가 변종 마트를 앞세워 지역상권을 잠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경실련은 "이마트 계열의 할인 점포인 '노브랜드'가 부산 사하점과 다대점에 이어 해운대 중동과 북구 화명동, 강서구 신호동에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실련은 "노브랜드가 자체브랜드 생필품을 중심으로 골목상권을...
돈줄 막힌 히어로즈…넥센타이어, 3월 스폰서비 지급 유예 2018-03-29 19:51:26
야구계에 퍼졌고, 올해는 대형 유통업체가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중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그러나 지분분쟁이 마무리되기 전까지는 구단 매각이 어려운 게 현실이다. KBO 관계자는 "지분정리가 안 된 상황에서 인수는 쉽지 않다"고 우려했고, 올 초 히어로즈 인수설에 거론된 업체 관계자 역시 "소송이 진행 중인 상황이라...
백화점·마트 납품 中企 "수수료 여전히 높다" 2018-03-29 19:07:59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납품하는 중소기업들은 여전히 수수료 때문에 가장 힘들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중소기업중앙회는 29일 백화점 및 대형마트 납품 중소기업 500개사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유통업체 납품 중소기업 애로실태’ 결과를 발표했다.이 조사에 따르면 백화점 판매수수료는 평균 29.4%로 나타났다....
"백화점·대형마트 파견직원 인건비 중소기업이 100% 부담"(종합) 2018-03-29 16:37:38
나타났다. 대형마트의 경우 직매입(70.5%)이 가장 많았고, 판매된 수량에만 납품업자로부터 매입한 것으로 처리하는 '판매분 매입'(11.1%)이 뒤를 이었다. 대형마트의 마진율은 평균 31.4%로 조사됐다. 마진율은 유통업체가 납품받은 가격에 얼마의 마진을 붙여 판매했는가를 보여주는 수치다. 롯데마트가...
"백화점·대형마트 파견 판촉직원 인건비 중소기업이 100% 부담" 2018-03-29 12:00:13
상한제 실시', '세일 할인율만큼 유통업체 수수료율 할인' 등을 요구했다. 대형마트의 경우 직매입(70.5%)이 가장 많았고, 판매된 수량에만 납품업자로부터 매입한 것으로 처리하는 '판매분 매입'(11.1%)이 뒤를 이었다. 대형마트의 마진율은 평균 31.4%로 조사됐다. 마진율은 유통업체가 납품받은...
GS25, 특대 사이즈 오렌지 판매…"과일 부문 매출 1위" 2018-03-21 08:45:43
들여온 대왕 오렌지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우리나라 대형 유통업체가 해외에서 들여오는 오렌지는 대부분 72과 또는 88과 사이즈지만 GS25가 판매하는 오렌지는 48과 사이즈다. 48과는 한 박스에 48개가 들어가는 사이즈라는 의미로, 현재 국내 유통되는 오렌지 중 가장 큰 사이즈라고 GS25는 설명했다. 대왕 오렌...
GS수퍼마켓, 유통업계 최대 크기 돈가스 출시 2018-03-16 08:34:50
GS수퍼마켓, 유통업계 최대 크기 돈가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GS수퍼마켓이 16일 국내 대형 유통업체가 판매하는 돈가스 중 가장 큰 크기의 '대왕 생등심 돈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축산 전문 업체 미트뱅크와 손잡고 선보이는 이 제품은 가로 23㎝, 세로 17㎝, 두께 2㎝ 크기다. 국내산 냉장...
'쇼핑 공룡' 네이버, 오픈마켓 수수료율 공개 꺼리는 이유는 2018-03-11 06:00:08
오픈마켓 업체는 전자상거래법상 유통업체가 아닌 통신판매중개업자로 분류돼 조사 대상이 아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공정위가 일정한 거래분야의 거래실태 등을 조사해 발표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공정거래법 개정안을 발의, 오픈마켓에 대한 공정위 조사를 추진하고 있다. 네이버는 개정안의 취지에는...
AI 쇼핑 도우미·모바일 오피스… 롯데쇼핑의 '빠르고 똑똑한' 혁신 2018-02-22 16:01:54
‘빠르고, 똑똑하게’다. 동시에 유통업의 본질적 경쟁력, 상품 경쟁력 강화도 목표로 세웠다.it 스타트업처럼… 혁신으로 미래 준비롯데쇼핑 경영진은 유통업체도 기술력이 없으면 생존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기술 혁신의 목표는 소비자가 더 편하고 재밌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획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