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증샷 핫플' 앞세워…수도권 파고드는 맥키스컴퍼니 2023-11-22 18:15:17
떨치던 소주업체들은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 자본력과 강력한 유통망을 갖춘 수도권 소주업체의 지역 공략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중장년층과 달리 청년층에겐 애향심 마케팅이 통하지 않는다는 점도 타격 요인으로 작용했다. 맥키스컴퍼니가 선양이 국내 최저 알코올도수와 칼로리 제품이란 점을 앞세운 것도...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도매상, 주류 매장 등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수도권 시장에선 업소용보다는 가정용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수도권 대형 주류 업체들에 비해 외식 업계에 대한 유통망과 영업 기반이 약한 만큼 가정용 시장을 먼저 노린다는 판단이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이미 홈플러스 전 점포에 입점하는 등 수도권 가정용...
김창기 국세청장 "주류세법 조기 개정, 소주·위스키값 낮출 것" 2023-11-20 18:22:27
주류에 기준판매율을 도입하기 위해 주세법 시행령을 개정할 계획이다. 김 청장은 국내 전통주 업체의 수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최근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국순당, 롯데칠성음료 등 국내 대형 주류 업체와 협업해 9개 전통주 업체 제품 18종 수출을 성사시켰다. 전통주 업체가 대형 주류업체의 수출...
20代 '미쉐린 셰프' 반찬가게에 투자자 북적 2023-11-20 18:08:28
눈여겨본 CJ인베스트먼트, JB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등이 31억원 규모의 시리즈A를 단행했다.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이 회사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26세인 민요한 대표(사진)다. 민 대표는 “산지와 고객을 직접 연결하고 수요예측·물류 시스템을 전산화해 반찬 가게에 관한 고정관념을 깬 게 ...
김창기 국세청장 "주세 기준판매율 제도 최대한 조기 시행" 2023-11-20 17:00:04
실제로 국세청은 ‘해외 각국의 주류 통신판매 현황 및 기타 규제사항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을 최근 발주했다. 국세청이 주류 통신판매 관련 연구용역을 발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대해 김 청장은 “이번 용역은 주류 규제에 대한 해외 각국의 다양한 사례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라며 “주류 통신판매 허용은...
중소 주류업체·대기업 손잡고 '국산 전통주' 수출한다 2023-11-20 17:00:01
소규모 주류업체들은 우수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인적·물적 인프라의 한계로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다. 국세청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이트진로[000080]와 오비맥주, 국순당[043650], 롯데칠성[005300] 등 주류사의 수출 망을 활용, 중소 주류업체의 전통주를 수출하는 '콜라보 수출'을 추진했다....
주부들 홀린 반찬가게…연매출 250억 '잭팟' 터졌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20 15:53:01
지난 9월엔 CJ인베스트먼트,JB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등으로부터 31억원 규모의 시리즈A(초기단계 투자)를 유치했다.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이 회사를 이끄는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26세인 민요한 대표다. 민 대표는 “산지와 고객을 직접 연결하고 수요예측·물류 시스템을 전산화해 일반 반찬가...
"1천800여종 주류 최대 반값에"…롯데마트, 보틀벙커데이 행사 2023-11-16 06:00:06
"1천800여종 주류 최대 반값에"…롯데마트, 보틀벙커데이 행사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마트는 연말을 앞두고 홈 파티족을 겨냥한 주류 할인 행사 '블랙벙커데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보틀벙커 잠실점과 광주 상무점, 창원중앙점, 서울역점에서 오는 29일까지 2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와인과...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충청권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는 저도주 열풍에 힘입어 알코올 도수를 14.9도로 낮춘 소주를 내놨다, 창립 50주년을 맞아 내놓기로 한 소주 ‘선양’으로 국내 소주 중 알코올 도수와 칼로리가 가장 낮다.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20도를 넘던 소주는 ‘부드러운 맛’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점차 도수가 낮아지는 추세다....
"송년회 대목 잡아라"…맥주·하이볼·위스키까지 '신제품 전쟁' 2023-11-13 21:00:18
3년 만이다. 클라우드 존재감이 떨어진 롯데칠성이 주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내놓은 제품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젊은 세대가 마실 수 있는 새로운 맥주"라고 소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주력 맥주 '테라'의 패키지 디자인을 여름 성수기가 지나간 10월에 새롭게 단장했다. 맥주병 라벨 크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