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이브, 400억 규모 영화 투자 펀드 조성…'젠틀맨' 첫 투자 2021-07-12 10:05:28
PEF를 동원, 침체된 영화산업을 지원하는 것과 동시에 킬러 콘텐츠 확보에 나설 전망이다. 해당 펀드는 100%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목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현재 유력 금융기관들의 출자 확약으로 약 50억원 규모의 1호 펀드 결성을 앞두고 있다. 웨이브와 C47인베스트먼트는 내년 초까지 총 400억원 규모의...
BTS 신곡 `퍼미션 투 댄스`, 스포티파이 글로벌 2위 2021-07-11 20:16:16
한국 가수 가운데 가장 많은 34편으로 늘었다. 또 유튜브 첫 상영(프리미어) 시점에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30만 명을 넘겼다. 역대 뮤직비디오 가운데 `버터`, `다이너마이트`, `라이프 고스 온`에 이어 네 번째로 많은 기록이다. BTS가 1∼4위 기록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퍼미션 투 댄스`는 BTS가 `버터` 싱글...
[특파원 시선] 백신 자신감…'코로나 관리하며 공존한다' 싱가포르 뉴노멀 2021-07-10 08:00:03
취식 가능 인원은 8명까지 늘어난다. 영화 상영이나 교회 예배, 마이스(MICE.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행사), 스포츠 관람, 결혼식 참여 인원도 500명까지 두 배로 는다. 리 총리가 말한 '뉴노멀', 즉 새로운 일상이 사실상 시작되는 셈이다. 태스크포스는 독립기념일인 8월9일까지는 인구의 3분의 2가 백신...
식물성 원료로 염색되는 샴푸부터 무라벨 생수까지... ‘ESG경영’ 열풍 속 ‘친환경’ 제품 속속 2021-07-09 16:31:14
다회용 컵에 원하는 음료를 담아간다. 영화 상영 종료 후 퇴장로 및 로비에 비치된 수거함에 반납하면 된다. 뷰티 업계에선 제품 성분에 있어 친환경과 유해물질 제거에 중점을 두고 있는 모양새다. ESG경영과 더불어 개인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윤리적 가치 중시하며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가상공간에 뜬 홍안의 노병…"고귀한 희생에 감사" 2021-06-23 17:18:00
프라미스홀. 가로 18m, 세로 4m의 대화면에 상영된 영상을 통해 앳된 청년 시절의 모습을 한 폴 커닝햄 하사(91)가 생존 전우들을 소개하기 시작했다. 동료들을 피신시키다 포격에 다리와 눈을 잃은 마빈 던 상병, 비행기 조종사를 구조하려고 언 바다로 뛰어들었던 류 브래들리 하사, 철원 고지전에서 활약한 시어도어 ...
화끈한 청불 액션 ‘킬러의 보디가드2’, 개봉일 전체 예매율 압도적 1위…흥행 독주 예고 2021-06-23 08:20:10
주목받고 있다.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동시기 개봉작 ‘발신제한’을 비롯 쟁쟁한 외화 경쟁작인 ‘콰이어트 플레이스2’, ‘크루엘라’를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한 ‘킬러의 보디가드2’는 2017년 172만명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켰던 전편의 바통을 이어 다시 한 번 거침없는 흥행 기록을 써...
'블랙핑크 더 무비', 8월 글로벌 개봉 확정…'4+1 프로젝트' 일환 2021-06-16 11:16:00
맞춰 오는 8월 중 전국 CGV 및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상영(나라별 개봉일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는 블랙핑크 데뷔 후 5년 간의 추억을 함께 나누는 '기억의 방', 개성이 뚜렷한 네 멤버의 강렬한 이미지 컷이 담긴 'Beauty', 팬들에게 전하는 ‘미공개 스페셜 인터뷰’ 등 다양한 시퀀스로 펼쳐진다. 아울러 'TH...
‘블랙핑크 더 무비’, 8월 글로벌 개봉 확정…전 세계 100여 개 국가 극장 상영 2021-06-16 09:10:11
개 국가에서 상영(나라별 개봉일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는 블랙핑크 데뷔 후 5년 간의 추억을 함께 나누는 `기억의 방`, 개성이 뚜렷한 네 멤버의 강렬한 이미지 컷이 담긴 `Beauty`, 팬들에게 전하는 ‘미공개 스페셜 인터뷰’ 등 다양한 시퀀스로 펼쳐진다. 아울러 `THE SHOW`와 `IN YOUR AREA`(2018)...
"여름 성수기 한국 영화, 손익분기 리스크 줄인다" 2021-06-15 14:44:27
상영관협회, 홈초이스 등은 영화진흥위원회 중재 하에 올 여름 개봉을 앞둔 한국영화 ‘모가디슈’, ‘싱크홀’ 두 편에 대해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으로 구성된 IPTV협회는 극장 상영 후 TV에서 곧바로 서비스하는 극장동시형 주문형비디오(VOD) 상품에 대해 매출의 80%를 배급사에...
`모가디슈·싱크홀` 여름 극장서 본다…영화 정상화 위해 `업계 맞손` 2021-06-15 10:59:28
한 조치다. 유료방송업계도 힘을 보탰다. 극장 상영 후 TV에서 곧바로 상영하는 극장동시, EPVOD 상품에 대해 기존 분배율을 넘어선 매출의 80%를 배급사측에 지급하기로 했다. 통상적으로 배급사에 지급하는 정산금보다 최대 20%P를 더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제작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텐트폴 작품인 ‘모가디슈’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