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니모리, 미국 대형 유통업체 타켓에 입점 2023-02-21 10:54:37
토니모리, 미국 대형 유통업체 타켓에 입점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214420]는 미국 대형 유통업체 '타겟'(Target)에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토니모리는 지난주부터 미국 전역에 있는 1천500개 타겟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타겟닷컴에서 마스크팩 제품 'I'M...
1층 로비에 농구장 있는 이 회사…반려견 맞춤 교육 플랫폼 투자 유치[Geeks' Briefing] 2023-02-20 16:44:30
모빌리티 비전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마스크 벗자 다시 '뷰티' 수요 폭발 에이블리의 지난 1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20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주문 수는 185% 늘었다.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그동안 생략해오던 색조,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디자인하우스 1위 GUC, TSMC의 또다른 기둥…글로벌시장 절반 장악 2023-02-17 18:04:29
기준 대만에는 총 235개의 디자인하우스가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업체는 TSMC 자회사인 글로벌유니언칩(GUC)이다. 1998년 설립된 GUC는 ‘TSMC 파운드리 문법’을 가장 잘 이해하는 디자인하우스로 손꼽힌다. GUC는 2004년 65나노미터(1㎚=10억분의 1m) 테이프아웃(웨이퍼에 회로 패턴을 새기기 위한 포토마스크 완성)...
셀바이오휴먼텍, 스팩합병으로 코스닥 '재도전' 2023-02-16 13:22:29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설명회에서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셀바이오휴먼텍은 마스크 시트 개발·제조 전문 업체다. 목화에서 나오는 천연물질인 셀룰로스를 활용한 섬유시트를 개발해 국내외 마스크 제조사에 납품한다. ...
거세지는 압박에 은행들 '고립무원'…10조원 내놔도 여론은 싸늘 2023-02-16 07:27:52
이르지 못했고, 결국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맞춰 은행 사용자 측은 지난달 30일 영업시간 정상화를 단행했다. 당시 은행 노조가 정당한 이유 없이 영업시간 복원에 미적대면서 금융소비자 불편을 외면하고 있다는 비판이 커졌고, 이는 결국 은행권을 둘러싼 여론 악화로 이어졌다. 은행 노사가 이때 소비자의 목소리에...
"마스크 벗자 제대로 날았다"…올해만 20% 오른 종목 2023-02-14 11:06:57
최근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로 피부 미용에 대한 수요가 되살아났다. 특히 단기간 효과를 볼 수있는 시술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올리지오' 장비 업체 원텍이 올 들어 약 20% 상승한 배경이다. 올리지오란 고주파를 활용해 피부 탄력을 높이는 리프팅 시술 장비로 원텍이 2020년 국내 최초,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표 줘도 안가"…'영혼 없다' 비판 나오는 아시아 관광대국 2023-02-13 17:21:33
홍콩' 캠페인 홍보영상에서는 마스크를 벗은 채로 춤추는 사람들이 나오지만 현실에서는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5000홍콩달러(한화 81만원)의 벌금을 내게 된다. 정부 주도 캠페인이 홍콩에 와야 할 이유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는 혹평도 나왔다. 홍콩의 한 디자인 업체 창립자는 "현재 다른...
현대백화점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엔데믹·마스크 해제 효과(종합) 2023-02-13 15:20:31
매출…엔데믹·마스크 해제 효과(종합) 연 매출 5조원 돌파…백화점·면세점 모두 2.2조원대 매출 면세점은 중국 코로나 봉쇄 여파로 매출 늘었어도 적자폭 증가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현대백화점[069960]은 연결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3천209억원으로 전년보다 21.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선진뷰티사이언스, 작년 영업익 52억…전년비 40.6%↑[주목 e공시] 2023-02-10 09:56:16
늘었다"며 "주요 국가는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든 만큼 달라진 시장 상황에 따른 제품 생산·판매 맞춤 전략을 통해 성장 기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해 본격 개시한 주문자위탁생산(OEM) 및 제조업자설계생산(ODM) 사업 등을 통해 ...
마스크 벗자 뜬 '이것'...K-유니콘 역대 최다 [Geeks' Briefing] 2023-02-09 17:52:23
클라우드 도입과 전환을 지원한다. 마스크 벗자 색조 뜬다…화해, '2023 뷰티 트렌드’ 발표 버드뷰가 운영하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사용자 데이터로 살펴보는 '2023 화해 뷰티 트렌드'를 발표했다. 화해가 제시한 올해 뷰티 트렌드는 △의식 있고 지속할 수 있는 소비 △색조 메이크업 부흥 △간식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