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페이 K-패스, 출시 한달 만에 10만명 돌파 2024-06-07 09:43:54
무료로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환급 혜택을 확대하고 신청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효용성을 높이는 등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고민한 결과 빠른 기간 안에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매장결제부터 대중교통까지 일상의 모든 곳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외국인 발길을 붙잡았다. 올해 1분기 다이소 전체 매장의 해외카드 매출과 결제 건수는 지난해 1분기보다 76%, 61% 각각 늘었다. 외국인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매장은 명동역점과 명동본점이다. 최고 인기 상품은 화장품과 식품이다. 3∼4월 기준 명동역점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기초화장품 'VT...
에스원 "무인매장 특화솔루션 '안심24' 인기" 2024-06-06 12:00:11
매장 출입구에 신용카드 출입 리더를 설치해 10대 출입을 관리한다. 평소에는 신용카드를 통해 출입자 신원을 확인하고 심야시간에는 신용카드가 없는 10대 출입을 제한하는 방식이다. 인공지능(AI) 행동 분석이 가능한 지능형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이상 행동을 자동 감지하고 경보를 울린다. 범죄가 집중되는 주말과...
피자 먹다 실리콘 페이퍼 나왔는데…"환불이요? 복권 드릴게" 황당 2024-06-06 07:43:39
도마로 옮겨 칼로 절단해야 했지만, 해당 매장은 이러한 메뉴얼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A씨는 입맛이 달아나 자리에서 일어났다. 그가 카드 결제를 하며 음식에서 먹어서는 안 되는 이물질이 나왔는데 돈을 받는 게 맞는지 문의했으나 "죄송하지만 환불은 안 된다"는 단호한 대답이 돌아왔다. A씨는 "매장의...
'K-로드숍'에 홀린 외국인…올리브영·무신사 '특수' 2024-06-06 07:15:00
외국인 발길을 붙잡았다. 올해 1분기 다이소 전체 매장의 해외카드 매출과 결제 건수는 지난해 1분기보다 76%, 61% 각각 늘었다. 외국인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매장은 명동역점과 명동본점이다. 최고 인기 상품은 화장품과 식품이다. 3∼4월 기준 명동역점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기초화장품 'VT...
배민, 앱 화면 바꿨지만…'자체배달 주문 유도' 논란 2024-06-06 06:35:00
배민 앱을 열자마자 치킨 닭다리가 그려진 아이콘을 누르면 주변 치킨 매장이 나오는 식이다. '가게배달'을 이용하려면 메인홈에서 '배민배달' 탭 오른쪽의 '가게배달'을 눌러야 세부 카테고리가 나타난다. '배민배달'이나 '가게배달'의 차이를 잘 모르거나 잘 의식하지 않은...
빕스 어쩌나…피자에 실리콘 나왔는데…"환불 못 해준다" 논란 2024-06-06 06:17:11
칼로 절단해야 했는데 문제의 매장은 이런 매뉴얼을 지키지 않았던 것이다. A씨는 입맛이 달아나 자리에서 일어났고 점포에서는 이물질에 대한 제대로 된 사과도 없이 음식값을 다 받았다. 그가 카드 결제를 하며 음식에서 먹어서는 안 되는 이물질이 나왔는데 돈을 받는 게 맞는지 문의했으나 '죄송하지만, 환불은 안...
[OK!제보] 피자에 실리콘 나왔는데…"환불 못 해준다" 배짱부린 업체 2024-06-06 06:00:00
칼로 절단해야 했는데 문제의 매장은 이런 매뉴얼을 지키지 않았던 것이다. A씨는 입맛이 달아나 자리에서 일어났고 점포에서는 이물질에 대한 제대로 된 사과도 없이 음식값을 다 받았다. 그가 카드 결제를 하며 음식에서 먹어서는 안 되는 이물질이 나왔는데 돈을 받는 게 맞는지 문의했으나 '죄송하지만, 환불은 안...
"매번 같은 매장, 같은 메뉴라면"…고객 '시간 절약'해준 스타벅스 2024-06-04 18:16:19
차가 매장에 들어갈 때마다 자동으로 번호를 인식해 번거로운 결제 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아도 된다. 차량 정보 등록 후 사이렌오더까지 이용하면 대기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 이용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게 스타벅스 측의 설명이다. 직원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한 디지털 혁신도 시도 중이다. 작년부터 일부...
한국인들 '카톡' 없인 못사는데…'한달새 3차례 장애' 선 넘었다 2024-06-04 11:24:24
혼란을 빚었다. 카카오 기반으로 예약·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던 매장은 영업을 할 수 없었고, 주차 서비스를 이용한 차량은 출차를 하지 못했다. 택시·대리운전 기사들은 호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면서 하루벌이를 포기해야 했다. 한 택시기사는 시민단체와 손잡고 당시 먹통 사태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라면서 카카오...